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기프트카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신청방법

트랜드리포트

기프트카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신청방법

By동동이


안녕하세요. 가정의 달 5월이네요.  

여러분, 가정의 달을 맞이해 선물 준비 하셨나요? 저 동동이도 감사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준비하느라 지출이 좀 많았답니다. ^^ 요즘은 받는 사람이 원하지 않는 선물이나, 사용처가 제한된 상품권 보다는 사용 범위가 넓은 기프트카드를 선물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그래서 저도 이번 가정의 달 행사에는 기프트카드를 선물했답니다. 



이렇게 활용도 높은 기프트카드! 과연 현금영수증도 등록할 수 있을까요? ^^ 

1월에 있는 연말정산신고나 5월 종합소득세신고를 앞두게 되면 개인사업자나 직장인들은 서둘러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현금영수증을 찾게 되는데요. 평상시에 조금만 신경을 써서 연말정산을 준비한다면 기프트카드 현금영수증으로 환급 받을 세금이 더 많아 질 수 있어요. 


여러분의 지출을 조금이라도 메워 줄 수 있는 기프트카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을 동동이가 소개해 드릴게요! 



기프트카드 현명하게 사용하기


기프트카드! 어떻게 사용할까요? 

일부 사용하고 금액이 남는 애매한 경우가 생길 때, 곤란하신 분 계실 거예요. 직장인이라면 주유 및 충전 시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만원 단위로 사용해서 여분의 금액이 남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니면 쇼핑 시 기프트카드 금액 이상을 결제 할 때 일부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기프트카드 금액의 잔액 20%까지는 환불이 가능한데요. 온라인이나 ARS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통장사본과 신분증을 가지고 5년 이내에 기프트카드 발행 카드사나 은행 영업점에 가셔서 환불 받으세요.



동동이처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게 익숙한 분들은 카드사 혹은 은행의 ARS나 홈페이지를 통해 기프트카드 잔액을 환불 받으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일부 카드사의 경우 은행의 ATM기를 통해서도 환불이 가능하답니다. 기프트카드의 잔액이 천원 단위로 남았다면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죠. 동동이도 다음엔 기부해 보려구요. ^^




카드사별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기프트카드를 사용하고 나면 누가 사용했는지 증명할 수 없기 때문에 현금영수증이 등록이 안 될 거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요. 다 방법이 있답니다. ^^ 

카드사 홈페이지나 ARS에 기프트카드 번호를 입력해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이렇게 등록된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면 나중에 현금영수증 연말정산 자료를 받을 수 있어요. 


기프트카드 뒷면에 보이는 카드사를 확인해주세요. 동동이는 국민은행에서 발행한 기프트카드로 현금영수증을 등록해볼게요. (기프트카드의 각 카드사와 은행 홈페이지는 맨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국민은행 홈페이지의 카드 메뉴에 보면 기프트카드가 보입니다. 기프트카드를 선택해서 사용등록을 눌러주세요. (발행사에 따라서는 소득공제신청이라고 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럼 기프트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합니다. 그리고 소득공제신청을 받을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완료! 어때요? 생각보다 쉽죠? ^^ 



참고로 본인 인증은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그리고 공인인증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국민은행 외에 기프트카드의 각 카드사와 은행 홈페이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편하게 이용하세요. ^^ 


우리은행 우리카드 바로가기

신한은행 신한카드 바로가기

비씨카드 바로가기

하나은행 하나카드 바로가기

국민은행 국민카드 바로가기

하나SK카드(BC) 바로가기


여러분들도 동동이가 알려드린 기프트카드 현금영수증을 등록하셔서 소득공제 받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