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아산 지중해마을, 여름휴가 유럽 대신 여기!

트렌드리포트

아산 지중해마을

여기가 산토리니?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부그룹 블로그 지기 동동이입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니 얼른 여름휴가를 떠나고 싶어지네요.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유럽여행을 훌쩍 떠나고 싶지만 그러기 쉽지가 않죠? 동동이와 같은 상황의 분들이라면, 충남 아산의 지중해마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국내에서도 유럽의 산토리니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이국적인 유럽풍 건물들이 모여있는 지중해마을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에 있어요. 서울에서 출발하면 KTX를 타시거나 수도권 전철 1호선을 타고 아산역에 내릴 수 있어서 근교여행으로 추천해 드려요.


파르테논과 프로방스 그리고 산토리니로 꾸며진 지중해의 작은 시골 마을을 연상케 하는 이곳은 걷기만 해도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에요. 아기자기한 골목 사이사이에는 카페와 옷가게, 멋진 레스토랑이 있구요. 주말에는 유럽식 물물교환 장터인 블루마켓도 격주로 열린다고 하네요.


지중해마을은 아산에 원래부터 살고 있었던 원주민 66명이 단지 내 이주자 택지로 옮겨와 조성한 마을이에요. 산업단지의 개발과 원주민의 상생으로 주목을 받았던 곳이지요. 바로 이곳을 파르테논과 프로방스, 산토리니의 세 가지 양식으로 꾸며 지중해마을이라고 불러요.


엔타시스 양식의 돌기둥이 있는 건물들을 파르테논이라고 불리는데요, 이곳은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 양식을 본떠 만들어진 곳이에요.


파르테논 바로 옆, 지중해마을의 남동쪽은 그리스 에게 해 화산섬 산토리니를 모델로 하여 만들어졌어요. 영화나 CF에서 보던 산토리니의 파란색 지붕이 푸른 하늘과 너무 잘 어울리죠?


유럽의 거리를 걷듯 예쁜 꽃으로 잘 꾸며진 골목을 걷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사진을 찍게 되더라구요. 포토존이 너무 많아 어디서 찍어야 할 지 고민이 될 정도였어요!

이곳 지중해마을은 1층은 상점들로 이루어져 있고 2층은 문화예술인을 위한 임대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그리고 3층은 마을 주민들의 실제 생활하는 주거공간이라 가평의 쁘띠프랑스나 파주의 프로방스마을 보다 조금 더 자연스러운 마을의 형태를 띠고 있죠.


길을 걷다 보면 흰색 건물들 사이에 예상치 못한 톡톡 튀는 멋진 카페, 레스토랑이 불쑥 튀어나오는 것 또한 이 마을의 매력인 것 같아요.

동동이가 잠시 쉬어간 망고레이 디저트 카페에서는 마치 필리핀에 온 듯한 기분도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필리핀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한 느낌이 들어 유럽 여행 중에 필리핀으로 이동한 듯한 새로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


잠시 쉰 후 지중해 마을을 여행하듯 천천히 걸어 보았어요. 이곳의 남서쪽은 프랑스 남동부의 프로방스풍으로 꾸며져 있었답니다. 뾰족하게 각진 모습의 건물들이 둥글둥글한 산토리니와는 또 다른 분위기죠?


지중해마을에는 한국파워블로거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가 있어요. 도미토리 타입으로 깔끔하고 느낌 있게 꾸며 젊은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해요. 이국적인 이곳에서 하루 묵으면서 아산의 여러 여행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별히 꾸며져 있지 않은 건물과 건물 사잇길도 특색이 있어요. 나무와 풀들이 우거져있어 삭막한 느낌보다는 유럽 시골 마을 같은 느낌이 들어요.


노을이 살짝 지기 시작하면 낮에 보았던 건물들의 색깔이 조금씩 짙어지면서 발랄하고 유쾌했던 분위기는 차분하게 바뀌어 더욱 유럽거리처럼 느껴지는데요.


어두움이 깔리기 시작하면 머리 위 조명이 하나둘씩 켜지기 시작합니다. 건물의 양식과 조명들 덕분에 야간에는 낮과는 다른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여름밤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아산의 지중해마을에서 여름밤을 즐기시는 것도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내는 방법일 것 같아요. ^^


충남 아산에는 아산, 온양, 고도와 같은 3대 온천이 있는 곳이에요. 지중해마을을 둘러보고 온천을 들리셔도 좋고 20분 정도 떨어진 외암마을에 들려 우리나라 고유의 한옥마을의 정취를 느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 휴가 아직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면 온천과 관광지가 많은 아산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동동이는 더 즐겁고 알찬 여행지 소개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