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휴대용 선풍기부터 1인 에어컨까지! 핫한 여름 가전 파헤치기

트렌드리포트

한여름 핫한

여름 가전 파헤치기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에요. ^^ 입추가 지났지만 아직까지는 낮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무더운 여름이에요. 항상 넥타이와 정장을 입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여름은 참 가혹한 계절이죠.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일부 기업들은 ‘쿨비즈 문화’를 확산시키며 반바지와 카라티 착용을 권장하는 등 직원들의 업무 능률이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여름 가전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동동이와 함께 알아볼게요!

1. 선풍기를 내 손안에! 휴대용선풍기

요즘 길거리를 나서면 흔히 볼 수 있는 폭염 잇템! 바로 손에 너도나도 들고 다니는 휴대용선풍기예요. 휴대용선풍기인 만큼 한 손에 들고 다니기 편하다고 해서 ‘손풍기’라는 닉네임이 붙었어요. 직장인부터 어린 학생들 심지어 나이든 어르신들까지 모든 연령층에서 사랑 받는 여름 아이템으로 가격은 5천 원 대에서 2~3만 원 대까지로 다양하죠.

(사진 출처: 하니유통 휴대용선풍기)


이전보다 올해 등장한 휴대용선풍기는 모터 성능도 더 좋아져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충전 배터리로 작동하고 지속 시간도 훨씬 길어졌다고 합니다. 직장인 사이에서는 여름이면 인터넷 마켓이 판매 1, 2등을 다투던 스탠드형 선풍기나 탁상용 선풍기를 제치고 휴대용 선풍기가 1위를 기록했다 해요. 덕분에 이제 길거리에서 부채가 아닌 휴대용선풍기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쉽사리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사진 출처: 카카오 프렌즈 휴대용선풍기)


편리하고 시원한 여름 잇 아이템인 휴대용선풍기를 사거나 사용할 때에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휴대용선풍기에 KC 안전 인증마크(국가통합인증마크)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해요. 뉴스를 통해 보도되었듯이 별다른 문제 없이 사용하던 휴대용선풍기가 갑자기 터지는 사고가 있었어요. 그러므로 제조사는 믿을 수 있는 곳 인지, AS는 가능한지 확인하고 폭발 위험이 있는 배터리에는 안전 인증번호가 새겨져 있는지 꼭 확인하며 구입하시길 바랄게요!

2. 손풍기만 있게? 발 선풍기도 있다!

휴대용선풍기인 손풍기만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NO! 손풍기의 뒤를 이어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여름철 이색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발 풍기에요! 책상 아래 발에 놓고 사용하는 발 선풍기는 통풍과 쿨링 기능으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0%나 증가하며 여름철 사랑 받는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사진 출처: 풋클린 발 선풍기)


무엇보다 장시간 사무실에 앉아있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한 발 선풍기는 살균과 탈취, 곰팡이를 제거해 발을 보송보송 상쾌하게 만들어주어요. 종일 신발을 신고 생활하거나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은 특히 여름철이 가장 걱정스럽다고 하는데요. 발 선풍기를 한번 사용하고 나면 발 받침의 역할과 함께 발을 쾌적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 된다고 입을 모아 말하는 아이템이랍니다. 가격도 만 원에서 3만 원까지 저렴하고 부피도 크지 않아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사진 출처: 풋클린 발 선풍기)


3. 공기순환으로 시원하게! 에어서큘레이터

최근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여름 아이템을 손꼽으라 하면 에어서큘레이터를 빼놓을 수 없어요. 얼핏 선풍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서큘레이터는 그 성능에서 차이가 있어요. 선풍기가 바람을 만드는 것과는 달리 에어서큘레이터는 바람을 모아 멀리 전달하는 공기 순환방식으로 정체된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사진 출처: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에어서큘레이터는 직진성 회오리바람을 먼 공간까지 보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최대 30m까지 바람을 전달해 주기 때문에 신속한 환기가 가능하고 실내 습기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에어컨과 단짝으로 불릴 만큼 에어컨의 효율을 높여주는데 큰 몫을 하고 있는데요, 찬 공기와 더운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에어컨만 사용했을 때보다 실내온도를 2~3도가량 더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면 전기료 인하 효과와 함께 실내를 쾌적하게 만드는 시간도 절감된다고도 해요!


