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발빠른 동동이입니다
동동이는 저번 주말, 광고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국내 최대 행사인!
2019 AD STARS (부산국제광고제)에 다녀왔답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국내 유일의 광고 국제 행사인데요
광고전문가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출품을 지원하기도 하고,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반영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열었다고 합니다~

이런 멋진 행사에 동동이도 빠질 수 없죠!
함께 들여다보러 가실까요?

 


1층 전시는 일반인 참가자들의 본선진출작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필름, 이노베이션,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 다양한 부문으로 나뉘어 있었는데요~
광고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아닌,
학생 혹은 비광고인들의 출품작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퀄리티를 보여주었답니다!

특히나 인상깊었던 몇 가지 작품을 소개해드릴게요

 

 

 

웹상에서 이미지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씌워두는 워터마크(Water Mark)를 아시나요?
동물들의 사진에 그물 모양의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이 사진을 구입해 워터마크를 지워준다면, 멸종 위기의 동물들이 더 안전해질 수 있다”

 

라는 메시지를 전달한 작품입니다

 

 

 

 

무심코 낭비하는 물이 아프리카 주민들에게는
생명수와도 같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입니다!

올해는 친환경이 아니라 필(必)환경이 트렌드라고 하죠?
환경과 생태계 문제에 대한 이런 이슈는
광고계에도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고 합니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서도 환경에 관한 작품이 많이 보이네요~

 

 

 

동일한 브랜드를 다룬 여러 작품들을 비교해보는 것도 흥미로웠는데요!
Tide라는 세제 제품의 ‘강한 세정력’이라는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어떤 작품에선“타이드로 세탁한 세탁물은 완벽한 하얀색이다”라는 메시지를,

다른 작품에선“미안, 광고까지 지워버렸네(Tided)!”라는 
통통 튀는 카피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ㅎㅎ

 

 

 

다음엔 3층으로 올라가, 전문광고인들의 본선진출작을 감상했습니다

 

 

 

광고전문가들의 결과물인 만큼 관람객들 역시 보다 신중하게 작품을 살펴보는 분위기였는데요
동동이 역시 프로들의 발상과 실력에 감탄하며

열심히 감상했답니다!

 

 

 

 

일반인 진출작에서와 마찬가지로 ‘환경’ 이슈가 많은 작품에서 주제로 다루어지고 있었는데요~


이 작품에서는,
팬톤 선정 올해의 컬러로 꼽혔던 산호색 ‘리빙 코랄(Living Coral)’ 을 살짝 비틀어
산호가 정말로 살아 있을 수 있도록(Living) 돕자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다음 작품은 동동이가 홀딱 반한 작품인데요!
빅맥의 공식 메뉴 선정년도인 1968년을 알리기 위해
당시에 있었던 굵직한 사건들 (The Beatles의 <Hey Jude> 발매, 아폴로 8호 발사 등)을
이미지로 보여주고,
빅맥을 집어든 듯한 손 모양을 합성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BIG in ‘68’이라는 카피!
68년도에 있었던 커다란 일들 중 하나가 빅(Big)맥의 탄생이라는 점을
위트있게 전달하고 있네요~

 

 

 

다음으로 1층과 2층에서 열리는 컨퍼런스(Conference) 역시 행사의 백미였습니다!

 

 

 

1층의 오픈 스테이지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는
각각 이노션월드와이드, TBWA에서 오신 CD분들께서 
광고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해 주시기도 했구요!


Plus X의 공동대표이신 변사범 님의
브랜드 경험 디자인에 대한 멋진 강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비디오스타즈 무대에서는 핫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강연이 진행되었는데요!


동동이도 너무나 좋아하는 대학생 유튜버 ‘예랑가랑’ 분들을
직접 만나뵐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

 

 

 

또한, 행사 끝무렵에는

인기만점 크리에이터이신 유병재 님도 찾아와주셨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동동이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역시나 멋진 강연을 들려주셨다고 합니다~

 

 

끝으로 전시장 구석구석의 볼거리 즐릴거리들을 소개할게요!!

 

 

VR 체험존도 있고~!

 

 

 

 

신규 출시된 삼성 갤럭시 노트 10을 경험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알차고 유익하게 구성된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동동이는 시간 가는 줄도 몰랐다는 소문이...

 

 

 


 

 

다들 2019 부산국제광고제 참관 후기, 재밌게 보셨나요?

동동이 역시 좋은 경험을 여러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또 다른 멋진 행사가 있다면 언제든 달려갈게요~~=3=3

 

오늘은 이만 안녕

 

 

 

댓글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