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4월 봄꽃 축제 BEST 4, 서울 근교로 떠나는 봄 나들이

트렌드리포트

4월 서울 근교

봄꽃 축제 BEST4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에요. 모두 한마음으로 기다렸던 봄이 드디어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어요. 서울의 앙상했던 가로수 나무에도 새싹이 돋고, 꽃봉오리들 역시 저마다 피어날 준비를 마쳤어요. 곧 만개할 꽃들은 얼마나 예쁠지 설레는데요, 이런 4월은 봄꽃 축제 역시 다채롭지요! 오늘은 동동이가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서울 근교 봄꽃 축제 BEST 4를 소개해드릴게요!



1. 인천 고려산 진달래축제

- 기간: 2017.04.12 (수) ~ 2017.04.23 (일)

- 장소: 강화군 고일돌광장 및 고려산 일원

- 주최: 강화군 문화축제 추진위원회

- 요금: 무료



진달래는 한국에서 아주 오래전부터 개나리와 함께 봄을 알리며 사랑받은 대표적인 봄꽃인데요, 올봄 대미를 장식할 인천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4월 12일 시작해요!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한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해발 436m 정상에서 열려 진달래 군락지의 화려함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출처: 강화군 문화축제 홈페이지)


고려산 정상으로 향하는 총 5개의 코스가 운영되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산행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그래서 많은 등산객의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한데요, 정상에 올랐을 때 진달래 군락지가 발아래 펼쳐지면 그 아름다움과 황홀함은 더욱 큰 울림이 되어 산행의 고됨도 잊게 하죠.



고려산과 인접한 고인돌 광장에서는 진달래를 이용한 행사도 다채롭게 열리는데요. 흥겨운 음악과 사연을 방송하기도 하고, 진달래를 이용한 화전을 즉석에서 부쳐 먹는 행사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요. 그밖에 진달래 차를 시음하거나 진달래 마켓, 진달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회가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축제랍니다!


(출처: 강화군 문화축제 홈페이지)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입소문을 타고 퍼져 많은 관람객이 찾는 곳이에요. 천 년의 역사가 깃든 고려산 천지의 분홍빛을 한번 본 분들이라면 그 매력에 푹 빠져 꼭 다시 찾아온다고 해요. 서울 근교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인천 고려산 진달래 축제! 봄에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풍경이 가득한 고려산의 진달래 군락지로 올봄 나들이를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2. 군포 철쭉축제

- 기간: 2017.04.28 (금) ~ 2017.04.30 (일)

- 장소: 철쭉동산, 철쭉공원, 시민체육광장, 문회예술회관, 노차로드 등 군포시 일원

- 주최: 군포시

- 요금: 무료


(출처: 군포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군포시를 대표하는 봄철행사 ‘2017 군포 철쭉축제’가 오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어요. 군포 철쭉축제는 55만㎡ 부지에 약 20만 본의 철쭉 군락의 꽃들이 일제히 피어나 해마다 장관을 이루는데요, 메인 행사장인 철쭉동산으로부터 인접한 시민체육광장, 군포역 전시장, 당정근린공원, 산본 로데오거리에 이르기까지 도시 전역에서 운영되는 대규모 축제죠.


(출처: 군포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흐드러지게 핀 군포의 철쭉 풍경은 ‘꽃불’, ‘꽃대궐’, ‘불타는 철쭉’ 등등 극찬이 가득한 칭호로 불리고 있어요. 작년에는 약 62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 축제가 성황을 이루었죠. 지난 축제에서는 철쭉동산의 주변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었는데요, 차가 다니지 않는 거리 위로는 다양한 거리공연을 개최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렸답니다. 시민들이 축제를 마음껏 안전하게 활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많은 호평을 받았어요.


(출처: 군포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거리를 걸어 다니며 주변 풍경도 감상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군포 철쭉축제는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과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 전통놀이 체험 등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단체의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 농 특산물 판매와 같은 다양한 먹을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출처: 군포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신문사는 물론이고, SNS 등 입소문을 타고 군포 철쭉축제는 유명세를 치렀는데요, 몇몇 방송사는 날씨뉴스를 철쭉 동산에서 진행하는 등 군포 도심 풍경을 생생하게 전달하기도 했어요. 이렇게 여러 방송에서는 앞다투어 군포 철쭉축제를 소개하기 바빴다고 하네요.



즐거운 축제 뒤에는 뜻 깊은 소식도 있었어요. 시민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각 기관의 땀과 정성으로 마련된 철쭉축제의 귀중한 수익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투자를 위해 장학금으로 전달되었다는 훈훈한 내용도 있었답니다.


(출처: 군포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지하철 4호선 수리산역에서 5~10분이면 철쭉축제를 볼 수 있는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축제기간을 줄이는 대신 행사의 질을 높이기로 했다고 전했어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동안 열리는 2017 군포 철쭉축제!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로 아름다운 철쭉 군락 구경도 하고 동시에 문화생활도 누려 보세요.


