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여름휴가 추천!

고성에서 서핑 즐기기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에요! 다들 여름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7월 말에서 8월 중순! 정말 많은 분들이 피서 준비를 하기 시작하는데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활용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볍게 국내 여행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서울에서 너무 멀지는 않지만 바다도 볼 수 있는 여행지 1순위는 바로 강원도 지역이 아닐까요? 동동이는 이번 여름, 주말을 이용해 강원도 고성에 다녀왔어요! 그럼 동동이가 추천하는 주말을 이용한 여름 휴양 꿀팁 함께 보실까요?

 

평일에 휴가를 내기에 시간이 맞지 않았던 동동이는 친구들과 주말을 이용해 1박 2일로 고성을 다녀왔는데요! 강원도는 사실 서울과 크게 멀지 않아 1박 2일로도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것 같아요. 오늘 트렌드리포트에서 소개해드리는 고성 여행 주제는 바로 서핑인데요! 보통 서핑이라고 하면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서퍼들을 위한 천국, 그리고 다양한 포토존까지! 하지만 양양 서피비치가 너무 유명해진나머지 서핑을 나가면 바다에 사람 반, 물 반이라는 소리가 나와 실제로 서핑을 즐기고 싶다면 조금 아쉬울 분들을 위해 고성 서핑을 추천하려 해요!

 

고고비치 서프는 자작도 해수욕장에 위치한 서핑 교실이에요! 서핑을 처음 접해보는 동동이는 사람이 너무 많지 않은 곳에서 서핑을 하기 위해 한 해수욕장에 딱 하나의 서핑 교실만 있는 고고비치 서프를 선택했어요. 아름다운 서핑스팟 강원도 고성, 특히 자작도 해수욕장은 멀리까지 나가도 성인 어른의 가슴 높이까지밖에 오지 않는 수심에 조금 더 안전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어요!

 

이용을 위해 동동이는 일주일 전에 상담을 통해 온라인에서 수업 예약을 하고 방문했는데요. 고고비치 서프에서는 서핑 강습 입문자를 위한 패키지를 비롯해서 심화 수업, 10회 패키지 이렇게 수준에 따라서 단계에 맞는 강습을 들을 수 있어요. 동동이와 친구들은 처음 서핑을 접해보기 때문에 입문 강습을 신청했는데요^^ 수트와 보드가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고고비치 서프의 입문 강습 패키지에는 수트와 보드 렌탈 그리고 샤워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수업 시간보다 여유롭게 도착한 동동이는 잠시 카페에 앉아 휴식을 가졌는데요! 고고비치 서프는 이렇게 카페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커피와 맥주를 한 잔 즐기며 시원한 자작도 해수욕장을 내려다볼 수 있어요. 시야가 가려지는 부분 없이 시원하게 뚫린 창문은 휴가를 떠난 기분을 제대로 풍겨주죠?

 

동동이가 신청한 입문 종일반은 [서핑수트 렌탈+보드렌탈+샤워제공+실내이론교육+해변교육+수중교육+프리서핑(종일)] 패키지로 1인에 70,000원으로 즐길 수 있었어요. 특히 2시간 30분간의 교육 이후에는 해수욕장 마감시간 전까지 무제한으로 보드를 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원래 입문 패키지는 1인 1일 80,000원인데 마침 동동이가 다녀온 기간은 행사 기간이어서 1만원 할인을 받았어요!)

 

드디어 교습이 시작되었는데요! 서핑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실내 이론교육을 먼저 진행했어요. 흔히들 서핑은 새로운 물놀이 중 하나라고 생각하곤 하는데요, 사실 서핑은 단순한 물놀이가 아닌 ‘익스트림 스포츠’이기 때문에 룰교육과 안전교육만으로도 30분 이상 이론을 제대로 배우고 시작해야 한다고 해요. 고고비치 서프 강사님들은 ISA(International Surfing Association) 국제 서핑 코칭 자격을 획득한 전문가로 일반 30분짜리 속성 교육이 아닌 이론+해변+수중 교육까지 2시간 30분을 꽉꽉 채워 강습을 진행해주신답니다.

