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어린이날, 어버이날 나들이장소&선물추천

트렌드리포트

어린이날, 어버이날

나들이장소&선물추천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입니다!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인 봄, 덥지도 춥지도 않은 딱 좋은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합니다. 항상 함께 있어서 평소에 자주 못 챙기는 가족들을 위해 오늘은 동동이가 어린이날 떠나면 좋은 나들이 장소와 매년 고민되는 어버이날 선물 몇 가지를 추천 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족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기 위해 지금부터 동동이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린이날 가족 나들이 가기 좋은 장소

경기도 파주 - 한국근현대사박물관

<출처 : 한국근현대사 박물관 홈페이지>

 

5월 5일 어린이날 아이들도 부모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요. 바로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국근현대사박물관입니다. 지금은 보기 힘든 추억의 골목동네 달동네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곳이라고 해요. 영화 속에서 보던 옛날 거리들을 실제로 걸어보며 우리나라가 반세기 전에는 어땠었는지, 그리고 얼마나 많이 변했는지를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국내 최초 한국 근 현대생활사 유물자료 7만 여 점이 모여있는 한국근현대사박물관에서는 정치, 경제, 문화, 생활, 교육, 스포츠, 오락 등 다양한 분야의 우리나라 옛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에요. 어린이날 할머니 할아버지 모시고 함께 가신다면 조부모님들의 옛 추억 이야기를 들으며 더욱 생생하게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제로 있었던 건물의 모양이나 간판, 실제 사용했던 냉장고나 TV와 같은 가전제품까지 구경할 수 있어 한 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는 곳이에요. 할아버지 할머니는 어떻게 살았었는지 말로만 들었을 땐 몰랐을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역사를 배울 수 있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멋진 곳이에요. 박물관 관람 후 근처 헤이리 마을에서 맛있는 식사도 하시고 남은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한국근현대사 박물관]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마을길59-85 (4번 게이트)

• 관람료 : 대인 7,000원 / 소인 (36개월~고등학생) 5,000원

• 전화문의 : 031-957-1125

• 홈페이지 : http://www.kmhm.or.kr/

 

경기도 광주 - 화담숲

<출처 : 화담숲 홈페이지>

 

화담숲은 경기도 광주 곤지암에 위치하고 있는 생태수목원이에요. 화담(和談)은 정답게 나누는 이야기와 그 모습이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이름처럼 이곳 화담숲에서 온 가족이 도란도락 이야기하며 산책하듯 자연을 즐길 수 있어서 봄, 여름, 가을 최고의 수목원으로 꼽히고 있어요. 화담숲은 가을의 단풍도 멋지지만 봄에는 아이리스, 조팝나무, 병꽃나무를 비롯한 100여종의 다양한 봄 꽃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어 봄의 멋진 숲길을 느낄 수 있어요. 1,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 숲’에서는 이색적이면서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학습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토종 민물고기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민물고기생태관’과 ‘곤충생태관’이 마련되어 있어요. 자연과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과 물고기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교육공간으로 더욱 인기가 높아요.

 

5월에는 특별히 2일, 4일, 5일에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플라워카드, 방향제 포푸리, 손거울 등을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고 해요. 화담숲 전통 담장길 근처 야외학습장에서 진행하며 체험비는 프로그램별로 5~8000원이라고 합니다. 화담숲은 주말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니 이점 꼭 유의해주세요.

 

[화담숲]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관람료 : 대인 10,000원 / 청소년, 경로 8,000원 / 어린이 6,000원

• 전화문의 : 031-8026-6666~7

• 홈페이지 : https://www.hwadamsup.com/

 

경기도 과천 - 렛츠런파크

<출처 : 렛츠런파크 홈페이지>

 

경마공원으로 이미 잘 알려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경마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이에요. 약 35만 평의 렛츠런파크에서는 버스 투어를 통해 실제 말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 알 수 있는 시크릿웨이 투어를 할 수 있어요. 시크릿웨이 투어에서는 각양각색의 독특한 포니말을 만날 수 있고 말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그밖에도 아이들이 뛰며 즐길 수 있는 포니랜드, 말의 역사와 예술작품까지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까지 갖추고 있답니다.

