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AOA 설현과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

동부화재, 다이렉트 車보험 출시!
동부화재가 인터넷 가입 전용 보험상품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부터 결제까지 고객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완결형’ 상품이다. 동부화재는 해당 상품의 광고 모델로 그룹 AOA 멤버 설현을 선정했다. 지난 4월 진행된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 촬영 현장을 공개한다.

 


왜 인터넷 완결형 상품일까?


지난해 온라인 자동차보험 가입자는 전년 대비 10% 가까이 늘었다. 보험개발원이 지난해 개인용 자동차보험 실적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자동차보험 가입 대수는 643만대로 전년 593만대에 비해 50만대(8.43%) 증가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의 온라인 가입 비율이 14.1%로 가장 높았고 30대(12.4%), 50대(10.2%)가 뒤를 이었다. 고령층인 60세 이상을 포함해 30대 이상의 모든 연령대에서 온라인 가입 비율이 상승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요 손보사들은 사이버마케팅(CM)채널 전용 자동차보험을 출시하고 있다. 자동차보험료는 실제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수수료 발생 여부와 규모에 따라 CM·텔레마케팅(TM)·대면채널 등으로 나뉜다. 이중 보험설계사를 직접 만나지 않고 온라인이나 유선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CM·TM채널이 ‘온라인채널’에 해당된다. 다이렉트 보험 역시 여기에 속한다. 


안전운전하면 보험료가 할인된다!

동부화재는 최근 SK텔레콤 T맵과 제휴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활용한 ‘smarT-UBI 안전운전 특약’을 출시했다. UBI(Usage Based Insurance)는 가입자의 운전습관을 분석해 보험료를 차등화 하는 자동차보험으로 국내에 처음 등장한 상품이다. T맵의 ‘운전습관’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T맵을 켜고 500km이상 주행, 안전운전 점수가 일정 점수(61점) 이상으로 확인될 경우 5%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자가 안전거리를 충분히 지키고 급가속·급감속·과속 등에 주의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동부화재는 CM채널 전용상품의 할인율을 기존 오프라인 상품 대비 평균 17% 가량 저렴하게 결정했다. 기존의 동부화재 보상서비스는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한 전용 사이트를 통해 보험 설계부터 가입, 결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할 때 느끼는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텔레마케팅 상담 서비스를 활용한 사후 관리도 진행된다. 동부화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인터넷 전용 상품의 범위를 넓혀가 온라인 보험 플랫폼을 강화할 예정이다.







동부화재 서비스,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다


동부화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 모델로 그룹 AOA의 설현을 선정했다. 설현이 가진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신뢰감 있는 외모가 낙점의 배경이다. 온라인보험의 주요 고객층에도 설현의 인기가 크게 어필하고 있다. 지난 4월 촬영된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광고는 이틀에 걸쳐 파주와 송도를 오가며 진행됐다. 봄날의 날씨만큼이나 촬영장 분위기는 화기애애했다. 



#1. 위풍당당 동부화재 프로미맨


첫 번째 촬영은 동부화재 프로미맨들을 소개하는 장면이다. 50여 명의 보조출연자들이 프로미맨 복장을 하고 도로 위에 일렬로 늘어섰다. 이 장면에는 프로미맨들이 1년 365일 고객을 위해 출동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웅장한 스케일은 동부화재 서비스의 진면목을 나타내기에 충분했다. 


   


#2. 설현과 함께한 미소 가득 촬영 현장


첫 번째 촬영이 끝나갈 무렵, 드디어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광고 모델인 설현이 도착했다. 그녀가 등장하자 현장 분위기가 더욱 살아났다. 촬영은 바로 시작됐다. 동부화재 고객으로 등장한 설현이 프로미맨을 흐뭇하게 바라보고 운전하는 장면이다.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동부화재의 메시지를 표현한 것이다. 프로미맨들의 얼굴에는 오전 촬영 때보다 더욱 환한 미소가 번졌다. 운전석에 앉아 휴식을 취하다가도 ‘액션’ 소리가 들리면 눈을 초롱초롱하게 빛내는 설현의 모습은 역시 프로다웠다. 


    


이어진 촬영은 자동차에 탄 설현이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추천하는 장면. 모델의 매력을 최대한 살리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모바일 화면 속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로 이끌었다. 인터넷으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한 다이렉트 보험의 장점을 표현했다. 




다음 촬영은 파주 출판단지 인근의 잔디 세트장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됐다. 설현이 카메라를 바라보며 “자동차보험이야말로 서비스를 꼼꼼히 따져야죠”, “접속하라! 동부화재 다이렉트”를 외치는 장면이다. 두 개의 메시지는 이번 광고를 이끌어갈 슬로건이자, 상품의 특성을 표현한 주요 콘셉트다. 이날은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인쇄물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수백여 가지의 포즈와 표정으로 동부화재 상품을 소개한 설현은 9시간의 강행군에도 지치지 않는 모습으로 촬영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3. 동부화재 서비스의 모든 것


이튿날 촬영은 송도에서 진행됐다. 이날은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서비스에 대한 촬영이 집중적으로 이어졌다. 가장 먼저 보상 전문가들이 일렬로 서있는 장면. 초록색 넥타이를 매고, 초록색 태블릿 PC를 들고 있는 보상 전문가 수십여 명의 모습이 다양한 각도로 화면에 담겼다. 동부화재 보상 전문가의 전문성과 신뢰감을 동시에 표현했다. 


    


이어서 초록색 스커트와 스카프를 걸치고, 초록색 마이크가 달린 헤드셋을 쓴 수십 명의 여성출연자들이 화면을 채웠다. 동부화재 1:1 전담 상담 서비스를 나타낸 것으로 이는 동부화재 다이렉트만이 가진 차별화된 서비스를 상징한다. 프로미맨들의 도열 모습과 차량 점검 촬영을 마지막으로 이틀간의 광고 촬영이 마무리 됐다. 


    


동부화재는 TM채널 중심의 영업으로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선두를 달린 강자다. 동부화재가 국내 최초로 UBI 상품을 출시하며 CM채널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동부화재는 자동차보험 산업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는 5월 중순부터 주요 케이블 TV와 IPTV,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동부화재는 자사의 인적 인프라를 활용한 ‘지인추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동부화재를 비롯해 동부MnS, 동부CNS 등 자회사와 상담직군을 포함한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CM상품을 소개 받은 후 산출을 완료하면 소개자와 지인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동부화재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TV광고 등 외부 채널뿐만 아니라 임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CM채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광고 모델 설현과 직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업은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화려한 비상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