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반려견 동반 가능 캠핑장 소개, 강아지도 함께 캠핑 즐겨요!

트렌드리포트

반려견 동반 가능

캠핑장 소개 4군데

By동대리


안녕하세요! DB그룹 블로그 지기 동동이입니다.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참 많죠? 한국펫사료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에서 키우는 반려견의 숫자는 66만 마리로 전체 반려동물의 72%에 해당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해요. 이렇게 반려동물과의 삶이 일상화되면서 가족의 일원으로 함께 여행도 가고 싶고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아직까지는 그럴 수 있는 장소가 협소한 것이 사실이에요.

5월은 흔히들 ‘가족의 달’이라고 하는데요. 반려견과 함께 가족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께서는 주목해주세요! 오늘은 동동이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캠핑장 4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 아이가 없는 소규모 가족에게 추천! 햇살가득캠핑장


위치: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1742번길 36-104

전화: 010-2583-2738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남양주에 위치한 햇살가득캠핑장입니다. 이곳은 남양주 깊은 산속에 위치해 있는데요. 사이트 당 성인 2명과 반려견만이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아쉽게도 노키즈(no kids) 캠핑장이라 어린이의 입장이 되지 않아요. 또한, 단체예약도 받지 않고 2팀 이상 같이 오는 것이 불가능하여 오로지 숲속에서 내 반려견과 조용히 쉬는 캠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비록 조금 까다로운 규칙들이 있는 곳이기는 하지만, 그런데도 많은 사람이 찾는 데는 이유가 있을 텐데요. 숲속 나무 그늘 밑에서 바람 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캠핑을 즐기고, 내 반려견을 목줄 없이 편하게 놀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캠핑장이기 때문이에요!



햇살가득캠핑장의 사이사이는 계곡 길이 자리하고 있어요. 사이트의 크기는 6*4로 사이트 간의 간격도 꽤 넓어 편하게 쉬었다 갈 수 있죠. 데크가 있는 곳도 있고, 자연형 노지존과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진 산 위쪽의 백패킹존도 생겼어요.


캠핑장 가운데는 작은 계곡이 있는데, 깊지 않기 때문에 다리가 짧은 강아지들도 첨벙거리며 물놀이하기에 좋아요. 물놀이를 좋아하는 반려견이라면 물 따라 올라갔다 내려왔다 하면서 정말 신나게 놀더라구요!



밤이 찾아오면 계곡 물소리와 풀벌레소리가 운치를 더하는 햇살가득캠핑장! 전기와 화로대도 사용할 수 있고요. 간단한 음료수와 장작은 캠핑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반려견과 조용히 쉬는 캠핑을 원하신다면, 이곳에 꼭 한번 가보시길 바라요. 참고로 예약은 카페를 통해 전화로만 할 수 있어요~



| 반려견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강화도 마리원캠핑장


위치: 인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101번길 6

전화: 010-9747-4377

사이트: http://mariwon.modoo.at/


다음 소개해드릴 곳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강화도 마리원캠핑장입니다. 이곳도 물론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곳으로 넓은 잔디 사이트와 산속에 하나씩 있는 개별 사이트, 그리고 펜션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온 가족이 함께 갈 수 있는 캠핑장이에요.



모든 사이트에서 강화도 장흥 저수지를 볼 수 있는 메리트가 있는 곳인데요. 각각의 사이트가 독립되어 있어 우리 가족만의 오붓한 캠핑을 즐기기에 딱이에요. 산속 안쪽 사이트들은 정말 오지같은 느낌까지도 들어요. 사이트들이 숲속에 있는 탓에 반려견과 리드 줄을 하고 살살 걸어만 다녀도 복잡한 캠핑장과는 다르게 숲속을 산책하는 기분이 드는 곳이랍니다.



마리원캠핑장은 매점마저도 카페같이 느껴질 정도로 화장실과 샤워실 등 시설이 정말 편한 캠핑장이에요. 뜨거운 물도 잘 나오고 전자레인지와 냉장고도 있어서 어느 리조트 못지않게 조금의 불편함도 없는 곳이죠. 만일 캠핑을 하실 때 화장실을 포함해 시설이 걱정되는 분이시라면 이곳을 강력하게 동동이가 추천하고 싶네요!



