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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누적판매 15만대 돌파

 

 

-  1인 가구 증가 및 세컨드 세탁기 수요에 힘입어 꾸준한 매출 성장
-  세계 최초 신개념 세탁기로 동부대우전자 대표제품 자리매김
-  글로벌 시장 공략 성공, IoT 신제품 출시로 올해 20만대 돌파 기대

 

동부대우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가 누적판매 15만대를 돌파하였다.

 

동부대우전자가 출시한 '미니'는 세계 최초로 벽에 붙이는 벽걸이형 제품으로, 차별화된 사용방식과 크기로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로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1인가구와 세컨드 세탁기 시장 증가에 힘입어 출시 첫해 누적판매 2만대를 달성하였고, 2014년 5만대, 2015년 10만대에 이어 이번에 누적판매 15만대를 돌파하게 되었다.

 

이 제품은 두께 29.2cm 초슬림에 벽면 설치가 가능하며, 별도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욕실, 다용도실, 주방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어 서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세탁용량이 3kg 으로 세계 최소용량 드럼세탁기로써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이 가능한 경제적인 제품이다.

 

유아가 있는 가정과 여성 소비자들의 위생 세탁을 위해 95도 삶음 세탁 기능을 채용하였고, 1인가구를 겨냥하여 '스피드 업' 코스를 적용, 15분만에 세탁이 가능하다.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제품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중국, 칠레, UAE 등 전세계 30여개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고, 중국에서는 세탁기 시장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특히, 중국시장에서는 지난해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 기간 하루 동안 2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등 3㎏급 이하 소형세탁기 시장(중국 기준)에서 64.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신모델 출시와 함께 IoT 적용 제품까지 출시하여 올해 누적판매 20만대를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기술력과 편의성의 차별화를 앞세운 신개념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이라며, "1인가구의 증가 및 세컨드 세탁기 시장 성장에 힘입어 동부대우전자를 대표하는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