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만 알면 나도 이제 PPT의 신!

트렌드리포트

PPT의 신이

되고 싶다면?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긴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10월, 본격적인 공채 시즌에 들어갔어요! 회사에 다니면서 다양한 문서 작업을 하게 되죠! 동동이는 대학교 다닐 때는 그 많던 PPT작업을 어떻게 해냈는지 막상 입사하여 문서를 만들려고 하면 머릿장이 백지가 되는 것 같더라고요.

“파워포인트에서 기본적으로 주는 템플릿을 사용하면 어딘가 어색한 것만 같을 때!” “나는 ‘똥손’ 이라 절대 슬라이드를 못 만들겠다!” 혹은 “만들 문서는 너무 많은데 문서를 새로 작업하기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네..” 라고 생각하시는 모든 분을 위해 동동이가 이번 시간은 다양한 무료 PPT 템플릿 배포 사이트를 찾아왔어요. 간단한 무료 PPT 템플릿만 있다면 누가 봐도 근사한, T P O에 맞는 다양한 슬라이드 서식을 만날 수 있다는 것! 그럼 지금부터 시작할까요?

무료 PPT 템플릿만 있다면 나도 PPT의 신!

1. Simple is the BEST! 네이버 문서 서식

우리가 매일같이 들어가는 네이버에서도 무료 PPT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네이버는 2008년부터 나눔고딕과 나눔명조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글꼴을 만들어 무료 배포하고 있어요, 이어 2011년부터는 나눔글꼴로 만든 문서 서식을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는데요. 일상에서 누구나 멋진 문서를 만들 수 있도록 네이버는 PPT템플릿 말고도 한글과 워드 서식까지 다양한 문서 양식들을 만들어 공유하고 있다고 해요.

‘네이버 문서 서식’을 검색하면 ‘네이버 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바로 맨 앞의 ‘한글문서’ 탭을 클릭해볼게요. 프레젠테이션뿐만 아니라 워드, 한글 그리고 엑셀까지 다양한 서식들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가 제공하는 모든 서식은 네이버 나눔글꼴을 적용했을 때 디자인한 그대로 보기 좋다는 것! 참고로 나눔글꼴이 없다면 같은 사이트에서 바로 내려받기도 가능해요.

네이버가 준비한 다양한 서식들을 보며 사용하고자 하는 템플릿들을 쏙쏙 골라 다운받으면 바로 무료 템플릿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무언가 설정하고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슬라이드를 켜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PPT 템플릿은 업무의 효율을 배로 늘려줍니다.

네이버 무료 문서 서식을 활용하기 전에 맨 우측의 문서 사용 안내를 클릭하면 네이버 문서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간단한 문서 작업 방식까지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함께 받아서 읽어보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단순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별로 문서 서식들을 나누어두었기 때문에 문서의 구성까지도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서 더욱 활용도가 높아요. 동동이도 템플릿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받아 보았어요. ‘회사소개서’를 내려받았는데 아무래도 건설 관련 회사의 소개를 예시로 든 것 같죠? 동동이가 받은 ‘회사소개서’ 템플릿은 목차부터 시작하여 회사 소개, 회사의 포트폴리오, 회사 실적 등의 것들을 적을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었어요.

네이버 문서 서식 에서는 50여 개의 PPT템플릿을 무료로 공유받을 수 있어요. 한글과 워드, 엑셀 양식 또한 준비되어 있으니 이제 회사에서 모든 문서를 만들 때 네이버 문서 서식 사이트 하나만 알고 있어도 업무 효율이 엄청 올라갈 것 같아요!

2. 해외 PPT 양식까지 섭렵하려면? 슬라이드쉐어

동동이가 두 번째로 소개할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는 바로 슬라이드쉐어(www.slideshare.net) 입니다. 슬라이드쉐어 사이트는 다양한 PPT를 받을 수 있고 동시에 내가 만든 멋진 슬라이드를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해외 공유 사이트에요. 외국의 멋진 PPT 양식이 많기 때문에 검색 키워드를 영어로 적어주면 조금 더 다양한 양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슬라이드쉐어는 외국 사람들도 함께 이용하는 사이트로 더욱 글로벌한 PPT 양식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에요. 외국계 기업에 계신 분들은 특히 이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더욱 원활하게 작업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이트 접속 후 간단한 가입을 통해 바로 검색하여 다양한 무료 슬라이드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어요. 동동이는 검색창에 ‘company’라고 쳐보았어요. 문서를 받기 전 템플릿 아래 작은 글씨를 보면 몇 명의 유저가 좋아했는지 그리고 이 문서는 몇 장의 슬라이드로 이루어져 있는지 적혀 있어요. 인기도와 슬라이드 개수를 미리 보고 다운받을 수 있어 선택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었어요.