(사진 출처: 비케이더블유 스타일리스 에어서큘레이터)


4. 1인용 에어컨

올해는 거의 매일 폭염주의보가 내려지는 것 같아요. 여름은 높은 온도도 문제지만 습도 역시 높아 우리를 힘들게 하죠. 특히나 올여름은 높은 온도와 습도를 자랑하며 맹렬한 여름 더위를 떨치고 있는데요. 1인 가구는 에어컨을 틀자니 높은 전기료가 부담되고, 안 틀자니 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불쾌지수로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하죠. 실내의 과도한 냉방 조절이 부담되는 사람들을 위한 개인별 최적의 냉방효과를 누릴 수 있는 여름 가전이 있는데요, 바로 1인용 에어컨이에요.


(사진 출처: Homedic 1인용 에어컨)


1인용 에어컨은 스탠드형 에어컨을 켜기에 부담스러울 때나 사무실, 공부방, 캠핑장 등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실외기 설치나 가스 충전이 필요 없다는 것이 최고 장점이에요! 그리고 기종에 따라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밤 이불 속에 냉방기 입구를 넣고 잠들면 밤새 보송보송하고 시원한 잠자리를 가질 수도 있어요.


(사진 출처: 어메이징 에어컨)


냉방 기능 외에도 공기청정 기능이나 제습 기능도 갖추고 있어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에 최적이라고 해요. 냉동 용기에 물을 붓고 냉동실에서 약 20시간을 얼린 후 기기에 넣어주면 5시간 동안 얼음이 녹으면서 시원한 냉기가 뿜어져 나오는 원리에요. 한 달 내내 가동해도 전기 요금은 30원 정도밖에 나오지 않아 초절전 냉방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사진 출처: 어메이징 1인용 에어컨)


5. 뽀송뽀송 습도 잡는 제습기

푹푹 찌는 여름 날씨와 함께 우리를 힘들게 하는 건 불쾌지수를 높이는 습도인데요, 밤잠을 설치게 하는 주범으로 요즘은 국지성 호우가 잦아지면서 습도도 신경 써야 하죠. 예상치 못한 많은 비는 더위를 잡아주기도 하지만 높은 습도를 몰고 와 온몸을 끈적이게 하고 숨을 턱턱 막히게 하는데요, 이러한 습도를 잡는 제습기 역시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여름 가전 중 하나라고 해요!



덥고 눅눅한 여름에 실내 습도가 높으면 불쾌지수가 올라가고 각종 세균이 번식하기가 쉬워요. 게다가 잘 마르지 않는 빨래는 실내 습도를 더욱 높여 골칫거리인데요, 이럴 땐 제습기를 활용해보세요. 제습기는 습기가 찬 공기를 빨아들여 증발기에서 냉각시킨 뒤 습기를 제거하고 건조한 공기를 내보내는 원리로 이루어져 있죠. 그래서 여름철 잘 마르지 않는 빨래나 냄새나는 신발, 꿉꿉한 이불을 뽀송뽀송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또한, 습도가 높을 때 쉽게 생길 수 있는 곰팡이도 예방할 수 있어요.



제습기를 구매 할 때는 에너지 효율 등급과 함께 제습 공간에 따라 제습 용량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고 해요. 제습 용량만큼 중요한 것이 물통 용량인데요, 물통 용량이 적으면 자주 비워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인버터 컴프레서 장착 여부 역시 따져봐야 할 부분으로 인버터 컴프레서 탑재 모델의 경우 습도가 높을 땐 강력하게, 적정수준일 때에는 절전 모드로 작동해주어 전기를 아끼고 소음을 줄여준다고 해요. 또한 각종 편의 기능도 고려할 요소인데요, 자동 습도조절기능과 함께 젖은 신발과 옷장 틈새를 건조 하는 기능, 소음 억제 기술과 탈취 기능, 와이파이를 통한 스마트 홈 기능 등을 확인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과 맞는 제습기를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이색 가전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 하는 것이 여름인 만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아이템을 찾아 이 여름을 시원하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덥다고 에어컨 바람에만 의존하면 자칫 실내 외 온도 차가 커져 냉방병에 걸릴 수 있으니 더운 여름 건강 관리도 잊지 마세요! 동동이는 다음 시간에도 더욱 유익하고 알찬 정보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