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손해보험, 착하고간편한간병치매보험 출시

 

국내 65세이상 고령인구 740만명 중 간병이 필요한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와 치매환자 수는 각각 90만명 및 80만명에 이르며, 향후 기대수명 증가시 간병에 소요되는 경제적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부담에 대비하기 위하여 DB손해보험은 가입 시 고지항목을 치매,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 대상 여부 및 암 등으로 최소화해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유병자와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고지 간병보험인 '착하고간편한간병치매보험'을 업계최초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에 가입 후 상해와 질병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 1~4등급 수급대상자가 된 경우 등급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며 치매도 증상에 따라 경증, 중등증, 중증으로 구분하여 정도가 심할수록 보험금을 더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치매의 보장 범위도 전체 치매, 알츠하이머 치매, 혈관성 치매 및 파킨슨병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여 고객이 치매의 보장범위와 심도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비싼 보험료가 부담이라면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선택해 30~40% 저렴하게 가입할 수도 있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납입기간 중 해지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없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착하고간편한간병치매보험'은 85세, 90세, 100세만기 중 선택가능하며 3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