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 Inc.,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Dream Big DB x Seoul Start up 오픈이노베이션] 4기 모집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 공개 모집
- DB 주요 계열사의 업무에 접목 가능한 혁신 기술/서비스 보유 스타트업 선발 및 PoC 진행
- 3월 18일(월)까지 접수, 선발기업에 PoC 지원금과 후속 투자유치 등 혜택 제공

 



DB Inc.(디비아이엔씨)가 서울창업허브와 협력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할 4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DB Inc.(디비아이엔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DB그룹 내 금융ㆍ보험, 제조ㆍ서비스, ICT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금융ㆍ보험(디지털 헬스케어 및 관련 서비스, AI 기반 콜녹취 분석 자동화, 정형데이터 기반 보고서 자동 생성 등), △제조ㆍ서비스(AI를 활용한 반도체 품질 관리, NLP/ML 기반 비정형 데이터 분석 등), △ICT(개인 건강정보 및 행동데이터 기반 앱테크 플랫폼, SaaS 기반 보험플랫폼에서의 임베디드보험 서비스, 생성형 AI 기반 인프라 운영 자동화 등)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명시된 지원분야가 아니더라도 △DB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 기술 또는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DB Inc.는 2021년부터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4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플랫폼 기반 상품 홍보/마케팅, 블록체인 기반 STO 플랫폼 구축, Wafer 불량 이미지 자동 검출, 안면인식 기반 출입/방문 관리 등의 PoC를 통해 AI, 블록체인 등 신기술 도입 검증을 진행하였다. 

DB Inc.는 지난해부터 서울창업허브 외에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하여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유망 솔루션 발굴 및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시너지 확산이 가능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2월 29일부터 시작하며, 최종 선정 기업은 5월부터 DB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 및 서비스를 검증할 수 있는 ‘PoC(Proof of Concept)’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창업허브 플랫폼(https://db.startup-plus.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DB Inc.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총괄하고 있는 김상동 상무는 "컨셉 검증 (Proof of Concept)기반 신기술ㆍ서비스 도입 및 적용이라는 오픈이노베이션의 목적 달성을 위해 과제 선택 기준을 강화하고 각 단계별 전문인력을 배치함으로써 실질적인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지원이 되기를 희망하며, 개방형 파트너십 기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가능한 모든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