사이트마다 전기와 화로대 사용이 가능하고 매장에서 간단한 음료와 먹거리, 장작도 판매해요. 온 가족이 반려견과 함께 캠핑하기를 원한다면, 조용한 숲속에서 저수지를 바라보며 캠핑할 수 있는 강화도 마리원캠핑장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근처에는 강화시장도 있어서 강화도 특산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사이트를 통해 가능해요.

|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봉평 마가리캠핑장


위치: 강원 평창군 봉평면 전나무골길 224-10

전화: 010-9263-0452


봉평 안쪽에 이런 곳에 캠핑장이 있을까 싶은 그곳에 조용히 숨어 있는 반려견 동반 가능한 캠핑장 마가리캠핑장이에요. 반려견 사이트와 일반 캠퍼 사이트가 구분되어 있어요. 반려견 전용 캠핑장은 아니기 때문에 반려견과 이동할 시에 반드시 리드 줄을 해야 하는 곳이에요.


반려견과 동반할 수 있는 사이트는 캠핑장 젤 하류 쪽이지만, 이렇게 계곡 바로 앞자리에 구축할 수 있어요. 나무들이 우거진 탓에 그늘조차 초록빛인 이곳에 우리 가족만의 작은 집을 짓고 가만히 누워 있으면 마치 무릉도원 같은 느낌이 들어요. 더 바랄 것이 없는 시원함과 여유로움이 밀려들어 온답니다~



작지만 이곳에 계곡이 있어 주인과 반려견 모두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요. 캠핑장 위쪽으로는 트레킹 코스가 있어서 앉아서 먹는 캠핑이 아닌 반려견과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캠핑, 트레킹, 그리고 물놀이까지 가능하답니다.



활동할 것이 많은 캠핑장이어서 저녁은 더없이 맛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요즘은 속닥속닥 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캠핑장마다의 에티켓 타임이 있어서 밤늦도록 음주가무를 하는 캠핑장은 거의 없어요. 이곳 마가리캠핑장도 저녁이 되면 반려견도 아이들, 어른들도 큰 소리 없이 조용하답니다.

반려견 전용이 아닌 동반 캠핑장이여서 지켜야 하는 수칙들이 몇 가지 있지만, 그래도 숲속에서 같이 트레킹도 하고 계곡에서 물놀이도 할 수 있기에 반려견이 있다면 가보시면 좋을 캠핑장이에요.



| 해안가에서 즐기는 캠핑, 장봉옹암해수욕장


위치: 인천 옹진군 북도면

요금: 입장료 무료


인천 삼목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30분 정도 들어가면 도착하는 장봉도 안에는 옹암해수욕장이 있어요. 보드라운 모래사장과 소나무 숲이 우거진 해수욕장으로 바로 앞에 슈퍼와 음식점들이 있어서 편리하게 캠핑할 수 있는 곳이죠.



최근에는 시설 보수를 해서 개수대로 깨끗하게 정비하고, 샤워실과 화장실도 새로 만들어서 더욱 이용하기가 좋아졌어요.



옹암해수욕장 소나무 그늘 아래 반려견과 나만의 작은 공간을 만들어봤어요. 요즘은 커다란 텐트보다는 이렇게 미니멀하게 알파인 텐트로 가볍게 다니는 캠핑도 유행이에요.

쉬러 가는 캠핑에서 무거운 장비를 옮기고 설치하는 수고스러움 없이 조금은 부족하지만 가볍게 떠나면 그만큼 더 편히 쉴 수 있고 더 자연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반려견 캠핑은 반려견 짐도 있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가볍게 떠나보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반려견들은 바닷가에 오면 모래사장에서 뛰어다니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행복해해서 그런 반려견을 보고 있노라면 굉장히 뿌듯한 마음이 들어요. 이곳 옹암해수욕장은 갯벌도 단단한 편이어서 특히 반려견이 뛰어놀기에 참 좋아요.



장봉도 낙지를 아시나요? 장봉도 낙지는 정말 아는 사람들만 사 먹는 건데요. 마을 안쪽에서 섬 주민들이 간혹 잡아 온 것을 팔기도 해요. 식당에서 사 먹을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조금 더 비싸긴 하거든요~그래도 정말 부드럽고 맛있으니 낙지 나올 때는 꼭 사 먹어 보시길 바라요! 성수기 때는 마을에서 간혹 관리의 목적으로 캠핑비를 받지만, 비성수기에 방문하시면 비용을 받지 않아요. 대신 샤워실은 이용이 불가하고 화장실만 이용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여기까지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는 캠핑장 네 곳을 소개해드렸어요.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면, 반려견을 포함한 우리 가족 모두가 캠핑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들이에요. 이번 5월은 우리 가족에게 늘 기쁨이 되어주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캠핑을 한번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행복한 5월 되시길 바라며 동동이는 다음에도 유용한 소식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