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오늘도 화이팅!

DB손해보험 헬스 동호회 Dream Body
촉촉하게 봄비가 내리던 날, DB금융센터 근처의 한 참치회 집에서 DB식당의 주인공들을 만났다. 궂은 날씨에도 활기차게 인사를 나누는 그들의 정체는 바로 DB손해보험의 헬스 동호회 Dream Body! 꿈꾸는 몸을 완성하기 위해 에너지를 비축하러 왔다는 이들을 만나봤다.


꿈꾸던 몸매를 완성하다


DB손해보험에 숨은 DB가 있다? 그 이름은 바로 Dream Body!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기 위해 D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만든 사내 동호회다. DB식당 4월호 이벤트에 신청한 경영지원실IT지원팀 스마트IT추진TFT 조민정 과장은 “점심시간이나 퇴근 이후 선릉역 방면에 있는 스포플렉스 헬스클럽에서 함께 운동하고 있다”며 모임 결성 계기를 설명했다.


“DB손해보험에서는 다이어트 펀드라는 사내 이벤트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회사 임직원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더라고요. 그 모습을 보고 우리 헬스클럽에서 함께 하는 동료들이 생각나 모임을 추진하게 되었어요. 건강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격려해주면서 더 좋을 거라 생각했죠.”

조 과장은 점심시간도 거르고 운동하는 회원들의 모습이 안타까웠다. 언젠가 꼭 한번 다 같이 모여 식사를 하고 싶다고 늘 생각해오다 DB식당에 신청하게 되었다. 이날 모든 멤버가 함께하진 못했지만, 7명만으로도 웃음꽃이 떠나갈 줄 몰랐다. 조 과장은 “이제 모임이 친목 도모의 의미를 넘어서는 것 같다”며 Dream Body의 의의를 설명했다.


“같이 하다 보니까 출석률도 좋아지고 옆 동료의 외모 변화가 생기면 더욱 자극받게 되더라고요. 혼자 운동하면 지루하거나 게을러질 수 있는데, 함께 하니까 더욱 신나고 즐겁게 할 수 있어요.”


Dream Body 동호회는 결성된 지 아직 얼마 되지 않아 모임을 갖기가 어려웠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DB식당 회식은 이들에게 큰 의미가 되었다. 조민정 과장은 “혹시 혼자 운동하고 계시던 임직원분들 중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언제나 대환영”이라고 설명했다.


저칼로리 고영양 음식으로는 참치가 제격이죠!


Dream Body 회원들의 선택은 참치 회였다. 그 이유는 참치가 저칼로리에 고영양가이기 때문이다. 점심 몰타 특선 코스 요리로, 한 음식이 등장할 때마다 환호성을 질렀다. 먹고 더 열심히 운동하겠다는 각오도 잊지 않았다.


김유진 차장과 정태선 선임과장은 새우튀김을 들고 포즈를 취하며 “오늘만큼은 튀김도 맛있게 먹겠습니다! 뭐든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며 힘찬 파이팅을 보여줬다.



김은주 대리는 “DB식당에 나온다고 해서 쑥스러웠다”고 했지만, 참치 회를 맛볼 때마다 가장 큰 리액션을 보여줬다. 김애란 대리는 “사실 만나도 거의 운동만 해서 많이 친해질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DB식당 참여 소감을 밝혔다.


조민정 과장은 “단순히 직장 동료들과 회식하는 자리가 아니라 가족들과 밥 한 끼 하는 기분이다”며 다시 한 번 DB식당에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임직원들에게 Dream Body에 참여 권유 임직원들에게 한 마디 부탁했다. 김은주 대리는 “그룹PT 수업에 참여하면서 보니까 은근 같은 부서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고 계시더라”며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 운동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과장은 “주저 말고 Dream Body의 문을 두드려 달라”며 함께 운동하자고 독려했다. “주변 동료들과 운동도 하고,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다 보면 스트레스는 확 날릴 수 있을 거예요. 건강도 챙기는 긍정의 힘! 피그말리온 효과를 함께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이들은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DB손해보험의 기둥이 되겠다는 다짐으로 모임을 마무리했다. Dream Body! 꿈꾸는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 열심히 달리는 이들의 땀방울이 DB손해보험의 원동력이 되길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