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그룹 신입사원 입문교육

동부그룹 / 동부그룹 채용 / 동부 채용 / 동부그룹 신입사원 / 동부그룹 신입연수 / 동부

 

 

"갓 입사한 파릇파릇한 신입사원들이 담당직무 보다 먼저 만나는 것이 입문교육이다. 마음으로는 당장 일하고 싶을지 모른다. 하지만 일에도 순서가 있는 법. 장기간의 입문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가치와 일에 임하는 자세를 먼저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열기로 가득 찬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 글 동부웹진 편집부

 입소

신입사원 연수를 떠나는 날 아침, 각 기업의 본사 앞은 정장 차림을 한 수백 명의 젊은이들로 가득 찬다. 열정 가득한 눈빛의 동부그룹 신입사원들은 본사에서의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후 연수원으로 떠나 약 한 달간의 동부그룹 연수기간을 거쳐 사회 일원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게 된다. 참고로 연수기간동안 새벽 6시 아침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자의 반 타의 반(?)에 의한 금주기간을 거치고 난 동부그룹 신입사원들은 체중 감량은 물론, 최상의 건강 상태를 체험하게 된다고.

 

 

 

 

 산행

각 기업의 신입사원 연수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단체활동이 바로 산행이다. 단체산행은 심신을 단련하는 동시에 참여자 간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기 때문 이다. 푸릇푸릇한 젊은이 수백 명이 8~9시간동안 땀을 흘리 며 산을 오르고 나면 서로에 대한 믿음과 정이 더욱 끈끈해 지는 것도 당연지사. 동부그룹 신입사원들은 연수과정 마지 막 주에 강원도 동해에 위치한 두타산을 오른다. 산 이름인 두타(頭陀)는 불교용어로서 속세의 번뇌를 버리고 수행을 닦는다는 뜻으로, 백두대간의 정기를 받아 새로운 출발을 향 한 각오와 의지를 다지며 오르는 산이다. 동부그룹 신입사원들은 해발 1,353m의 정상까지 오르는 녹록치 않은 산행을 서로 도와가며 열정으로 정복한다. 힘들 때마다 손을 잡아주고 끌어주는 아웃도어활동 이다보니 동부그룹 동기들 간의 풋풋한 연애전선이 형성 되기도 한다.

 기업가정신

동부그룹의 미션은 ‘동부는 기업가정신과 혁신으로 동부가 참여하는 모든 사업에서 글로벌 전문기업이 되어 가장 높은 이익률과 성장률을 만들어내고, 경영의 모든 면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된다’이다. 기업가정신과 혁신! 이는 모든 동부인들이 입사하면서부터 가슴에 각인시켜야할 가치다. 신입사원 때부터 동부그룹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기업가정신을 발휘해 일한다면 당신과 동부그룹의 미래는 반짝반짝 빛날 것이다.

 

 

 

 

 DVMP

DVMP는 ‘Dongbu Value&Management Program'의 약자다.
동부인재개발원에서 자체기술로 제작한 웹플래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한 주동안 이루어지며, 경영 시뮬레이션을 접목해 기업경영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2-3명으로 팀을 이루어 경영계획 수립 및 제조 · 생산 · 판매 등의 기업경영 프로세스를 체험하고 실적에 따라 등수가 매겨 지는 프로세스다 보니 팀 간의 불꽃 튀는 경쟁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참여자들은 동부그룹의 핵심가치와 창업정신을 내재화 하고 경영 프로세스 이해 및 재무회계 관련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1년

동부그룹에 입사한 신입사원은 보통 1개월의 그룹입문과정과 5개월간의 회사별 입문과정 및 직장 내 교육훈련(OJT)을 받는다. 또한 온·오프라인 학습을 통해 Green Belt 과정 등에 입문하여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업무수행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교육을 1년 간 지속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1년 후 신입 태 를 벗은 동부그룹 사원들은 연수원에 모여 마무리 교육을 받는데, 어리버리하던 예전 동기들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는 강의실에 앉아 있노라면 우리는 한 몸이라는 공동체 의식이 그 어느 때 보다도 강해진다고.

 

 

 

 

 동부그룹 신입공채

동부그룹 채용은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상반기는 4~5월경, 하반기는 9~10월경에 약 20개 계열사에서 정기적으로 공개모집·채용을 진행한다. 동부그룹 채용의 기본일정 및 모집 공고는 그룹 공동으로 발표하며, 입사지원서 접수에서부터 합격자 선발은 동부그룹 계열사 별로 진행 된다. 선발기준은 동부그룹의 인재상과 각 사의 직무 특성을 반영하여 공정하고 엄격하게 시행하고 있다. 평가요소로는 지원자의 기본 자질, 품성 및 기본 역량, 신체적 조건 등을 확인한다. 자세한 전형일정 등은 동부그룹 채용 사이트인 동부로닷컴 (www.dongbu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부그룹 / 동부그룹 채용 / 동부 채용 / 동부그룹 신입사원 / 동부그룹 신입연수 / 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