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센스있는 추석 선물 추천! 가격대별로 골라봐요~

트렌드리포트

센스있는 추석 선물 추천

가격대별로 모았다!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 이번 주에 좋은 소식이 하나 있었죠? 바로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되었다는 것인데요. 올해 추석은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되면서 약 10일을 쭉~ 쉴 수 있는 황금연휴로 더욱더 풍성한 한가위가 될 것 같아요.


이제 한 달이 조금 안 남은 추석 맞이 준비는 시작하셨나요? 이 시기 즘이면 늘 고민되는 것이 바로 추석 선물이죠. 한 설문 조사에 의하면 선물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것은 가격(46%), 다음으로는 실용성(32%)이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선물 가격대는 1위가 5~10만 원대(56%)로 절반이 넘었고, 2위는 3~5만 원대(27%), 3위 10~30만 원대(14%)로 조사되었어요.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가격대별 선호도가 높은 센스있는 추석 선물을 골라보도록 할게요!


 


가격대별 센스있는 추석 선물 추천 3

1. 센스 만점 건강식품 도라지정과 (5~10만 원 대)

얼마 전에 방영된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여배우 한지민의 건강을 위해 도라지 정과를 공수하는 모습 보셨나요? 그 덕분인지 추석 선물로도 도라지정과의 인기가 급부상 중이라고 해요. 추석 명절 5~10만 원 대의 집안 어른들 선물이 고민이시라면 도라지정과는 어떠신가요?


명절날 어른들께 드리는 선물로는 홍삼과 같은 건강식품이 1위에 꼽히곤 해요. 하지만 건강식품의 경우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거나 때에 따라 맞지 않는 경우가 있어 비싼 비용을 들여 선물했지만, 막상 받으신 분이 드시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죠. 그래서 동동이는 어른들 입맛을 사로잡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도라지 정과를 준비하려고 해요.


 

예로부터 귀한 음식이었던 도라지를 조금 더 맛있고 우아하게 먹을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나온 것이 바로 도라지정과인데요. 도라지정과는 깨끗한 자연에서 키워진 도라지를 당침액에 여러 번 졸였다가 식히고 오랜 시간 굳히면서 정성을 가득 담아야 만들 수 있는 간식이라고 합니다. 적당히 말랑말랑한 부드러운 식감과 구수한 맛 그리고 풍부한 도라지 향은 어른들뿐 아니라 어린 친구들의 입맛까지 저격할 것 같아요.

도라지는 폐 기능 활성화와 인후부를 보호하고 만성기관지염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추석에 도라지정과를 선물한다면 다가오는 환절기에 더욱 빛을 발할 선물이 될 것 같네요!


조금 더 고급스러운 선물을 원하신다면, 홍삼정과 또는 인삼정과도 좋아요. 지난 5월 문재인 대통령이 5당 원내대표를 청와대 상춘재로 초청해 오찬을 대접했을 때, 부인 김정숙 여사가 손수 만든 인삼정과를 준비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귀한 분을 위한 선물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 잠깐! 한혜연이 구매한 도라지 정과는 어디 꺼?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나 혼자 산다>에서 방문한 곳은 한남동에 위치한 DORAZI17(도라지17)카페에요. DORAZI17(도라지17)의 이름은 도라지 정과를 만들기 위해 전통 방식을 토대로 최소 17일 이상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어졌다고 하네요. 이곳의 도라지 정과 가격은 개 당 21,0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2. 저렴하지만 폼 나는 선물을 찾는다면? 와인! (3~5만원 대)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선물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와인을 추천해 드려요. 와인은 남녀노소 분위기를 즐기며 마시기에 좋은 술이에요. 와인은 고가의 상품도 있지만, 3~5만 원 대의 금액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와인을 고를 수 있어요. 그리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선물이라 저렴한 가격으로 센스를 뽐내실 수 있죠.


과실을 숙성시켜 부드럽고 풍부한 풍미를 내는 와인은 술이 아니라 약이라 할 만큼 정성이 가득 담긴 주종이에요. 보관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상할 염려도 없기 때문에 언제 받아도 기분 좋은 선물이구요. 고기류의 음식이 많은 명절날 식사와 가볍게 곁들이기도 좋을 거예요.

- 3~5만원 대 추석 선물 추천 와인 3

1. 칠레 와인 베스트셀러 1865 까베르네 소비뇽 (1865 Carbernet Sauvignon)

칠레 와인 스테디셀러의 왕좌를 10년째 지키고 있는 와인이에요. 높은 브랜드 명성으로 선물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 모두 만족도가 높아요. 블루베리, 블랙베리의 풍부한 과실 미감에 오크 숙성을 통해 만들어진 바닐라 풍미와 부드러운 탄닌의 조화가 훌륭한 와인입니다.


2. 보르도 와인의 표준! 무통 카데 레드 (Mouton Cadet Red)

프랑스 보르도 와인의 표준이라 할 수 있는 와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보르도 와인 중 하나에요. 프랑스의 국민 여배우 소피마르소가 즐겨 마시는 와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3. 술이 약한 사람을 위한 와인, 브라운브라더스 모스카토 (Brown Brothers, Moscato)

술이 약하신 분들도 충분히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는 스파클링와인이에요. 달콤한 디저트와 곁들이기 좋습니다. 명절날 남녀노소 모여 한과와 함께 가볍게 마실 수 있어요.



3. 1등은 나야 나! 한우 (10~20만 원 대)

마지막으로 가격대 선호도 3위를 차지한 10~20만 원대 선물로 한우를 추천해 드려요. “한우는 항상 옳다!” 한국인의 고기 사랑은 두말하면 입 아프죠? 한우 선물은 언제 받아도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한우는 매년 설문 조사에서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꼽히고 있는데요. 가족이 모두 모이는 명절날 맛있는 한우 하나만 있어도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출처: 마장동시장 조준희)


동동이는 개인적으로 단일 부위로만 구성된 세트보다는 꽃등심, 갈빗살, 부챗살이 적절히 섞인 종합 세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한우를 고를 때에는 첫째도 신선, 둘째도 신선, 셋째도 신선이죠! 한우를 고르실 때는 화려한 마블링보다는 도축 일자가 가까운 한우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요즘에는 한우 도축 농가도 따로 알 수 있으니 미리 검색해보고 한우를 구매한다면 더욱 질 좋고 맛 좋은 한우를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여기까지 가격대별 센스있는 추석 선물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떤 선물이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꼭 고가가 아니더라도 정해놓은 예산에 맞는 선물을 선택하신다면 ‘센스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선물 받는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도 함께 전달하는 것 잊지 말아야겠죠?


그럼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라며 동동이는 또 다른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