휴대폰 어플로도 나와 있어서 노트북 없이도 문서를 검색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정말 너무너무 간편하죠? 네이버의 문서 서식에서도 퀄리티 높은 수준급의 PPT 양식을 받을 수 있어 좋았지만, 슬라이드쉐어는 전 세계의 다양한 PPT템플릿을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이하게 슬라이드쉐어 사이트는 상단의 Upload 버튼을 누르면 내가 만든 PPT 슬라이드를 공유할 수도 있어요! 내가 만든 슬라이드 양식을 누군가와 공유하고 싶다면 공유해보는 건 어떨까요? 사실, 동동이는 가끔 열심히 문서를 만들고 나면 너무 뿌듯해 자랑하고 싶기도 했거든요! 슬라이드쉐어는 일반인들이 서로의 템플릿을 공유하는 사이트인 만큼 가끔은 내가 만든 문서를 공유할 수도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3. 회원가입 안 해도 괜찮아! 프레젠테이션매거진

문서를 만들 때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 알찬 내용을 더욱 많은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으로 시각적인 효과 또한 무시할 수는 없어요. 그럴 때 이런 무료양식 사이트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의 양식들에 내 아이디어를 가미하면 생각했던 것 이상의 근사한 PPT가 나오기도 하죠^^

동동이가 세 번째로 소개하는 사이트는 프레젠테이션 매거진 www.presentationmagazine.com)이에요. 프레젠테이션 매거진 역시 전 세계의 글로벌한 문서 양식들을 받아볼 수 있는 곳이에요. 역시 영문판 사이트이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에서 접속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상단 탭 맨 첫 칸의 TEMPLATES를 클릭하여 문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동동이가 프레젠테이션 매거진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요 부분이었답니다. 약 5만여 개의 양식을 조금 더 세분화해서 검색할 수 있어요. 내가 만들고자 하는 문서의 주제를 나타내는 영어 단어 몇 가지를 조합해서 더욱 주제에 가까운 양식을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이 프레젠테이션 매거진의 또 다른 강점이에요!

마음에 드는 양식을 하나 찾아서 들어가면 사용된 이미지와 함께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보여요. 특이한 점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다운할 수 있었다는 것!

사실 살짝 논외의 이야기이지만 살아가면서 정말 많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게 되고, 나중엔 어느 곳들에 가입했는지도 가물가물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동동이는 개인적으로 가입 없이도 이렇게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매우 좋아해요. 조금 더 간편하게 그리고 세분화시켜서 원하는 문서 양식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프레젠테이션 매거진 입니다.

4. 사이트에서 바로 문서 작업이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

동동이가 마지막으로 소개할 무료 템플릿공유 사이트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http://templates.office.com )입니다. 파워포인트나 엑셀 관련 소프트웨어를 내려받는 곳이지만 동시에 수천 개의 서식 파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검색하면 바로 아래 ‘서식파일’ 글자를 클릭해 템플릿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동동이가 마지막으로 소개할 무료 템플릿공유 사이트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http://templates.office.com )입니다. 파워포인트나 엑셀 관련 소프트웨어를 내려받는 곳이지만 동시에 수천 개의 서식 파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검색하면 바로 아래 ‘서식파일’ 글자를 클릭해 템플릿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보고서 내용을 채우기에도 시간이 부족한데 깔끔한 슬라이드 양식까지 고민하기 위해 지새운 밤이 너무나도 많은 모든 회사원 그리고 실질적으로 수많은 PPT를 만들어야 하는 대학생들까지! 이런 다양한 무료 서식 사이트는 많이 알아두면 알아둘수록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다양한 무료 서식 사이트를 이용해보고, 특히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 많은 사이트를 발견하게 된다면? 아마 문서 작업하는 시간이 평소의 절반 이상으로 줄어들지 않을까요?

동동이가 오늘 소개해드린 무료 파워포인트 템플릿 사이트 네 가지 사이트! 마음에 드셨나요?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 여러분이 문서 작성을 더욱 손쉽고 기분 좋게 할 수 있기를 바라며, 그럼 동동이는 다음 시간에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