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공감

직장인 영어 공부,

어떻게 해야 될까?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이르면 유치원 때부터 시작하는 영어는 취업 준비나 자기개발을 위해 꾸준히 공부하고 있지만 아직도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죠. 도중에 포기했다가 다시 시작을 몇 번, 외국인들만 보면 먼저 피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영어는 평생 숙제처럼 느껴져요! 영어공부 n년 차인 직장인들에게 오늘은 동동이가 직장인 영어 공부, 어떻게 해야 될지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인터넷 강의

직장 생활로 영어학원에 갈 시간은 없지만, 수업을 들으며 체계적인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껜 인터넷 강의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영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에게 좋은 공부 방법이죠.

 

막상 인터넷 강의를 시작하려고 하니 수많은 인터넷 강의 중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어요. 현재 교육 시장에서 높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인터넷 영어수업은 야나두, 시원스쿨, 스피킹맥스입니다. 조금 특징을 살펴보자면 야나두는 기초영어를 더 튼튼히 잡아주어 처음 혹은 새롭게 영어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시원스쿨은 패턴 반복 훈련으로 말하기에 최적화되어있고 단기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인터넷 강의라고 보시면 좋아요. 마지막으로 스피킹맥스는 초급자보다는 영어를 어느 정도 구사할 줄 아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강의에요. 현지 영어는 물론 영국에서부터 호주까지 다양한 억양과 발음으로 실전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는 특징이 있어요.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에서 보내는 시간이 아까워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출퇴근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화 영어 수업

영어 공부를 조금은 했다, 그래서 문법과 어휘는 익숙한데 회화가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전화 영어 수업이 좋아요. 전화 영어 수업은 원어민의 발음과 회화 표현을 직접 들으면서 배울 수 있고 집이나, 회사에서 잠깐의 시간에 효과적인 맞춤 수업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꼭 필요한 영어 회화 주제를 가지고 연습해 볼 수 있으며 직장인 비즈니스 영어 회화를 비롯해 요즘에는 화상으로도 수업을 받을 수 있어요.

 

전화 영어 수업으로 공부하실 때 좋은 팁은 선생님을 잘 고르는 것에 있어요. 북미 선생님에게만 수업을 듣겠다고 고집하는 것보다는 필리핀 선생님이나 다양한 국가의 선생님을 들으며 다양한 억양과 발음에 익숙해지시는 것이 좋고, 또 나에게 맞는 선생님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수업 시간 전 미리 예습과 복습을 하게 되면 수업 시간에 더 많은 대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얼만큼 공부하고 연습하느냐에 따라 전화 영어 수업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어요. 외국인만 보면 말하기 힘들고 긴장이 되시는 분들께는 전화 영어 수업 추천해 드려요.

 

 

▎출근 전, 학원에서 아침 수업 듣기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라는 속담이 있죠? 출근하기 전, 하루를 조금 더 빠르게 시작해 영어 공부를 한다면 하루가 뿌듯하고 보람 있을 것 같아요. 또 다른 장점으로는 퇴근 후 잦은 회식이나 약속 때문에 수업을 지속적으로 듣지 못할 경우가 많은데, 아침 시간에는 어떠한 방해 없이 꾸준히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종로, 시청, 명동, 구로디지털단지로 출근하시는 분들은 회사 근처 어학원이 많아 출근하기 전 영어 수업을 듣기 좋을 것 같아요.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함께 공부하는 것이 즐겁고 시너지 효과를 느끼시는 분들에게도 딱 좋은 영어 공부 방법!

 

 

▎유튜브로 공부하기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플랫폼인 유튜브에는 외국어 공부를 위한 콘텐츠가 정말 많아요.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는 물론 재미까지 갖추고 있으며, 구독자는 영상을 보며 원어민의 표정과 말투, 제스처 등을 귀로 듣고 눈으로 보며 배울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많고 많은 채널 중에 동동이는 오늘 3개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영국인들에게 영국 사투리를 가르치는 토종 한국인 유튜버 <KoreanBilly>입니다. BBC 방송에 출연할 정도로 유명한 분이에요. 토종 한국인임에도 불구하고 영국식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것은 물론, 영국인들에게 맨체스터, 뉴캐슬, 리버풀 등 영국 각 지방의 사투리를 가르쳐 줄 정도였어요. 이렇게 한국에서 토종으로 영어를 공부한 Korean Billy의 수업을 듣다 보면 영어를 잘 하기 위해선 영어에 집중하는 물리적인 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해요. 그리고 영어로 연기하기를 통해 영어실력을 키웠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채널은 <fromJUDYJY>입니다. 영어 회화를 비롯하여 reading, writing까지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채널이에요. 실제 미국 사람들이 말하는 속도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생생한 현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유튜버 JUDY는 한국 가정에서 자라며 어릴 때 한국과 미국 두 나라에서 학교를 다녔다고 해요. 또한 한국에서 토플, 토익스피킹, IELTS와 같은 강의는 물론 직장인들을 위해 영어 면접, 프레젠테이션, 미팅과 같은 비즈니스 영어도 가르친 경험이 있어 더욱 한국인들의 영어 실력을 잘 이해하고 있어요. 실제 현지의 상황을 Vlog럼 보여주며 화면 속 대화는 모두 자막으로 처리되어 영어를 들으면서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채널은 <Go Natural English with Gabby>입니다. 약 16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최고의 원어민 유튜버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채널의 특징은 문법, 영어 학습 전략, 마음가짐, 유창성 등 다양한 공부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모두 영어로 이루어진 영상이라 해외에 가지 않고도 영어 환경을 꼼꼼하고 전략적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당신의 영어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섯 개의 비밀’, ‘머리로 번역하는 것을 멈추고 원어민처럼 영어로 생각하는 방법’과 같은 영상은 조회수가 유독 높으니 꼭 챙겨 보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사이트를 이용한 영어 공부

세계의 이슈를 영어 뉴스로 접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CNN Student라는 사이트인데요, 이름 그대로 학생들을 위한 뉴스라고는 하지만 미국의 중, 고등학생을 위한 자료들이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러나 CNN에 비해 되도록 쉬운 단어들을 사용하여 실제 CNN보다는 조금 더 공부하기 편한 사이트에요. 주제도 World, Business, Health, Entertainment, Travel, Style 등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어 처음에는 관심 있는 주제부터 보시며 영역을 넓히시는 것도 흥미를 잃지 않고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팁이에요. https://edition.cnn.com/cnn10 사이트 주소로 접속하거나, 휴대폰 스토어에서 CNN10이라고 검색하면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팝송 가사로 영어 공부했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에요. 내가 좋아하는 팝송으로 영어 공부를 한다면 노래를 흥얼거리며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것 같아요. 팝송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Lyrics Training이라는 사이트에요. 팝송 영상을 보면서 다양한 퀴즈를 풀 수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영어 가사를 프린트하거나, 원하는 단어에 빈칸을 만들어 프린트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https://lyricstraining.com/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오늘 동동이가 소개해드린 직장인 영어 공부를 위한 5가지 방법 어떠셨나요? 영어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필요한 것은 전략을 세우는 일인 것 같아요. 해외 마케팅 팀에서 근무 중이신 분이라면 비즈니스 영어를, 회화 실력을 키우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생활 영어 패턴을 익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전략을 세우셨다면 나에게 가장 맞는 영어 공부 방법은 어떤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보시고 틈틈이 짬을 내서 공부하시면 일 년 뒤 더욱 영어에 자신감이 붙어 있겠죠? 그럼 동동이는 다음 이 시간에도 더욱 알찬 정보로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

댓글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