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젝트 개요
(1) 프로젝트 명 : 2026년 DB금융계열 6개사 캘린더 기획 및 디자인
(2) 제작 기간 : 2025년 7월 ~ 10월
(3) 선정 방법 : 제안서 경쟁 PT
2. 프로젝트 배경
(1) DB금융계열사의 신뢰감, 규모감을 전달하기 위하여 DB금융계열사 6개사(손해보험, 생명, 증권, 저축은행, 자산운용, 캐피탈)의 캘린더를 통합하여 기획 및 디자인함
(2) 동일한 디자인 포맷을 유지함으로써 DB금융계열사의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일관되게 전달함
(3) 6개사 캘린더에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함으로써 이미지의 품질과 캘린더의 품격을 높이고자 함
3. 프로젝트 추진 일정 : 2025년 6월 ~ 9월 (약 5개월)
(1) 6월 05일(목) : 입찰 공고 (DB손해보험 홈페이지, DB그룹 블로그)
(2) 6월 13일(금) : 참가 신청서 접수 마감
(3) 7월 8일(화) :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마감
(4) 7월 10일(목) :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DB금융계열사 캘린더 담당자 평가)
(5) 7월 15일(화) ~ 7월 18(금) : 결과 발표 및 DB금융계열사별 계약 체결
(6) 7월 21일(월) ~ 8월 8일(수) : 디자인 완료 및 인쇄 Data 이관
(7) 8월 21일(목) ~ 8월 22(금) : 샘플 인쇄 및 교정지 검수
(8) 9월 5일(금) ~ 10일(수) : 주문 사이트 오픈
(9) 10월 초 ~ 11월 중순 : DB손해보험 및 DB금융계열사 순차적으로 배포
※ 세부 제작 및 배포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예산 : 약 8,000만원 (부가세 포함)
(1) 기획비(기획료, 아트웍, 화보 저작권료 등)는 DB금융계열사 6개사가 매출액 비율로 분담하여 지급하며, 편집비는 각 사별 페이지 수에 따라 지급함
(2) 각 사별 페이지 수는 실제 제작 시 반영
※ 예산은 제작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5. 캘린더 배포 대상 : DB금융계열사 6개사의 고객, 임직원, 보험회사 설계사
6. 제안 요청 내용
(1) 주제 : 가족사랑
※ 콘셉트 예시 : 가족과 함께 하는 사계, 우리가족 행복, 즐거운 우리집 등
(2) 분석
- DB금융계열사 캘린더의 현수준을 진단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
- 他금융사의 캘린더의 화보, 디자인 경향 등을 분석하고 벤치마킹을 통한 차별화 방안을 도출
(3) 화보
- 주제가 잘 표현된 새롭고 트렌디한 이미지
- 주제에 적합한 현대 회화, 일러스트 등 자유롭게 제안 (사진 작품 제외)
- 화보 1종은 1월부터 12월까지 12개의 화보로 구성되는 것을 의미함
- 제안 수량은 3종으로 제안함(3종 제안시 건별로 12개월 화보 제시)
- 화보 이미지는 제안일 기준 반드시 제작 가능해야 함
- 작가 프로필 및 약력 반드시 포함해야 함
(4) 화보 캘린더 디자인
- 제안한 화보를 적용한 벽걸이용, 탁상용 디자인 시안
- 판형 및 후 가공은 2025년 캘린더와 동일하게 구성함
- 기획의도, 디자인 컨셉을 포함
(5) 제안 형식
- 제안서 : 화보(작가 설명 포함), 벽걸이/탁상용 시안
- 제작 견적서
※ 기획비, 화보 저작권료, 아트웍 비용, 각 사별 페이지 수에 따른 편집비 등
- 파일 형식 : PDF / 가로방향 (가로 297mm x 세로 210mm)
(6) 제안 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 접수 마감
- 6월 13일(금) : 참가 신청서 접수 마감
- 7월 8일(화) :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마감
- DB 금융계열사 대표 회사인 DB손해보험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송부
(DB손해보험 홍보파트 mhpark@dbins.co.kr)
(7) 제출 서류
1) 공통 양식
① 제안 참가 신청서 ② 비밀 유지에 관한 협약서 ③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④ 업체정보 요청서 ⑤ 견적서 각1부
2) 개별 양식
① 제안서 1부 ② 참여 인력 프로필 (별도 양식 없음) ③ 회사소개서 ④ 사업자등록증 1부
※ 관련 양식 다운로드 : https://www.idbins.com/pcweb/bizxpress/cmy/pr/an/__etc/250605.zip
7. 제안서 평가내 용 및 배점
평가는 제안서 총 5개 속성을 5점 척도(매우 그렇다 ~ 매우 그렇지않다)로 채점하며, 각 항목의 총점을 합산하여 평가함
평가항목 | 평가내용 | 배점 | |
화보의 주제 표현력 및 콘셉트 | - 화보에서 가족사랑을 잘 표현함 | 40 | |
디자인 | 독창성 | -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반영 | 15 |
심미성 | - 컬러, 서체, 레이아웃 등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가 높음 | 15 | |
기능성 | - 일정관리, 가독성 등 캘린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함 | 15 | |
DB 아이덴티티 표현 | - DB금융계열사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함(컬러 등) | 15 | |
총 점 | 100 |
8. 제안서 평가 기준
(1) 5개 척도 평가 (매우 우수/우수/보통/미흡/매우 미흡)
- 15점 만점 시 배분 점수 : 15/12/9/6/3점(3점 단위)
- 40점 만점 시 배분 점수 : 40/32/24/16/8점(8점 단위)
9. 제안 평가 및 결과 통보
(1) 평가 : DB금융계열사 6개사 담당 실무자 평가 결과를 반영하여 선정함
(2) 결과 통보
- 메일을 통해 선정 결과에 대해서 전달함
- 우선 협상 대상 업체를 선정한 후 프로젝트에 대한 제반 사항, 견적가 등에 대한 충분한 협의 후
협의 결과를 반영하여 계약 여부를 확정함
10. 경쟁 PT 일정
(1) 제안 설명회 시간 및 장소
- 2025년 7월 10일 (목) 오후 2시
- DB금융센터 23층 (추후 재공지)
(2) 각 사당 설명 시간 20분
(3) 문의사항 연락처 : DB손해보험 홍보파트 mhpark@dbins.co.kr
11.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는 반환하지 아니하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가 부담함
(2) 제안서의 기재사항 누락, 기재 내용의 상이 및 근거자료가 불충분 함에 따른 불이익은 제안사가 감수해야 함
(3) 필요 시 제안사에 추가제안이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음
(4) 제안사는 본 제안서를 포함하여 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알게 된 DB금융계열사 6개사의 모든 정보에 대해 외부에 공개할 수 없음
관련 파일
https://www.idbins.com/pc/bizxpress/cmy/pr/an/FWCOMV1685_20250605.shtm?tp=T&tx=&ct=1
'DB News Room >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DB생명, 아너스금융서비스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0) | 2025.05.27 |
---|---|
DB생명, KSQI 10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및 4회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선정 (0) | 2025.05.22 |
DB손해보험, 가정의 달 맞이 프로미 가족약속 캠페인 진행 (0) | 2025.05.20 |
DB생명, ‘(무)건강100 내가고른 통합보험’ 출시 (0) | 2025.05.19 |
DB생명, 나이스신용평가 신용등급 'AA'로 상향 (0) | 2025.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