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직장인을 위한 추천도서 BEST 5

트렌드리포트

직장인을 위한

추천도서 BEST 5

By동대리






야호~~여름이다! 안녕하세요. 휴가를 앞둔 동동이가 들뜬 마음으로 인사드립니다~^^ 휴가철을 맞아 시원한 곳으로 바캉스를 떠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여러분께서는 어떤 휴가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휴가는 말 그대로 ‘쉬는 일’을 말하는데 사실 많은 분들이 휴가 답지 않은 휴가를 보내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휴가지에 가는 길에 교통체증에 시달리거나 목적지에 도착해서는 수많은 사람들에 치여 피곤함만 안고 오는 경우 때문이에요.



올해는 조금 더 편하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북캉스’ 어떠신가요? 북캉스란 ‘Book’ 과 ‘Vacance’를 합친 말로 독서를 하며 즐길 수 있는 휴가를 의미하는데요, 북캉스를 통해 늘 바쁜 일상에 치여 새로운 것과 마주할 일이 없던 시간에 독서를 통해 정서적인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답니다. 시끌벅적한 휴가지를 다녀온 후 허탈감을 경험해보신 분들께는 북캉스를 동동이가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 동동이가 휴가지에서 읽을 수 있는 직장인들을 위한 추천 도서 Best 5를 선정해보았어요. 동동이가 선택한 책은 나는 지금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아웃라이어, 행복한 이기주의자, 사원의 마음가짐, 설득의 심리학이에요. 직장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서를 위주로 골라보았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까요? 



1. 나는 지금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 키카오 요시타가


우선 첫 번째로 소개할 책은 키카오 요시타가의 『나는 지금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입니다!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일에 대한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됨으로써 앞으로 살아갈 인생의 방향성을 재조명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동동이도 직장에서 일을 하다 보면 가끔 무엇 때문에 일을 하는지 혼란스러울 때가 있었는데요, 그럴 때는 직장 선배나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하곤 했답니다. 


동양학의 원리를 원천에 둔 『나는 지금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를 통해서 단순한 삶의 도구로서의 일이 아니라 일을 잘하기 위한 전제 조건, 일하는 목적에 대한 고찰 그리고 일을 통해 얻는 인간적인 성장과 인연, 천직을 찾는 법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2. 아웃라이어 – 말콤 글래드웰


두 번째 책은 글로벌 베스트셀러 아웃라이어입니다! 아웃라이어의 뜻은 본체에서 분리되거나 따로 있는 물건이나 표본 중 다른 대상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통계적 관측치를 의미하는데요, 아웃라이어에서는 보통 사람들과 다른 특별했던 사람들의 성공을 모델로 하여 그들의 성공과 부의 비밀을 밝히고 있어요. 




컴퓨터의 황제 빌 게이츠, 프로그래밍의 귀재 빌 조이 그리고 록의 전설 비틀스 등의 아웃라이어의 무용담과 그들이 누렸던 행운 그리고 시대적 배경 등의 요인을 객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에요. 특히 대한항공의 사례와 한국의 문화유산을 분석도 읽을거리인데요, 제2의 인생,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 분, 실패를 거듭하고 힘들어하는 분에게 돌파구가 되어 줄 것 같아요.



3. 행복한 이기주의자 – 웨인 다이어


세 번째 도서는 행복한 이기주의자에요.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이자 자기 계발 작가 웨인 다이어의 책인데요, 1976년 출간해 전 세계적으로 1500만 부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린 자기계발의 지침서입니다! 행복한 이기주의자로 가는 길을 자신을 사랑하기,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기 등 총 10가지의 구체적인 방법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타인은 물론 자신에게도 배려하고 사랑할 줄 아는 인생이야말로 행복한 이기주의자가 아닐까요? 



4. 사원의 마음가짐 – 마쓰시타 고노스케


네 번째 동동이도 좋아하는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책 사원의 마음가짐이에요. 경영의 신이라고 불리는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사업의 마음가짐, 경영의 마음가짐과 함께 마음가짐 시리즈 중 한 권입니다. 



 

사원의 마음가짐 1부는 사원을 신입사원, 중견사원 그리고 간부사원으로 나누어 각 사원들에게 맞는 마음가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부에서는 열린 마음의 힘과 충실한 삶의 원동력이 되는 일을 중심으로 각자의 재능과 사명에 따라 매 순간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인생의 지혜를 이야기합니다. 무한 경쟁 사회 속에서 치열하게 살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을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답니다.




5. 설득의 심리학 – 로버트 치알디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책은 설득의 심리학입니다. 총3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설득의 심리학1은 Yes를 이끌어내는 설득의 50가지 비밀을 알려주고 있어요.


설득의 심리학2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원칙, 설득의 심리학3은 작은 도시로 큰 변화를 이끌어 내는 스몰 빅의 놀라운 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타인을 설득한다는 것은 직장인으로서 상당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동동이는 일단 설득의 심리학1을 권하고 싶은데요. 과학적 근거와 명확한 논리를 바탕으로 사람들 간의 관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과 영향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실제적이고 유용한 방법들을 제시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같은 말이라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Yes 또는 No 받게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면 안 읽을 이유가 없겠죠~? 





동동이가 추천한 직장인을 위한 추천 도서 Best 5, 도움이 되었나요? 직장생활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북캉스를 통해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는데요, 그럼 이만 다음에도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돌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