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캠퍼스 리쿠르팅 100% 활용법, 캠리 활용 팁 6!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4월에는 많은 기업에서 상반기 채용을 진행중인데요. 이 시기에는 기업 정보를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취업 준비생에게 필수적이죠! 이런 구직자들을 위해 많은 기업들은 여러 경로를 통해 자사의 채용 정보를 알리려고 노력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캠퍼스 리크루팅'이랍니다! 저희 동부그룹도 현재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 중인데요, 동부그룹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찾기 위해 여러 대학에서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저 동동이는 캠퍼스 리쿠르팅 시즌에 맞춰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캠퍼스 리크루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캠퍼스 리쿠르팅 활용 팁 6'인데요!
캠리를 활용할 수 있는 깨알 꿀팁이 가득 담겨있으니, 상반기 취업을 노리는 취업 준비생들이라면 필독!!

 

 

 

캠퍼스 리쿠르팅이란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전국의 각 대학교를 찾아가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개별 상담을 통해서 해당 인재를 찾는 활동으로,
구직자인 학생 입장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업의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자세가 중요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인 캠리 활용 팁에 대해 알아볼까요?

 


캠퍼스 리쿠르팅 활용 Tip 6

 


(출처: 한국뉴스투데이)

 

1. 단정한 복장은 필수!
캠퍼스 리쿠르팅은 대부분 기업 인사팀에서 주최하기 때문에 실제 면접 담당자가 참석할 확률이 높습니다. 대학교에서 진행되는 행사이기 때문에 꼭 정장을 입을 필요는 없지만, 단정한 복장으로 리쿠르팅에 참석한다면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답니다.


 

(출처: wallpapersok.com)

 

2. 기업정보를 파악하자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석하기 전, 기업소개와 인재상 등 기본지식과 최근 기업의 주요 이슈를 파악하고 참여한다면 리크루팅 현장에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전 공부를 하며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답니다.

 

(출처: 연합뉴스)

 

3.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자

대부분의 캠퍼스 리쿠르팅은 인사담당자와의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구직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미리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가져가 개별 상담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사담당자에게 적극적인 지원자라는 인상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서류전형에 대한 조언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답니다.

 

(출처: 한국경제신문)

 

4. 질의 응답 시간을 활용하자
기업소개와 채용정보 설명이 끝나고 난 후 주어지는 질의 응답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 합격 배수와 면접 분위기 등 해당 기업의 채용 과정과 관련된 질문들을 준비해 물어본다면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하지만, 간단한 검색을 통해 알 수 기본적인 질문 또는 인사담당자가 이미 설명한 내용을 반복하는 질문은 참가자의 준비성 부족을 드러내기 때문에 삼가할 것!

 

 

 

5. 타 학교의 캠퍼스 리쿠르팅 정보도 수집하자
보통 대학생들은 자기 학교에 찾아오는 회사의 캠퍼스 리크루팅에만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적극적인 취업준비생이라면 타 학교의 캠퍼스 리쿠르팅 정보도 챙기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다른 학교이더라도 목표로 하는 기업의 캠퍼스 리크루팅 일정을 파악하여 참석하면 그 기업에 대한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답니다.

 

 

(출처: www.gusung.co.kr)

 

6. 인사담당자의 연락수단을 물어보자
채용설명회나 상담이 끝나고 가능하면 인사담당자의 명함을 받거나 이메일 등의 연락처를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사담당자와 우호적 관계를 유지하면 직무별 TO, 세부 업무 내용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남들보다 빨리 얻을 수 있겠죠? :)

 

 

 

- 2017년 상반기 동부그룹 캠퍼스 리쿠르팅 일정-

 

지금까지 캠퍼스 리쿠르팅 100% 활용법, 캠리 활용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동부그룹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상반기 캠퍼스 리쿠르팅 일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2017 상반기 동부그룹의 캠퍼스 리크루팅은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총 6일간 6개 대학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여러분들, 캠퍼스 리크루팅을 100% 활용해 목표로 하는 기업에 모두 취뽀하시길! 동동이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올해 동부그룹은 4월 1일부터 4월 18일까지 대졸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지원 부탁드려요~!
동부그룹 채용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http://blog.dongbu.com/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