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YOLO ! 직장인 동호회 추천 및 찾는 방법 소개

트렌드리포트

YOLO!

직장인 동호회 추천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에요. ^^ 요즘 뜨고 있는 글로벌 키워드가 있죠! 바로 ‘YOLO’(욜로)에요. ‘You Only Live Once’ 즉, 한번 사는 인생! 이라는 문장에서 머리글을 따 만들어진 단어에요. 이전과는 다르게 오늘의 행복에 집중 하겠다는 사람들을 일컬어 ‘욜로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어요.


이러한 변화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반영하듯 지난 대선 후보들의 공약도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저녁이 있는 삶’을 내걸었죠. 그렇다면 직장인들이 YOLO Life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욜로족’으로의 첫걸음! 오늘의 행복을 찾고 저녁이 있는 삶을 꿈꾸는 ‘욜로족’이 되기 위해 남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이고 흥이 넘치는 직장인 동호회와 나에게 맞는 동호회를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1. 수상레저 동호회


올 여름 시원한 바람과 함께 모터보트에 이끌려 쾌속질의 스릴과 쾌감을 만끽해 보세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이색 동호회는 바로 수상레저 동호회에요. 그 중에서도 수상스키, 웨이크보드는 많은 직장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대표적인 수상레저죠.



물살을 가르며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수상레저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리기 좋은 대표적인 여름 레포츠인데요, 특히 해가 길어지는 요즘은 평일 퇴근 후에, 멀리 가지 않고도 얼마든지 배우고 즐길 수 있어요.


서울 도심 바로 한강에서 즐기실 수 있는데요, 망원이나 용산, 잠실 등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장인 동호회가 많아요. 때로는 주말에 가까운 가평이나 청평으로도 라이딩을 가기도 하고, 다양한 수중 놀이기구를 타기도 해요. 이렇게 사람들과 같이 어울려 배우고 즐기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과 두루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된답니다. 수상레저 직장인 동호회에서 새로운 도전도 해보고, 점점 길어지는 여름 밤 무더위도 날리며 욜로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 국내 인기 수상레저 동호회 소개

- CLUB W.S (밴드): https://goo.gl/059UR3

- 해피포시즌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kkaebi2



2. 스크린 스포츠 동호회


비가 오거나 눈이 오거나 바람이 불거나 미세먼지가 가득하거나 우리의 활동을 가로막는 날씨는 그 종류도 이유도 아주 다양한데요, 날씨가 욜로 라이프를 방해할 수는 없죠! 이런 변덕스러운 날씨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레저 동호회도 있어요. 바로 스크린 스포츠 동호회에요.



스크린 골프로 시작된 스크린 스포츠는 야구와 승마, 사격, 테니스 등등 그 종류도 다양해 졌는데요, 날씨나 계절의 제한 없이 즐길 수 있어 여가 스포츠로 빠르게 자리도 잡았고 그에 따라 동호회도 다양하게 생겨났어요. 그 중에서 특히 요즘 최고의 인기 동호회를 꼽으라 하면 스크린 야구 동호회라고 할 수 있어요. 회원 수가 40만을 훌쩍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가상 투수의 공을 치는 단순한 타격게임이지만 스윙을 할 때 쾌감은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데에 제격이라고 해요. 또 허리와 팔, 근육에 힘이 반복적으로 들어가 근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장시간 게임을 할 때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어 운동효과도 크죠.



야구 외에도 다른 스크린 스포츠 역시 움직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게임의 즐거움은 물론이고 운동도 함께 병행할 수 있어요.

* 국내 인기 스크린골프 동호회 소개

- 3040 스크린골프 (밴드): https://goo.gl/39R9tx

- SM골프클럽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clubgoodshot



3. 롤러스케이트 동호회


유행은 돌고 돈다고 하죠.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롤러스케이트는 놀 거리가 부족했던 청춘들 사이에서 큰 축을 이뤘던 하나의 문화였어요. 당시 시대적 배경을 다루는 영화에서 알 수 있듯이 일명 ‘로라장’은 빼놓을 수 없는 단골 장소로 등장하죠. 하지만 인라인 스케이트로 유행도 바뀌며 점차 자취를 감춘 롤러스케이트는 사람들의 추억 속으로 사라져갔는데요, 그때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로라장’이 다시 떠오르는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어요. 현재 전국 25개의 롤러장이 개장을 했고 더 많은 롤러장이 개장을 앞두고 있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트랙을 신나게 달리며 스피드도 즐기고 향수에 젖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로라장’이 마냥 신기한 아이들부터 중년이 된 아이 엄마, 아빠까지 연령대도 다양하다고 해요. 복고풍 배경음악과 화려한 불빛아래 현란한 롤러스케이트 기술을 선보이는 사람들은 많은 이들의 이목을 주목을 받고, 백 스텝을 밟거나 점프를 하는 등 기교를 뽐내는 모습을 보면 감탄이 절로 나와요.