3. 에버랜드 튤립축제

- 기간: 2017.03.16 (목) ~ 2017.04.23 (일)

- 장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포곡읍)

- 주최: 에버랜드

- 요금: 홈페이지 참조


(출처: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


봄이 되면 충남 태안과 전남 신안 등등 전국 곳곳에서 튤립축제가 열리지만 우리나라 튤립축제의 원조는 바로 에버랜드에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봄 축제 중에서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가장 긴 기간을 자랑하는데요, 싱그러운 꽃향기와 함께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튤립축제는 3월 중순부터 시작되어 4월 23일까지 진행된답니다. 넉넉한 기간만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199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25주년을 맞이해요.


(출처: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에버랜드의 튤립축제는 그 규모도 상당한데요, 튤립과 함께 수선화, 무스카리등 100여종 120만 송이의 형형색색 봄꽃을 선보이고 있어요. 올 해에는 30여 종의 신품종도 선보여 다양한 튤립 종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에요. 튤립으로 만들어진 꽃길과 레드카펫 등등 독특하고 이색적으로 꾸며져 있는 길을 걷다 보면 마치 영화제 시상식에 온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어요.


(출처: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


약 1만㎡(3,000평) 규모의 포시즌스 가든에는 20여 개 테마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요. 이번 에버랜드 튤립축제의 포토존은 조성에는 유명 사진작가 오중석 씨가 참여해 화제에요. 빅플라워, 웨딩아치, 꽃 그네, 자이언트 체어 등이 설치되어있는 현장에는 오중석 작가의 촬영 노하우가 함께 전시되어 있어요. 누구든 쉽게 따라 하기만 하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고 하니 예쁜 튤립을 배경 삼아 화보 속 주인공도 되어보세요.


(출처: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


에버랜드는 튤립 축제와 함께 놀이동산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 코스로도 제격인데요, 에버랜드의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 브라질 리우와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리브 연안 등 세계적인 카니발축제의 열정이 담긴 초대형 퍼레이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시즌 2’가 3월 31일부터 매일 1회씩 열릴 예정이니 형형색색의 튤립축제와 함께 흥이 넘치는 에버랜드 대표공연도 관람해보세요!


4. 이천 백사 산수유 꽃 축제

- 기간: 2017.04.7 (금) ~ 2017.04.9 (일)

- 장소: 이천 백사면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 일대

- 주최: 이천백사 산수유 꽃 축제 추진 위원회

- 요금: 무료


(출처: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올해로 17회를 맞고 있는 이천 백사 산수유 꽃 축제는 수도권 최대 봄꽃 축제 중 하나에요. 축제에는 봄의 전령사라고도 불리는 산수유 꽃으로 해마다 노란 물결을 만들어내는데요, 이곳에는 100년~500년 이상 된 산수유 고목들을 포함하여 1만7천여 그루의 나무들이 군락을 이루어 매년 봄마다 장관을 이룬답니다.


(출처: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공식 블로그)


이천 백사 산수유 꽃 축제 행사장은 산수유 꽃나무의 군락지로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하게 하죠. 또한, 축제장 주변에 있는 원적산 일대 5.3km는 산수유꽃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산수유 둘레길이 있어요. 둘레길은 난이도가 높지 않아 가족과 함께 대화하며 걷기 좋아요. 산책을 즐기며 산수유 꽃을 한적하게 관람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죠.


(출처: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축제 기간 동안 산수유 꽃의 수려한 자연경관도 만끽하며 다양한 먹거리도 체험할 수 있어요. 시골인심을 담은 산수유 차와 산수유 막걸리, 빈대떡, 국밥 등 소박하고 정겨운 먹거리는 산수유 축제를 더욱 즐겁게 합니다. 또한, 마을 곳곳 담장에는 대형 벽화가 그려져 있는데요, 옛 풍경화부터 산수유 꽃, 캐릭터 등등 다양한 소재의 화사한 벽화도 함께 구경해보세요.


(좌: 반룡송 우: 백송/출처: 네이버)


산수유 꽃 축제장 인근에는 천연기념물 제381호 ‘반룡송’과 천연기념물 제253호로 ‘백송’도 있어 아이들의 자연학습 장소로도 손색이 없어요. 역사와 자연을 함께 공부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이천 백사 산수유 꽃 축제도 꼭 즐겨봐야겠죠?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서울 근교 봄꽃 축제 BEST 4를 알아보았어요. 사진만 봐도 당장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린 봄꽃 축제들은 지하철과 버스만으로도 축제 장소까지 접근성도 좋을 뿐만 아니라 축제위원회에서도 대중교통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으니 올봄은 튼튼한 두 다리로 봄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동동이는 다음 시간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가득 안고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