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푼돈 모아 목돈, 짠테크로 소확행하기

돈. 언제 들어도 귀가 번쩍 뜨이는 말이죠. 이제 부동산 대박, 주식 대박 같은 말에 괜히 마음 흔들리지 말고 내 일상을 풍족하게 해 줄 사소하지만 위대한 생활의 기술, ‘짠테크’를 익혀 보는 건 어떨까요? 티끌모아 태산이듯 당신의 지갑과 마음을 빵빵하게 만들어 줄 현명한 짠테크 상품들을 소개합니다~!


돈 쓰는 재미 VS 돈 모으는 재미, 당신의 선택은?


‘짠테크’란 검소하다는 의미의 ‘짜다’와 ‘재테크’가 합쳐진 말로, 불황을 견디는 방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여기서 포인트! 짠테크는 무조건 아끼고 안 쓰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지출을 막는 것’입니다. 큰돈도 필요 없어요. 매일 나가는 커피값, 택시비, 편의점에서 쓰는 의미 없는 소비만 줄여도 충분합니다. 돈 모으는 재미를 제대로 알려줄 똑똑한 짠테크 상품들! 지금 소개합니다~



짠테크는 고금리 적금이 진리! DB저축은행 E-정기적금


돈 잘 모으는 사람이 예·적금 상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뭘까요? 바로 금리입니다. 어차피 저축할 돈, 한 푼이라도 이자를 더 주는 곳에 묻어두는 것은 당연한 진리. DB저축은행의 E-정기적금은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6개월 기준 3.10%p의 고금리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해당 상품에 가입할 경우 기준 금리에 0.1%p 우대금리까지 적용되죠. 손쉽게 저축은행의 고금리 상품의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지금 바로 고고!



띵동, 얼마를 저축하시겠어요? KEB하나은행 오늘은 얼마니 적금


AI(인공지능) 서비스와 짠테크를 결합한 KEB하나은생의 ‘오늘은 얼마니’ 적금은 저축 알람 서비스를 통해 매일 정해진 시간에 얼마를 저축할 것인지 문자메시지로 물어봅니다. 그럼 사용자가 금액을 적어서 답장하기만 하면 끝!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월 단위로 가입할 수 있고, 일일 적립한도는 5만원이에요. 군것질, 커피, 담배 등 소소한 지출 비용을 아껴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내 저축 스타일은 내가 정한다!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


우리은행의 위비 짠테크 적금은 매일, 또는 매주 저축액을 늘려 적립하는 상품입니다. ‘52주 짠플랜’을 선택하면 최초 적립금액 1천원을 시작으로, 52주간 매주 1천 원씩 납입액을 늘리는 방식인데요. 1년 뒤에는 138만 원을 모을 수 있어요. ‘매일매일 캘린더플랜’은 1천원으로 시작해 매일 1천 원씩 더 넣는 한 달 단위 적금으로, 단기간에 소액을 모으는데 유용하죠. 초단기간에 짜릿한 성취감을 맛보고 싶다면 ‘원데이 절약플랜’도 강추! 하루 생활비를 미리 설정한 다음 실제로 쓴 돈을 입력하면 차액만큼 자동으로 저축해 준답니다~



티끌 모아 태산,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단기 적금은 어떠세요? 1천원, 2천원, 3천원 중 하나를 첫 주 납입금으로 선택한 뒤, 매주 해당 금액만큼 늘려서 저축하는 상품이에요. 가입 금액이 1천원이면 26주 뒤 원금은 35만1천원, 3천원의 경우 105만3천원이 되는데요. 비교적 저축액 부담이 적고, 반년만 있으면 제법 쏠쏠한 목돈이 들어오기 때문에 쇼핑이나 여행경비를 모으는데 활용하기 좋아요.


당신의 지갑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워줄 짠테크 상품들,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남은 한해는 쏠쏠하게 돈 모으는 재미로 알차게 마무리~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