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성수동에서 7080 아메리칸 감성의 이색 데이트 코스! ft.나르카 슈가살롱, 대니스수퍼마켓, 페이퍼플레이, 뵈르뵈르

어느덧 팝업의 성지가 되어 버린 성수동도 하루에 40개가 넘는 팝업이 동시에 열렸던 것에 비해 20여 개로 훅 줄어든 팝업 비수기였다고 해요. 추위가 아직 남아 있긴 하지만, 최근 뷰티 브랜드들이 하나 둘 성수동에서 팝업을 시작하며 다시금 사람으로 북적이기 시작했습니다. 많이 따뜻해진 날씨에 외출 약속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성수동에서 느끼는 7080 아메리칸 바이브로 즐길 수 있는 야외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 드릴게요.

# 7080 아메리칸 뷰티 살롱 컨셉, ‘나르카 슈가 살롱’ 팝업스토어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13, 팩토리얼 성수 1층 트렌드팟

운영 : 2월 19일 – 3월 2일 (매일 11 : 00 – 20 : 00)

‘나르카 슈가 살롱’은 헤어케어부터 스타일링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신예 브랜드입니다. 헤어케어 아이템을 메인으로 선보이던 브랜드에서 색조 케어 아이템으로 본격적으로 확장하며 신제품 런칭 팝업을 성수동에서 준비했는데요. 평소 보던 팝업에 비해 상시 운영하는 매장처럼 감도가 상당해 지금 성수에서는 가장 핫한 팝업 스토어라고 합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이 모두 가능한 살롱을 테마로 꾸며진 ‘슈가 살롱’은 입장부터 아메리칸 살롱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인테리어와 제작된 살롱 가운들이 눈길을 끕니다.

다양한 컬러의 스크럽 케어 립밤부터 트리트먼트까지 다양한 신제품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살롱에 들어가면 볼 법한 매거진과 라커룸까지 완비되어 있어 무거운 짐과 두터운 외투가 번잡스럽다면 라커룸에 짐을 맡기고 두 손 자유롭게 팝업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특히 준비된 매거진 내에는 집에 가서 심심하면 읽기 좋은 다양한 글과 성수에서 즐기면 좋은 맛집들이 함께 큐레이팅 되어 있어 꼭 챙겨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수 ‘나르카 슈가 살롱’ 팝업은 3월 2일까지 진행됩니다. 기간 내에 팝업에 방문하신다면, 팝업 기간 동안에만 구매 고객 한정으로 제공되는 귀여운 빗 모양, 각설탕 모양 립밤 큐브를 꼭 챙겨서 나만의 키링 꾸미기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매일 아침 집에서 쓰던 트리트먼트를 가져오면, 새로 나온 신제품 트리트먼트로 환승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신박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 가능하면 알뜰하게 다양한 이벤트를 챙기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미국 슈퍼마켓 같은 인테리어 가벼운 베이커리류와 굿즈를 파는 ‘대니스 수퍼 마켓’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 B동 101호-111호

운영 : 월 - 일요일 매일 11 : 00 – 21 : 00

미국의 슈퍼마켓에 잠시 들른 것 같은 재미있는 경험을 해주는 장소는 또 하나의 성수동 ‘대니스 수퍼 마켓’입니다. 이케아 속 푸드코트처럼 귀여운 굿즈들과 빨간색 카트, 마트에 마련된 조그만 테이블들이 눈에 띄는데요. 대표적인 메뉴로는 츄러스를 포함해 도넛과 파이류들 그리고 티셔츠 같은 제법 퀄리티가 좋은 굿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트부터 시리얼 박스까지 손님들이 자유롭게 컨셉 사진을 연출하기 좋게 공간의 구석구석을 알뜰하게 꾸며둔 것이 눈에 띕니다. 친구, 연인 뿐 아니라 우리 반려동물과도 동반이 가능한 공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길거리에서 즐기면 더 미국맛 나는 조각 피자 맛집, 미국식 피자와 감자튀김을 파는 ‘페이퍼 플레이트’

위치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14길 15, 1층

운영 : 월요일 휴무 11 : 30 – 21 : 00

커다란 사이즈의 미국식 피자를 한 조각씩 맛볼 수 있는 미국식 피자 & 감자튀김 맛집입니다. 벽돌 인테리어에 무심하게 박혀 있는 네온 사인이 쿨한 뉴욕 길거리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아직 날이 춥지만, 조금 따뜻해지면 피자 한 조각을 사서 길거리에서 먹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는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페이퍼 플레이트는 부담 없이 조각으로 즐길 수 있어 저도 평소에 종종 들리는 곳인데요. 실제로 방문할 때마다 피자를 한 조각 테이크아웃 해서 길거리에서 먹고 있는 외국인 분들을 마주치는 걸 보면 정말 뉴욕 거리에 잠깐 나와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 이색 맛집입니다.

 

“왜 아이스크림에서 버터맛이 나는 것 같은 기분이죠?”

풍미가 가득한 버터 아이스크림이 유명한 ‘뵈르뵈르’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8

운영 : 월 - 목 12 : 00 – 20 : 00, 금 - 일, 휴일 11 : 30 – 21 : 30

버터 맥주, 버터 아이스크림으로 2022년을 강타했던 뵈르뵈르도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버터를 테마로 한 다양한 간식거리들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미국 패스트푸드점 느낌 물씬 나는 인테리어가 시선을 재미있게 합니다. 버터향이 가미된 맥주를 시작으로 헤비한 아이스크림 맛으로 유명해졌는데요. 과자, 김 등의 일상적인 먹거리를 뵈르뵈르의 감각으로 해석하여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들을 구경 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 USA 빈티지 패션을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는 빈티지 팝업 ‘루스 빈티지’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73

운영 : 10:00-20:00

 

2월 9일까지 운영이라고 되어 있지만, 제가 방문했던 2월 23일까지도 운영 중이었는데요. 루스 빈티지 팝업은 시즌별로 같은 위치에서 자주 팝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폴로, 칼하트, 디키즈, 리바이스 등등 다양한 미국 감성 의류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젊은 층들이 정말 많이 쇼핑 중이었는데요. 모두 깨끗하게 세탁되어 있고 대부분의 상품이 25,000원 대부터 합리적인 가격선으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 없이 쇼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하기 전 운영 여부를 검색해 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성수동에서 즐기는 미국 감성 팝업, 맛집, 디저트 그리고 패션까지 재미있는 데이트 코스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어느 곳이 가장 궁금하셨나요? 날이 점차 따뜻해짐에 따라 나들이 코스를 고민 중이시라면 같은 컨셉을 갖고 있는 공간들을 모아 데이트 코스로 하루 루트를 짜는 것도 이색적인 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추천해 드린 곳들은 밥집이나 카페, 디저트, 쇼핑 등 서로 장르가 겹치지 않으니 하나의 코스로 짜서 풀로 즐겨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