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금융네트워크 2021_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

DB금융네트워크는 지난 19년 간 유지해온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과 고객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일관성 있는 광고 캠페인으로 고객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마음가짐을 담아왔다. 옴니버스 형식의 모노톤 정사진 기법과 감성적인 BGM에 담긴 행복한 인물들의 모습은 고객의 마음 속에 따뜻하게 전달되었다. 2021년 새로운 DB금융네트워크 광고는 풍부해진 컬러, 밝고 경쾌하게 편곡된 BGM과 함께 일상 속 다양한 금융을 펼쳐보고자 한다.

 

 

# ____한 사람을 위한 금융

DB금융네트워크의 광고 전략은 일상 속 ‘공감대 형성’이다. 고객들의 일상 속 모습들을 생생하게 보여주면서고객들로 하여금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새로운 광고는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은 유지하되 ‘한 사람’에 대한 해석을 달리하여 ‘____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컨셉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빈칸 안에는 DB손해보험·DB생명·DB금융투자·DB저축은행·DB자산운용·DB캐피탈 6개 금융 계열사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다.

 

# 가족의 행복이 중요한 사람

무더운 여름 오후 한강 공원, 자전거를 타고 있는 남성이 보인다. 그 뒤로 삼 남매가 자전거를 타고 따라간다. 화목한 가족의 모습, 그리고 ‘가족의 행복이 중요한 사람’ 문구를 보여주며 가족의 행복을 약속하는 DB손해보험의 메시지를 전한다. 폭염 속 촬영으로 인해 배우들, 스태프들 모두 힘들었겠지만, 활기찬 모습으로 촬영에 임해주어 해가 지기 전에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덕분에 노을 빛과 어우러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다.

 

# 든든한 미래가 필요한 사람

엄마, 아빠와 낙서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 어린아이를 흐뭇하게 바라보는 엄마의 표정이 클로즈업되면서, ‘든든한 미래가 필요한 사람’이라는 문구가 나온다. 단란한 가족의 모습과 함께 고객이 DB생명으로 든든한 미래를 그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꿈을 키우는 것이 뿌듯한 사람

옥상 테라스, 멀리서 스트레칭을 하는 직장인 여성이 보인다. 가까이 가보니, 핸드폰으로 수익률을 확인하며 뿌듯해 하고 있다. ‘꿈을 키우는 것이 뿌듯한 사람’, 바로 든든한 투자 파트너 DB금융투자의 고객이다. 투자의 기쁨이 드러날 수 있도록 활짝 웃는 배우의 표정을 클로즈업 촬영하였다. 이 장면을 위해 지미집도 동원되었다.

 

# 내일의 여유가 소중한 사람

바쁜 현대사회 속 캠핑장, 두 남녀가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이 캠핑을 즐기고 있다. 그 모습과 함께 등장하는 ‘내일의 여유가 소중한 사람’이라는 문구, DB저축은행의 다양한 예적금 상품으로 고객의 미래의 여유를 책임지겠다는 포부이다. 새벽 7시부터 시작된 고된 촬영이었지만, 베테랑 스태프들답게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어 배우들 또한 여유로움을 만끽하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담겼다.

 

# 그렇게 세상의 모든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 DB금융네트워크

이번 광고는 활기찬 분위기 속의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여주면서, DB금융이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일 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늘 고객 곁에서 고객의 행복을 그리는 금융 전문기업으로서 성장할 DB금융의 행보가 기대된다.

 

DB금융네트워크의 새 광고는 9월 1일부터 공중파와 케이블 TV,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