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국내 온천 여행지 BEST4 겨울에도 여행은 계속된다!

트렌드리포트

겨울에도 여행은 계속!

국내 온천 여행지 BEST4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서 아침에 출근할 때마다 직장인도 방학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동동이에요. 추운 날씨는 몸과 마음까지 위축되게 만드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인지 겨울 휴가는 따뜻한 나라를 찾는 사람들이 많죠? 오늘 동동이가 가져온 소식은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 따뜻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색 국내 여행! 바로 온천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프라이빗한 탄산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능암 온천랜드

능암온천랜드 http://www.neungam.com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앙성면 능암리 681

전화: 1566-1703 (주중 예약만 가능)

요금: 성인 8,000원 / 소인 5,000원 / 단체 6,500원

가족탕: 3인 기준 40,000원 (1인 추가시 10,000원 / 2시간 기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온천은 탄산 온천이에요. 동동이는 온천이 따뜻한 물에서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탄산 온천이라는 것이 매우 신선했는데요. 먼저 천연 탄산수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능암온천랜드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천연 탄산 온천수로 피부뿐 아니라 신체적인 요건들도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해요.

    

천연 탄산수에서 목욕하면 노폐물 제거는 물론 혈액순환도 개선해준다고 하는데요. 능암온천의 탄산은 모세혈관을 자극하고 확장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혈액순환 개선으로 인해 심장의 기능까지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실제로 탄산 온천에 들어가 있으면 몸에 기포 방울이 붙는 것을 볼 수 있어요. 5분 정도 되면 몸이 살짝 간질간질하기 시작하고 10분이 되면 몸이 빨개지기 시작한다고 해요. 이 부분은 탄산가스가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이라 이상한 반응이라고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 나타나는 반응이라고 합니다.

능암온천랜드는 가족탕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객실과 탕을 한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어 가족이나 연인 또는 3-6명 규모의 단체까지 프라이빗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일반 대중탕을 이용하기 힘든 환자분(아토피, 화상, 고혈압, 심장질환 등) 이나 아이가 있는 가족, 보호자가 필요한 노령 가족에게 특히 인기가 좋습니다.


2. 수(水)치료를 체험할 수 있는 경주 아쿠아월드

경주 아쿠아월드 http://www.daemyungresort.com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402-12

전화: 1588-4888

요금: 대인 38,000원(3시 이후 33,000원) / 소인 35,000 (3시 이후 30,000원)

온천사우나 단독 이용시 성인 10,000원 / 소인 8,000원

경주 아쿠아월드는 사계절 내내 운영하는 테마 워터파크로 유수풀, 아쿠아존, 이벤트탕, 파도풀, 실외 아쿠아존, 실외 노천탕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마침 12월인 지금은 하이시즌 이라서 골드시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다는 소식!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경주 아쿠아월드는 실외 존의 인공파도는 동절기에는 잠시 중단되어 12월 온천 여행에서는 함께 즐길 수 없어 아쉬운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실외 온천인 노천탕은 계속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뜨끈한 노천탕에 들어가 보문호수의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휴식, 생각만 해도 피로가 녹아내리는 것 같아요.

실내에서는 경주 아쿠아월드를 한껏 즐기실 수 있는데요. 실내 존은 여러 개 노즐의 높이가 다르게 설치되어 있어 여러 방향으로 물의 기류가 흐른다고 해요. 발끝부터 허리, 목, 등까지 몸 전체의 부위에 마사지압을 느낄 수 있어 어머님과 함께 즐기기에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아쿠아월드의 특별한 점 또 한가지. 수(水)치료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 수치료는 물줄기의 압력을 이용한 마사지 방식인데요. 떨어지는 물의 압력으로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넥샤워,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등과 허벅지, 종아리에 강한 물줄기를 분사하여 근육통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드림배스 등의 다양한 아이템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동동이는 특히 이 수치료 테마가 너무 좋아 보여서 경주에 들른다면 아쿠아월드를 꼭 들려볼 생각이에요!


3. 신경통에 효과적인 약알칼리성 덕구온천리조트

덕구온천리조트 http://www.dukgu.com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전화: 054-782-0677

요금: 일반 8,500원 / 소인 5,500원 / 단체 7,500원 / 숙박고객 4,000원

덕구온천리조트는 경상북도 1호 보양 온천으로 유명해요. ‘사계절 휴양온천’이라고 불리는 덕구온천은 응봉산 중턱에서 저절로 솟구치는 맑고 깨끗한 자연용출온천수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더욱 자연 친화적이에요. 덕구온천은 하루 약 2,000여 톤의 풍부하게 공급되는 자연용출 온천이기 때문에 온천수가 모자라 일반 지하수를 섞는 다른 온천과는 명확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어요.

이곳은 해발 998m의 응봉산 줄기와 군립공원으로 둘러싸여 있고요. 자연용출온천 덕구온천 온도는 데우거나 식히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42.4도라고 해요. 덕구온천에는 중탄산나트륨, 칼륨, 칼슘, 철, 탄산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된 약알칼리성으로 신경통, 류머티즘,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 부모님과 함께하는 국내 온천 여행지를 찾고 계신 분들께 특히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덕구온천에서는 프라이빗한 스파도 즐길 수 있는데요. 특실과 일반실로 구분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프라이빗한 온천욕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넓은 거실과 텔레비전, 화장대, 냉장고 등이 모두 갖춰져 있는 프라이빗 스파룸은 2시간, 3시간 단위로 이용 시간을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4. 세포재생능력에 도움이 되는 척산온천휴양촌

척산온천휴양촌 http://www.choksan.co.kr/

주소: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관광로 327

전화: 033-636-4000

요금: 대인 8,000원 / 소인 4,000원

척산온천은 지하 4,000m에서 형성된 53도의 온천수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우리나라 대다수 온천은 30도 미만으로 재가열이 필요한 온천인데요. 척산온천의 온천수는 재가열이 필요 없는 바로 전에 소개해드린 덕구온천과 같이 미네랄이 살아 있는 건강한 온천수랍니다. 척산온천의 특별한 점은 바로 라듐(라돈)과 불소가 함유되어 있다는 온천이라는 것!

  

라듐은 폐암을 유발하는 1급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는데 그렇다면 위험한 것이 아니냐 물으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많은 양은 당연히 좋지 않지만, 극미량은 도리어 인체에 유익하다고 해요. 유황은 독성물질이지만 유황온천이 몸에 좋은 이유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라듐온천 역시 극미량의 라듐이 세포를 파괴하면서 더 강한 세포가 재생되고 면역력과 세포재생능력이 함께 증가하게 된다고 해요.

여기까지 국내 온천 여행지 네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마음에 드는 온천이 있으셨나요? 겨울이라고 물놀이를 즐길 수 없다는 법은 없죠! 겨울에는 또 겨울대로 야외에서 즐기는 노천, 실내에서 즐기는 스파와 같이 다양한 물놀이가 있는 것 같아요. 추운 겨울 따듯한 물속에서 노곤노곤 피로를 풀 수 있는 온천 여행, 이번 겨울에 가족과 함께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동동이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또 다른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