본문 바로가기

Home >

2023 DB우수인재장학생 증서수여식 현장 스케치!

2023년 2월 2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DB금융센터에서 “2023 DB우수인재장학생” 증서수여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DB우수인재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장학생 봉사단 ‘동하리 9기’로 1년간 활동하게 되는데요, 설레는 첫 공식행사 현장을 담아보았습니다!

 

DB금융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3 DB우수인재장학생 증서수여식

 

DB우수인재장학생 증서수여식의 시작을 기다리는 단원들

DB김준기문화재단 소개로 증서수여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DB우수인재장학생들에게는 2년간 등록금 전액이 지원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 봉사활동 참가자격이 주어집니다. DB김준기문화재단은 DB우수인재장학생과 같은 장학사업 외에도 DB금융경제공모전, DB GAPS투자대회, DB-SNUbiz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 대학생 기업경영 체험스쿨 등 다양한 학술행사를 열어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인사말씀

DB김준기문화재단 김동성 사장님의 인사 말씀

 

증서수여식에 참석해 경청하는 장학생들

다음으로 인사 말씀과 장학증서 수여가 진행되었습니다. DB우수인재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DB김준기문화재단 김동성 사장님께서 앞으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격려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장학생 대표로 장학증서를 수여받은 이세헌, 안지영 학생

 

장학증서를 전달받은 이세헌(좌) 안지영(우) 장학생, 장학증서를 수여한 DB김준기문화재단 김동성 사장님(중)

DB우수인재장학생 장학증서는 2023년 전체 장학생을 대표하여 고려대학교 안지영 장학생과 중앙대학교 이세헌 장학생에게 전달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장학생과 재단 관계자, 내빈들 모두 2023 DB우수인재장학생의 첫걸음을 축하하는 박수를 보내주셨습니다.

 

# 장학생 대표 소감

이번 장학생 대표로 선정된 안지영 장학생은 “DB우수인재장학생은 단순 장학 프로그램이 아니라 학습 멘토링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참여하고 싶었다. 2차 면접을 끝냈을 때까지만 해도 이 자리에 있게 될 줄 몰랐는데 대표 장학생으로까지 선발이 되어서 정말 감사하기도 하고 즐거운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세헌 장학생은 “DB우수인재장학생은 단순히 성적이 좋다고 장학금을 주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멘토링 활동을 하고 그 후에 장학금을 수령한다는 것이 특별하게 다가왔다. 다른 장학재단들을 제쳐 두고 지원했는데 선발되어 감격스러운 순간이다. 감사하게 받은 기회가 헛되지 않게 열심히 임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 단체 사진 촬영

2023 DB우수인재장학생에 선정된 장학생들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 촬영까지 마치면서 증서수여식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학생들은 DB인재개발원으로 이동하여 2박3일의 스타트업 캠프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본격적인 장학생 공식 활동 시작에 기대에 찬 모습입니다. 올해 동하리 9기로서 이어갈 DB우수인재장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