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화사하고 특별한 성수동 데이트 추천드려요.서울숲 튤립 축제 & 가볼 만한 곳

벚꽃이 엔딩을 맞이하고 녹음이 우거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반팔을 걸쳐도 쌀쌀하지 않은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더 무더워지기 직전인 바로 지금이 피크닉 가기에 가장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4월은 튤립이 한창이었는데요. 5월은 장미가, 6월은 수국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말 나들이 코스로 성수동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피크닉을 계획 중이라면 콧바람 쐬러 성수동으로 봄나들이를 가보는 건 어떨까요?

 

# 서울숲산책길

“튤립 축제를 보내며, 장미와 수국을 맞이하는 계절”

• 위치 : 서울 성동구 뚝섬로273

• 문의 : 02-460-2905

 

성수동 1가에 있는 테마 공원 서울숲은 2005년에 조성되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까지 시민의 참여로 이루어진 최초의 공원입니다. 생태숲과 체험학습원, 습지생태원, 문화예술공원 총 네 가지의 특색 있는 공간들이 어우러진 소중한 공간이에요.

 

서울숲은 워낙 부지가 넓어 지하철역을 포함해 여러 개의 입구가 있습니다. 저는 성수 1가 2동 주민센터 부근의 서울숲 역 쪽 입구로 들어갔어요.

 

서울숲은 피크닉과 꽃놀이를 즐기기 좋아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곳입니다. 워낙 넓다 보니 하루에 보기보다는 지도를 보고 원하는 동선을 구상하고 움직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크게 돌지 않아도 아무 곳에나 돗자리를 펴고 녹음을 감상하는 것 또한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공원 초입에서 만난 거울 연못은 큰 키의 나무들이 물가에 비치는 인공 연못입니다. 물이 발목에 찰랑거릴 정도로 얕으며, 바닥 아래를 검은색 색으로 칠해 반사가 더 잘 보이도록 연출되어 있었어요. 이 스팟에서는 징검다리 위에 올라가 서 있기만 해도 사진이 잘 나와 많은 커플들이 사진을 남기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거울 정원에서 조금만 더 안쪽으로 들어오면 4월 만개했던 튤립 군락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는 벚꽃도 일주일 빨리 개화했듯 튤립도 일주일씩 더 앞당겨 개화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4월 28일 기준으로 튤립은 끝물이었는데요. 아쉽긴 했지만 서울숲의 조경이 워낙 아름다워 다른 볼거리가 많으니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름의 녹음이 짙을 때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서울숲 스팟은 바로 별빛정원인데요. 커다란 저수지 주변으로 멋진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여유로움과 힐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수지 주변으로 벤치가 있어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서울숲은 공원이 넓고 조성이 잘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서울숲 인근에서는 2인승 자전거는 물론, 여러 탈것들이 대여가 가능합니다. 따뜻한 햇볕과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지금, 자전거 산책도 너무 좋겠죠?

 

서울숲에는 아이에게 소중한 시간을 선물해 주고 싶은 가족부터 친구, 연인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는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서울숲 추천드립니다. 참, 서울숲 입구에는 폴라로이드 카메라 대여와 비눗방울을 판매하고 있어서 함께 이용하면 더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서울숲 주변에는 예쁜 카페와 맛집이 정말 많은데요. 사실 성수동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바로 성수동 갈비 골목 아닐까요? 서울숲과 멀지 않은 인근에 갈비 골목이 형성되어 있으니 저녁 시간대라면 메뉴는 갈비로 선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성갈비와 세븐갈비가 최근 많이 언급되긴 하지만, 인근 갈비 골목 대부분이 맛있으니 웨이팅 적은 식당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 TAMBURINS “HARVESTPERFUME SOAP”

비누로 제작된 대형 퍼퓸 솝과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 기간 : 23.04.28(금)-23.05.28(일)

• 운영 : AM 11:00 – PM 07:00

• 위치 : 성동구 연무장5길 8

 

성수동을 방문했는데 서울숲만 보고 가기에는 아쉬운 분들을 위해 5월의 팝업을 함께 추천드립니다. 팝업스토어의 성지가 된 성수동은 언제 와도 매일 새로운 소식들이 가득한 매력적인 공간인데요. 최근에는 탬버린즈의 새로운 아이템, 퍼퓸솝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탬버린즈의 베스트 향인 카모, 비거샌달, 라레, 화이트 다즐링 4개의 향이 출시되었어요.

 

팝업스토어에서는 퍼퓸솝을 테마로 한 다양한 비누 조각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사진과 같이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라 눈과 코가 모두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팝업스토어에서 퍼퓸솝 구매도 가능했는데요. 팝업에서만 살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트레이 20종도 출시했다고 하니 함께 구경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GENTLEMONSTER #BOLD

“BOLD두 번째 컬렉션, 젠틀몬스터 감성의 스페셜 음료도 맛볼 수 있어요”

• 기간 : 23.04.28(금)-23.05.14(일)

• 운영 : AM 12:00 – PM 21:00

• 위치 :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9길 41, 레이어41

 

마침 같은 날 오픈한 젠틀몬스터의 팝업스토어 역시 성수동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젠틀몬스터의 BOLD 두 번째 컬렉션이 발표되었습니다. 디테일이 강한 선글라스들을 자유로이 써볼 수 있고 구매까지 가능한 공간이었습니다.

 

혹시 팝업스토어 전시장에 들어가는 순간 한가운데에 누워 있는 거대한 거인을 발견하셨나요? 손과 발이 사람의 몸통보다도 큰 거인은 마치 소인국에 잡혀 온 걸리버 같기도 합니다.

 

젠틀몬스터 팝업스토어에서는 카페가 함께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시그니처 음료와 기본 커피 음료가 골고루 준비되어 있으니, 특별한 공간에서 커피 타임을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아디다스 “아이콘, 그 유일무이함에 대하여”

“하이볼과 함께 즐기는 아디다스의 올드 스니커즈 아카이빙 전시”

• 기간 : 23.04.28(금)-23.05.15(월)

• 운영 : AM 12:00 – PM 08:00

• 위치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97 EMPTY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성수동의 팝업스토어는 같은 날에 오픈한 아디다스의 팝업스토어입니다. 무신사의 EMPTY를 대관하여 열렸는데요. 아디다스의 올드 스니커즈들의 아카이빙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구할 수조차 없는 고가의 스니커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마니아층들에게는 가슴을 설레게 하는 포인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커스텀 티셔츠 이벤트와 다양한 상품이 들어 있는 럭키드로우도 기억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디다스의 팝업스토어에서는 전시장 바깥쪽에서 하이볼 음료를 제조해 주고 계셨는데요. 알코올과 논 알코올 하이볼이 모두 준비되어 있고 캔맥주도 가능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DJ가 없었지만, 특정 요일에는 디제잉도 한다고 하니 인스타그램에서 일정을 맞춰 방문하시면 더 알차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서울숲부터 뚝섬역-성수역에 이르기까지 성수동의 즐길 거리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실 성수동은 정말 새로운 것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어, 몇 가지만 뽑는 것도 어려운 선택이었습니다. 5월뿐 아니라 언제 방문해도 새로운 것들이 많은 성수동, 오늘도 신나게 즐길 수 있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