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라이텍, 캐나다합작법인(DLC) 260억 매각자금 활용, 산업용 조명기업 성장도약의 기반 마련

 

DB라이텍이 지난 1월 매각한 캐나다합작법인(이하 DLC) 매각자금 260억을 활용하여 제품 라인업 추가 및 유통망을 확대하고, 신규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제품라인업 확대를 위해 가로등/투광등과 같은 산업조명에 대해 자체개발 LED 사각모듈을 적용한 플랫폼 중심의 고출력 스포츠 조명 라인업을 추가한다. 이로써 기존 실내·외 상업조명 및 산업용 조명 외에 스포츠 조명까지 full line-up을 구축하여 종합조명회사로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전세계 산업용 조명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일본과 같은 선진시장의 해외 법인에 대한 영업조직을 확대하고, 판매 유통망을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다.

 

이달(3) 말 정기주총에서는 LED조명 연관 신규사업을 위해 LED조명 임대업, LED전광판 및 미디어파사드를 사업목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미디어 파사드는 첨단 기술과 디자인이 접목되어 고부가가치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DB라이텍이 보유하고 있는 고효율 LED모듈관련 기반기술과 생산 및 품질관리 노하우로 고품질 제품을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생산효율화 및 원간절감을 위해 기존의 중국 연태생산법인 외에 베트남 생산기지 확보를 추진하고, SMT(LED칩 표면 실장 기술)내재화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