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동부화재, 환경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수상

- 환경책임보험 안정적 제도 정착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

 

동부화재(대표이사 김정남)는 5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환경부 주최로 정▪관계 인사를 포함 약 1천여명이 모인 이 날 행사에서 동부화재는 2016년부터 시행된 환경책임보험 대표보험사로서 안정적 제도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동부화재는 환경책임보험 보험가입시스템 구축, 언론을 통한 홍보 및 대외기관 협업 등 국가정책사업을 성공리에 완수하여 시행 첫 해 환경책임보험 가입율 98%라는 놀라운 성과를 시현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동부화재 김정남 사장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환경책임보험이 기업에게는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제공하고, 국민들에게는 신속한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는 사회 안전망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환경책임보험은 2015년 제정된 “환경오염피해 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률”에 의거 2016년부터 유해물질을 취급하는 사업장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써 환경오염피해 사고 발생시 최대 300억까지 보상해 주는 보험이다. 지난 해 약 1만3천여 업체에서 보험가입을 완료하였으며, 올해도 보험가입대상 사업장은 보험만기 이전에 보험갱신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