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손해보험, 참좋은 암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이 암 관련 진단, 수술, 입원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 2월 5일 출시했다.

 

DB손해보험 참좋은 암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부위를 선택하여 보강할 수 있는 부위별 암진단비를 개발 했다는 점이다. 암종별 발병률과 경제적 부담금 그리고 고객의 니즈를 고려하여 주요 부위를 선별하였고 기존에 판매하고 있었던 남성, 여성 생식기부위를 포함하여 위, , /담낭, 담도/췌장 및 비뇨기관까지 총 5개 부위에 대해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하여 추가 가입할 수 있어 보험 소비자의 실익을 향상시켰다.

 

또한 암관련 담보들의 감액기간을 삭제하여 암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였다. 암은 일반적으로 가입초기의 리스크를 감안하여 1년이내 지급사유 발생시 가입금액의 50%를 지급하였으나, 참좋은 암보험에 탑재된 암진단, 암수술, 암입원 관련된 담보들은 감액기간 없이 초년도부터 충실한 암보장을 제공한다.

 

기존의 경우 암수술시 최초는 가입금액의 100%, 2회 이후의 수술시에는 가입금액의 20%를 지급하였으나, 참좋은 암보험에서는 암으로 수술시마다 매회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한다.

 

참좋은 암보험의 상품구조는 100세까지 보장하는 세만기(1/2/3), 10/20년마다 갱신되어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는 갱신형(4)으로 이루어졌으며, 0세에서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참좋은 암보험 1종 프리미엄형의 경우 3대질병(,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및 상해, 질병80%이상후유장해시 보험료 납입면제가 적용된다. 또한 2종 고급형의 경우에는 암진단시 보험료 납입면제가 적용된다. 이는 예상치 못한 질병에 걸린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이 되는 보험료를 면제해줌으로써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는 보험의 가치를 향상시킨 것이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해당 상품은 고객이 보험의 효용성을 평소에도 느낄 수 있도록, 일정 보험료 이상의 가입자에게 암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상시에는 전문의료진 1:1 건강상담, 건강검진 예약 및 우대를 통해 사전 예방하고, 암 진단시에는 Big 5 병원 진료 예약, 전문간호사의 동행 서비스 및 입, 퇴원 시 이송차량지원 등의 치료관리 서비스를 보험가입일 30일 이후 10년 간 제공한다. 특히, 기존에는 가입한 피보험자에 한해서 제공되던 서비스의 한계에서 벗어나 건강관리 서비스의 경우에는 제공대상을 가족으로 확대함으로써, 고객의 부가서비스 활용의 폭을 넓혔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참좋은 암보험이 암 관련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빠짐없이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당사는 물론 업계 최고의 상품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