 

평소에는 직접 보기 힘든 말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먹이도 줄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다고 해요.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5월 5일과 같은 연휴에는 인원이 마감될 수 있으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이 좋아요.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는 5월 4일과 5일 이틀간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미니카 레이싱 대회와 잔디밭 그림그리기 대회, 코코몽 콜라보, 스탬프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렛츠런파크는 4호선 경마공원역 2, 3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찾아갈 수 있어서 붐비는 교통혼잡을 피해 다녀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렛츠런파크]

• 주소 :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 관람료 : 2,000원 / 시크릿웨이 투어 1인 5,000원

• 전화문의 : 1566-3333

• 홈페이지 : https://park.kra.co.kr/

 

어버이날 선물 추천

어버이날 선물 하면 카네이션을 보통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요즘에는 찾는 사람이 줄어서인지 카네이션 유통량이 2018년도 기준으로 5년 동안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부모님께 선물을 드릴 때에는 금전적, 심미적, 실용적 기준으로 고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출이 많은 가정의 달 5월, 의미도 있고 받았을 때 기분 좋게 해드릴 가성비 좋은 선물은 뭐가 있을지 동동이가 알아보았어요.

 

용돈박스

부모님께 명품 가방이나 지갑, 멋진 옷을 선물해 드려도 부모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절대 사용하시거나 입지 않으신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럴 땐 역시 뭐니 뭐니 해도 머니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이 꾸준히 어버이날 선물 1위를 차지한 걸 보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가장 만족한 선물인 것 같아요.

 

요즘에는 용돈을 봉투에 드리기 보단 플라워박스나 꽃다발 속에 꽃과 함께 하나하나 말아 정성을 들인 용돈박스도 인기가 많아요. 플라워박스나 꽃다발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부모님께 추천 해 드리고 싶은 책 속에 용돈봉투를 껴서 드리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에요.

 

부모님께 현금을 드리기엔 조금 망설여 지시는 분들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상품권도 좋아요. 문화상품권은 극장, 공원, 서점, 음식점 등 많은 곳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부모님 두 분 이서 오붓한 시간을 가지시거나 친구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실 때 사용할 수 있어요.

 

건강식품

부모님이 자주 피곤해 하시거나 혹은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부모님이시라면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식품을 선물 해 보세요. 보통 부모님들은 가격이나 홍보 문구를 보고 덜컥 구입하시거나 돈이 아까워 아예 구입조차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아요. 건강 식품은 연령과 성별, 평소 건강 상황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해요.

 

가장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종합 비타민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하나만으로 전반적인 기본 관리가 가능해서인 것 같아요. 특히 꼼꼼하게 따져가며 건강 식품을 챙겨 드시기 어려워하는 부모님이라면 영양소 개수와 함량이 꽉 찬 종합비타민을 골라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건강을 챙기기 위한 건강 보조 식품에는 즙에서부터 가루, 환, 캡슐과 같은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홍삼, 진생베리, 오메가3, 초록홍합, 마누카꿀 등 다양한 기능의 제품들이 많은 만큼 부모님의 평소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 선물해주시면 감동이 배가 될 것 같아요.

 

스마트 가전제품

부모님이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스마트 커피메이커를 선물해 주시는 건 어떠세요? 캡슐이나 파드 머신을 선호하거나 직접 로스팅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취향에 맞출 수 있는 커피머신도 있다고 해요.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에스프레소, 롱고, 아메리카노에 드립 커피까지 제조할 수 있다고 하니, 부모님 집에 자주 방문해서 커피 마시러 가야 할 것 같은 선물이에요.

 

미세먼지가 항상 신경쓰이는 요즘에는 부모님 집에도 필터 좋은 공기청정기 하나 놓아드리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어요. 예전 부모님 세대에서는 조부모님께 보일러를 놓아드렸던 것에 비하면 정말 세월이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가격에 부담 없이 작고 공기청정이 잘 되는 청정기들이 많이 출시 되었어요. 단순 공기 청정 기능 외에도 탈취 효과까지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들의 일상 활동 중 청소에서 해방시켜 드릴 수 있는 제품이 있어요. 바로 로봇청소기 인데요, 바닥에 떨어진 물건만 정리 후 외출 전 로봇청소기만 틀어두고 나가시면 돌아왔을 때 우렁 각시가 왔다간 것처럼 번거롭고 노동스러운 청소에서 해방되실 수 있어요. 로봇 청소기이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경제적이고 성능도 좋은 로봇청소기들이 많이 나와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어요. 사이드 청소, Max 청소, 문턱 등반, 위치 지정 장소, 청소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점점 로봇청소기는 똑똑해지고 집안일은 편해지고 있어요.

 

가정의 달 5월입니다. 바빠서, 피곤해서 혹시 가족들에게 조금 소홀했다는 생각이 든다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놓치지 말고 꼭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는 사랑하는 부모님과 즐거운 추억을, 부모님께는 정성껏 준비한 선물로 키워주신 은혜에 작게나마 보답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다음에도 동동이는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