잊고 있던 즐거움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인 롤러스케이트 동호회 역시 폭발적으로 생겨나고 있어요. 소싯적 롤러스케이트를 좀 타본 사람들부터 초보자를 위한 강습 프로그램까지 추억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모여 분위기도 화기애애 하다 합니다. 트랙 위해서 기차놀이도 하며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축제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데요, 자유로웠던 그때를 회상하며 유쾌한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롤러스케이트 직장인 동호회를 찾아보세요.



* 국내 인기 롤러스케이트 동호회 소개

- 롤캣 롤러스케이트 클럽 동호회 (밴드): https://goo.gl/mxtTex



4. 클라이밍 동호회


가파른 암벽을 맨손에 의지해 오르는 신종스포츠 스포츠 클라이밍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클라이밍은 영화나 CF소재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우리에게 익숙한 스포츠가 되었는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역동적인 클라이밍은 자신과의 끝없는 도전을 필요로 하죠.


(출처: 디스커버리 클라임스퀘어ICN)


등산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젊은 층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최근 실내 인공암벽을 설치한 실내연습장이 들어서면서 동호회도 급격하게 늘어가고 있는 추세에요.


암벽을 오르는 거친 스포츠로 남성이 많을 것 같다는 선입견도 있지만 알록달록 홀드가 발랄한 느낌마저 주는 클라이밍 연습장 안에는 여성회원이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일 퇴근시간이 되면 동호회원들은 약속이나 한 듯 클라이밍 연습장에 모여 암벽에 도전하는데요, 서로의 자세와 기술을 칭찬 또는 격려하기도 하며 함께 운동을 한다는 즐거움에 빠져들면 헤어나올 수가 없다고 해요. 체력향상은 물론 해냈다는 성취감을 느낄 때에는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신다고 입을 모으죠.


균형 잡힌 육체는 물론 정신까지 건강해지는 클라이밍으로 퇴근 후 건전한 삶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국내 인기 클라이밍 동호회 소개

- 코앞이정상/2030등산동호회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san2joa



내가 원하는 동호회를 찾는 방법!


오늘의 행복을 꿈꾸는 욜로족이 되기 위해 남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직장인 동호회를 추천해드렸어요. 하지만 동호회는 그 종류와 수도 어마어마한데요, 그 중에서 내가 원하는, 나에게 원하는 동호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같은 여가와 취미 그리고 목표를 갖은 사람들을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어플을 통해서 쉽게 원하는 동호회를 검색할 수도 있고, 모임의 날짜나 시간, 연령대와 규모까지도 알 수 있어 나의 생활패턴과 성격에 맞는 모임을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또 직접 소모임을 개설해 주제를 정하거나 룰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직접 동호회를 운영해 볼 수도 있어요. 그 중에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유명한 동호회 어플 몇 가지를 추천해드릴게요!



1. 네이버 밴드: http://band.us/home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만든 모임어플 밴드에요. 네이버 아이디가 있다면 연동할 수 있어 가입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죠. 밴드 어플 검색창에 원하는 동호회를 검색 후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어플만으로 사진, 게시판, 투표, 일정, 채팅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모임 계획이나 후기 관리를 하기가 좋아요. 또 가입 인원이 천명까지 수용되어서 친목을 도모하고 모임을 주선하는 동호회에는 아주 적합한 어플로 칭찬받고 있죠.



2. 동호회 어플 소모임 : http://www.friendscube.com/


동호회를 위해 만들어진 어플 소모임이에요. 가입 후 관심사를 설정하는데요, 그 종류가 매우 세분화 되어있고 다양하죠. 자기계발, 등산, 영화, 레저, 봉사활동, 자전거, 패션, 스키 등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다섯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그럼 소모임 어플에서 내가 고른 관심사와 지역을 중심으로 동호회를 자동으로 추천해주죠. 오늘 어떤 오프라인 모임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고 참여할 수 있어 취미 공유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3. 동호회 어플 톡소다: https://www.onestore.co.kr/userpoc/apps/view?pid=0000701331


톡톡 쏘는 느낌의 ‘소다’와 ‘소모임 다 있다!’라는 뜻의 중의적인 의미로 지어진 톡소다는 동호회 어플로 유용해 많이 쓰이고 있어요. 관심 분야를 선택해 모임을 찾을 수도 있고, 키워드로 선정 또는 지역을 기반으로 검색할 수도 있죠. 쉽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 편리하고, 활성화가 된 동호회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기한 것이 특징이에요.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오늘의 행복을 찾고 저녁이 있는 삶을 꿈꾸는 욜로족이 되어보기 위한 흥이 넘치는 직장인 동호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아낌없이 현재를 즐기고 사는 사람들을 보니 멋지고 유쾌해 보였는데요,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번 사는 인생 행복한 삶을 살아야 인생의 가치도 높아지는 것이 아닐까요?


여러분도 내가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내가 하고 싶은 건 어떤 것이 있는지 고민해보고 건강한 욜로족으로 뛰어들어 보세요! 일상의 행복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을 수 있답니다. 동동이는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