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귀성길, 맛있는 음식과 함께해요~

갓얼마 전, 지상파의 한 인기 프로그램에서 휴게소의 다양한 음식들이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잠시 화장실을 들르는 곳이라고만 생각했던 휴게소가 온갖 맛집의 집합으로 재평가받은 것인데요. 그렇다면 올해 귀성길, 어떤 휴게소에 들를지 행복한 고민에 빠져볼까요?


휴게소에서 든든한 한 끼!



서산 휴게소 : 어리굴젓 백반

서해안고속도로 / 목포, 서울방향 / 8,500원

서산휴게소의 재발견! '어리굴젓 백반'은 서산의 지역 특산물인 신선한 굴을 이용하여 만들었는데요. 바다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함께 제공되는 된장국은 사골을 우려낸 우거지 국물로 맛이 삼삼하고 개운해 백반에서 절대 빠질 수 없겠죠?


횡성 휴게소 : 횡성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영동고속도로 / 강릉방향 / 15,000원

횡성하면 한우가 가장 유명하죠! 횡성 휴게소에서는 특산물 한우를 이용해 스테이크를 만들었는데요. 향긋한 향이 좋은 더덕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고퀄리티 음식으로 재탄생했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싼 게 흠이지만, 그만큼 맛과 퀄리티는 보장해요!


보성녹차휴게소 : 꼬막비빔밥

남해고속도로 / 목포방향 / 7,000원

보성녹차휴게소에서 녹차만 마시고 나왔다면? 큰 실수! ‘꼬막비빔밥'은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벌교 꼬막과 먹음직스러운 양념의 조화가 일품인데요! 특히 밥과 꼬막이 반반이라고 할 정도로 푸짐한 양에서 인심도 느낄 수 있어요.


강릉휴게소 : 초당두부 황태해장국

영동고속도로 / 강릉방향 / 7,000원

강릉휴게소의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선정한 올해 최우수 휴게소 음식이랍니다. 마니아층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곳인데요. 동해의 깨끗한 바닷물을 간수로 쓴 초당두부와 황태의 조합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그만이에요.


천안휴게소 : 해물볶음돈가스

경부고속도로 / 서울방향 / 9,500원

천안휴게소의 해물볶음돈가스는 돈가스 위에 해물이 듬뿍 올라가 있는데요. 먹기 전부터 그 푸짐한 양에 놀라게 됩니다. 한입 먹은 순간 매콤하고 달달한 맛도 아주 일품이죠. 서울로 올라가는 발걸음을 든든하게 만들기에 딱이겠죠?


KTX역에서 간단한 주전부리 하나씩!



경주역 황남빵


경주의 황남빵은 계란으로 반죽한 밀가루에 팥소를 듬뿍 넣고 국화문양을 찍어 노릇노릇하게 구운 단팥빵입니다. 황남빵은 78년의 세월을 자랑하는 아주 역사적인 빵이죠. 경주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이기도 한데요. KTX 신경주역과 KTX 동대구역에 입점해 있습니다.




대전역 튀김소보로


대전역의 성심당은 이제 지역 빵집을 넘어 대전 전체를 대표하는 명물로 자리 잡았는데요! 대전역에 2호점이 오픈하면서 기차 이용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죠~ 성심당의 대표 상품은 튀김 소보로입니다. 하루에 15000개가 팔릴 정도라고 하니, 이곳에 가면 꼭 먹어봐야겠죠?


◀ 성심당 튀김 소보로 (사진 : 성심당 홈페이지)







대구역 근대골목단팥빵


KTX 동대구역에 있는 근대골목단팥빵에 가면 단팥빵을 사기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을 볼 수 있습니다. 근대골목단팥빵은 서울, 인천, 하남 등에 직영점을 잇달아 오픈하며 수도권에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어요. 이 빵집의 인기 상품은 '모단단팥빵'과 '녹차생크림단팥빵'입니다.


근대골목단팥빵 (사진 : 근대골목단팥빵 홈페이지) ▶





전주역 수제초코파이


KTX 전주역에 입점해있는 PNB풍년제과는 1951년 오픈해 3대를 이어 오고 있는 전주의 향토 제빵기업입니다. 2000년대 들어 프랜차이즈 빵집에 밀려 고전하던 PNB풍년제과는 대표 상품인 '수제 초코파이'를 직접 개발해 대박을 터뜨렸어요. 새롭게 개발한 수제초코파이가 하루 수천 개씩 팔릴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PNB 초코파이(사진 : PNB 공식 홈페이지)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귀경길 맛집이나 지역 명물이 있나요?

댓글로 달아주시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보내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