 

이론 수업에서 배운 중요한 포인트! 하나의 파도에는 한 명의 서퍼만이 타야 한다고 해요. 파도를 먼저 잡은 사람 한 사람만이 파도를 탈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서핑 역시 치열한 경쟁 스포츠라고 하시더라구요. 타인이 먼저 잡은 파도를 방해하는 것은 금물! 또한 파도를 타고난 후에는 빠르게 빠져주어야 한다는 것! 이렇게 서핑에 대한 기본 개념, 그리고 서핑을 즐길 때 서퍼들 사이에서 꼭 지켜야 할 룰에 대해 꼼꼼하게 강습을 마친 후 수중 교육을 위해 서핑수트를 착용했어요. (서핑수트를 입어주는 이유는 물 위에서 장시간 노출되기 때문에 체온 보호를 위해 착용해준다고 해요.)

 

이어서 진행된 해변 교육! 이 시간에는 직접 자기의 보트를 앞에 두고 실습을 진행했는데요! 보드의 각 부위의 명칭, 보드에 올라타는 방법과 순서 그리고 파도에 탔을 때 보드에서 일어서는 방법까지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처음 서핑을 배우는 사람들이라도 각 단계에 맞게 친절하게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게 수업을 따라 할 수 있었는데요! 열심히 패들을 한 후에 보드에서 일어서는 것은 혼자의 힘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발의 간격이라거나 몸의 기울기 등은 본인의 몸에 익숙하게 계속해서 몸에 숙련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해변 교육까지 끝낸 후 드디어 수중 교육! 무더운 여름, 태양볕 아래에서 교육을 받다가 보드를 들고 물속에 들어가니 정말 너무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확실히 자작도 해수욕장은 수심이 깊지 않아 초보자들이 서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였던 것 같아요. 수중 교육 시간에는 아직 입문 단계에서는 스스로 타이밍을 맞춰 파도를 잡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함께 간 강사님께서 한 명씩 순서대로 타이밍을 맞춰 패들에 도움닫기를 해주는데요, 확실히 뒤에서 타이밍에 맞춰 밀어주시는 이 도움닫기 덕분에 다들 쉽게 파도 잡기를 도전할 수 있었어요.

 

인당 각 10번 정도의 수중 실습을 진행한 것 같아요. 처음에는 다들 익숙하지 않아 일어서지 못하거나 넘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회차가 지날수록 보드에서 빠르게 일어나 서핑을 즐기기 시작하는 입문자들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동동이는 나름 운동신경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물 위에 선다고 생각하니 손이 쉽게 떨어지지 않아 초반에는 많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강사님이 여러 차례 자세 교정을 도와주시고 용기를 북돋아주신 덕분에 후반부에서는 동동이도 빠르게 보드 위에 설 수 있었답니다!

 

수중 교육이 종료된 후에는 직접 파도를 잡으며 친구들과 서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 놀고 난 후에는 이렇게 고고비치 서프에 마련된 시설에서 깨끗하게 샤워로 마무리할 수 있어요! 서핑 교육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고 보드만 대여한다고 하여도 샤워 시설은 4,000원 가량의 비용을 내고 1회 이용이 가능했어요! 입문 강습을 마치면 다음 날에는 선물로 받은 서핑보드 렌탈 할인권으로 보드만 대여하여 신나는 서핑을 더욱 많이 즐길 수 있어요. (기존 35,000원->20,000원)

 

[고고비치 서프]

• 위치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자작도선사길 86

• 문의 : 070-7345-8088

• 사이트 : https://smartstore.naver.com/gogobeachsurf

• 가격 : 1일 강습 입문 70,000원 / 심화 80,000원 / 입문 3회 패키지 150,000원

 

동동이가 소개해드린 고성에서의 1박 2일 서핑여행, 마음에 드셨나요? 여름 휴가 계획을 앞두고 평소와는 다른 이색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서핑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정을 길게 잡지 않아도 1박 2일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연차를 사용하는 게 부담되는 분들도 다녀오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너무나도 더운 폭염이 계속되는 올 해 여름, 시원하게 물 속에서 즐기고 인생 사진도 남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동동이는 이만 다음 트렌드 리포트에서 뵐게요!

댓글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