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생명, 제25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 ‘우수’ 등급, 업계 최다 12회 획득

DB생명, 제25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 ‘우수’ 등급, 업계 최다 12회 획득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제25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으며 업계 최다 12회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5월 10일 밝혔다.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 제도는 금융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보험약관 및 상품설명서의 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도입된 것으로 매년 2회 금융위원회가 주관하고 보험개발원이 평가를 대행한다.

DB생명은 이번 평가에서 ‘(무)백년친구 내가고른 건강보험’ 상품 대상으로 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업계 최다 12회(제10~14차, 16차, 18~20차, 22차, 24~25차)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보험약관 평가항목 중 평이성(어려운 내용·용어 설명 등) 항목에서 100% 득점률을 기록했으며, 소비자친숙도(구성·디자인) 항목에서도 90% 이상 득점률의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DB생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약관 및 상품설명서의 문제점을 잡아내고 이를 개선하고자 용어에 대한 설명이나 도식화된 안내를 추가하는 등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업계 최다 우수 등급 획득 보험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