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서울에서 호캉스 즐기기! 르 메르디앙 서울

전 국민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일상에 치여 휴가를 내고 싶지만, 사람들을 피할 수 있는 곳을 찾기가 어려운 현실입니다. 여름휴가를 포기하고 기다려봤지만 상황은 나아지지 않고, 코로나19는 확산 일로에 놓여있습니다. 이럴때 기분 전환으로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고 아늑한 호캉스는 어떨까요? 인스타그램에서 예쁘다고 소문난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을 찾아가봤습니다.

 

 

먼저 휴가 일정을 확인하고 호텔을 예약합니다. 풀 옵션인지, 룸 온리인지 결정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감염병 예방을 고려하여 여러 사람이 모이는 수영장, 피트니스나 라운지 등은 이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혜택을 제외한 룸온리로 예약하고, 절약한 비용으로 룸서비스나 식사 등에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호텔에 들어가기 전 필요한 물품은 마트나 편의점 구매를 추천합니다. 룸서비스로 해결되지 않는 물품들이 있고, 칫솔의 경우 호텔마다 구비 상황이 다르기도 합니다. 르 메르디앙은 지하철역과 가까워서 편의점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호캉스를 통해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침구를 중요하게 따져 봐야 합니다. 기분 좋게 왔다가 이불이 습기 찼거나, 지저분하다면 쉬는 내내 불편할 거예요. 최근엔 방역 수칙을 엄격히 지키며 관리하는 곳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호텔 예약 사이트의 대부분은 댓글 기능이 있으니 후기를 참고하셔서 고르면 됩니다.

 

호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시즌에 맞춰 준비한 다양한 패키지가 있습니다. 특별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는 상품은 착한 가격에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경우가 많아 미리 알아보는 게 좋아요.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는 ‘와인 트랙’이 열렸고, 일정 금액의 입장료를 내면 20종의 와인을 무제한을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숙소 내 미니바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음료들과 위스키, 에비앙 생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생수와 타발론 티, 오로라 커피, 홍삼차 등이 준비되어 있고, 외에도 커피포트와 와인 잔, 커피 잔 등이 있습니다.

 

화장실에는 샴푸, 바디워시가 비치되어 있고, 칫솔, 치약, 면도기 등은 일회용 키트를 사용합니다. 욕실은 반신욕을 하며 피로를 없애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호텔을 고를 때 사이트에서 사진을 확인하며,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곳이 더 좋겠죠.

 

잠들기 전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이 또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입욕제로 호캉스 200% 즐기기! 주변 편의 시설이 많은 만큼 입욕제를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에요. 평소에는 항상 빠르게 씻고 다음 날 출근을 위해 잠들었다면, 이럴 때 입욕제를 하나 챙겨와서 여유로운 반신욕을 해보는 것도 좋아요.

 

욕조에 입욕제를 넣어준 후 물을 틀어주면 준비가 끝이 나죠. 수압이 강할수록 거품이 풍성하게 생기기 때문에 마찰을 만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좋은 향과 풍성한 거품, 예쁜 색상이 나오는 반신욕을 하고 있으면 그간 쌓였던 모든 피로가 풀리는 듯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다양한 룸서비스가 준비된 것이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룸서비스 메뉴를 펼쳐보면 한식, 양식, 일식, 유럽식, 그리고 건강식, 단품 등으로 구분된 다양한 아침 식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 써서 준비되어 있어요.

 

<출처 :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공식 홈페이지>

수영장은 자쿠지부터 채광 좋은 공간에 선베드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호캉스 인증샷을 찍기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소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한산한 편이라 살짝 구경만 해봅니다.

 

 

모두가 힘든 요즘, 대부분의 사람이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이 정말 큰 시기죠. 국내 여행으로 어느 정도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고 하지만 마음 편히 다니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소소하게 기분 전환하기 좋은 호캉스는 어떨까요? 다음에 또 다른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20

• 문의 : 02-3451-8000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2:00

• 투숙 시 발렛 및 주차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