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서울 근교 캠핑장 Best3: 가평 하늘숲글램핑파크, 강동 그린웨이가족캠핑장,포천 해와달글램핑

트렌드리포트

서울 근교 캠핑장

BEST3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5월인데 벌써 여름 같은 기분… 지난 3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었던 30.2도는 5월 초 낮 기온으로는 무려 85년 만에 가장 높았다고 해요! 기록적인 더위에 깜짝 놀란 분들 많으셨죠?

비 소식과 함께 더위가 한풀 꺾일 예정이라고 하니 다시 봄이 돌아오길 기대해 봅니다. 아침저녁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과 파란 하늘에 이끌려 야외 활동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너무 덥지도, 너무 쌀쌀하지도 않은 봄 날씨는 캠핑하기에도 최상의 조건이죠. 이렇게 좋은 봄날,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고 싶지만 막히는 도로를 생각하면 멀리 떠나기는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동이가 멀리 떠날 필요 없이 서울 혹은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장 3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캠핑장을 살펴볼까요?


서울 근교 캠핑장 BEST 3

1. 가평 하늘숲글램핑파크

(출처: 하늘숲글램핑파크 공식사이트)


위치: 경기도 가평군 북면 소법리 152-4번지

픽업유무: 가평 조은마트 이용시 무료 픽업 (인당 15,000이상)

입퇴실시간: 체크인 PM 2:00 – 체크아웃 AM 11:00

문의번호: 010-2889-8238

사이트: http://sky-glamping.com/


1박 2일 서울 근교 여행지를 떠올리면 ‘가평’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서울 근교 캠핑장은 바로 가평의 하늘숲글램핑파크입니다. 사람들이 글램핑을 찾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편리하기 때문일 텐데요. 텐트나 의자 같은 것들을 따로 갖추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많은 준비를 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가평에 위치한 하늘숲글램핑파크는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고, 모든 캠핑 장비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구요. 그뿐만 아니라 주변을 둘러싼 녹지로 인해 공기가 맑고 인근 계곡 덕에 더욱 시원하고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출처: 하늘숲글램핑파크 공식사이트)


캠핑을 떠올리면 맛있게 즐기는 바비큐 타임을 빼놓을 수 없겠죠? 하지만 바비큐 음식과 장비들을 준비하는 것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가평 하늘숲글램핑은 사전 예약을 통해 바비큐를 당일 주문, 당일 공급을 원칙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별도의 준비를 하지 않아도 캠핑과 바비큐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바비큐 풀 패키지 비용은 인당 1만 5천 원이지만 기호에 따라 닭갈비나 목살, 쌈장, 햇반, 라면 등 별도의 추가 주문도 할 수 있어요.


(출처: 하늘숲글램핑파크 공식사이트)


가평 하늘숲글램핑파크에서는 아래와 같은 총 세 가지의 유형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구요.


(1) 카바나DX _ 1층, 성인 4인 기준 -싸이드 주차 가능

(2) 오페라DX _ 2층, 성인 4인 기준 – 카라반 아래 1층 주차 가능

(3) 패밀리캐빈 _1층, 4인 기준 – 싸이드 주차 가능


캠핑은 즐거움을 위한 목적도 있지만 사실 휴식을 원해서 가는 경우도 많을 텐데요. 이곳에서는 10시 이후에는 소음통제를 하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었어요. 이용객의 기준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만약 조금 더 편하고 조용한 캠핑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가평 하늘숲글램핑파크가 제격일 것 같습니다!

2. 강동 그린웨이가족캠핑장

(출처: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공식사이트)


위치: 천호대로 206길 87

픽업유무: 별도의 픽업 없음.

입퇴실시간: 체크인 PM 1:00 – 체크아웃 AM 11:00

문의번호: 02-2045-7880 (매점 : 02-484-1092)

사이트: http://www.gdfamilycamp.or.kr/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캠핑장은 바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입니다.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서울 내에 있어요. 자차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는 서울 근교라고 하더라도 캠핑장까지 가는 것이 사실 버거울 수 있는데요. 이곳은 교통이 편리해 따로 픽업을 제공하지 않을 정도라고 해요.


(출처: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공식사이트)


(1) 오토캠핑장 –자가텐트설치, 싸이드주차 가능

(2) 가족캠핑장 – 텐트 대여, 49동 (규격 7m x 6m, 6m x 6m)

(3) 매화나무캠핑장 – 텐트대여, 23동 (규격 3m x 5m)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자가 텐트를 설치할 수 있도록 오토캠핑장도 갖춰져 있어 눈길을 끌어요. 텐트는 소지하고 있지만, 멀리 나가기는 힘들고 여행의 기분도 느끼고 싶은 캠핑객의 경우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의 오토 캠핑장을 이용하면 일석이조의 기분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필요한 물품을 깜박했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곳에서는 매점을 운영하고 있어 그릴(숯, 석쇠)과 파라솔 대여, 과자류, 음료수 구매를 할 수 있어요.

3. 포천 해와달글램핑

(출처: 포천 해와달글램핑 공식사이트)


위치: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신정리 119-1

픽업유무: 중간하차역 ‘관인’에서 픽업 가능

문의번호: 031-533-5377

사이트: http://www.glamping1004.com/


아니, 이 사진은 외국의 사진이 아니냐구요? 놀라지 마세요.^^ 바로 이곳은 국내 최초 수상 글램핑장, 해와달글램핑입니다. 화려하다(Glamorous)는 것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인 글램핑이란 단어가 무엇보다 잘 어울리는 해와달에서의 수상 글램핑에는 낭만이 가득해 보이는데요!


만약 1박 2일 캠핑을 떠났는데 고기만 굽고 돌아가기 아쉽다면 바로 이곳을 주목해주세요. 포천 해와달글램핑은 근처에 허브아일랜드와 고석정, 산정호수와 같이 함께 인근에 가볼 만한 곳이 많아 더욱 알차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포천 해와달글램핑 공식사이트)


더군다나 근처에는 냉정저수지가 위치해 낚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이색 매력이 있어요. 냉정낚시터는 겨울의 경우는 얼음낚시도 가능하다고 하니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겨울에도 두말할 것도 없이 해와달글램핑장으로 향하게 될 것 같습니다. ^^


(출처: 포천 해와달글램핑 공식사이트)


해와달글램핑에서의 바비큐는 인당 2만 원의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목살이 제공되며 1인분에 200g로 고기의 양 또한 넉넉한데요. 구이용 버섯과 새우, 쌈 채소와 생수 모두 풀 패키지로 제공되며 다음 날 조식으로 컵라면과 햇반, 커피까지 제공된다고 하니 센스 만점이죠!


오늘은 여기까지 서울 혹은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장 BEST 3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캠핑장이 가장 눈에 들어오셨나요? 동동이는 3곳이 각각의 매력이 있어 모두 다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올해 2017년도는 특히 연휴가 많아 캠핑장을 찾을 기회가 더욱 잦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도 가족, 친구, 소중한 사람과 함께 더욱 알찬 캠핑을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