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동부대우전자 , 중국 품질인증센터에서 냉장고 안전시험소 인증

 

- 中 냉장고 승인절차 간소화 및 인증기간 단축, 중국시장 확대 기대

 

동부대우전자는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냉장고연구소가 중국품질인증센터(CQC)로부터 냉장고 안전시험소로 인증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 냉장고연구소는 지난 2012년 중국시장 확대를 위해 에너지시험소로 등록된 바 있으며, 이번에 안전(Safety)시험소 추가 등록 판정을 받게 되었다.

 

이로써 동부대우전자는 중국으로 수출하는 냉장고에 대해 부평 중앙연구소 내 냉장고시험소에서 자체설비를 이용해 중국 에너지 및 안전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동부대우전자는 2012년 에너지 시험소 등록 이후 3도어 냉장고 '큐브', 양문형 냉장고 등 59개 모델의 중국 에너지 라벨 등록을 완료했다.

 

이칭호 동부대우전자 냉장고 연구소장은 "자체 인증 시험소를 갖춤으로써 그 동안 중국의 복잡한 승인 절차로 인해 수개월 이상 걸리던 인증 기간이 한 달 이내로 단축되었으며, 인증 비용도 40% 정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며, "추가 테스트 없이 간단한 서류작업으로 승인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시장 대응이 보다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 CCC (China Compulsory Certificate system) 인증

 

중국 내로 수입되는 제품에 대해 일정한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지 심사 및 인정하는 제도로, 인증된 제품은 CCC 마크 혹은 제품에 따라 공장 코드를 함께 표기해야 한다. 이 제도는 2002년 5월 1일부터 적용되었으며 중국품질인증센터(CQC)에서 관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