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10월 국내 여행지 여기 어때?

트렌드리포트

10월 황금연휴 여행지

여기 어때?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 많은 분이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되어 최장 10일을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황금연휴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동동이는 이번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가볼까 했지만, 항공권 가격이3배 가까이 치솟았더라구요. 아쉽지만 해외여행은 다음 기회에 떠나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괜찮아요. 국내도 해외여행 못지않게 좋은 곳이 많잖아요!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추석 연휴에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살펴보도록 해요~

10월 황금연휴 여행지 BEST 4

첫 번째 여행지! 제주도

국내 여행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1위죠? 제주도는 비수기에도 제법 인기가 높은 베스트여행지 중 한 곳인데요. ‘제주도’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자그마한 섬 제주에는 갈 만한 곳이 정말 많지만 동동이는 녹차 밭이 가장 먼저 떠올라요. 녹차 밭이 고즈넉한 오설록 티 뮤지엄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기 때문에 추석 연휴 중에 방문해도 문을 닫지 않아 안심이에요. 심지어 관람료가 무료라는 점이 핵이득이죠!

오설록 티 뮤지엄에서는 우리 차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어요. 차 문화실은 물론 세계의 찻잔, 그리고 직접 차를 덖어내는 공간까지 준비되어 있어 차를 좋아하는 분들이 특히 좋아하실 공간이에요. 어른들이 좋아하실만한 ‘우리 전통 차’의 요소와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예쁜 감성의 카페를 접목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뮤지엄 내에는 진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의 녹차 아이스크림, 롤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작은 카페와 직접 티를 구매할 수 있는 공간까지 있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가 볼 만한 곳이 정말 많지만 딱 한 곳 더 추천해보자면 천지연 폭포에요. 천지연 폭포는 낮에도 멋있지만, 야간에는 더욱 장관이 펼쳐진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시간이 늦어도 제주도 여행에서 가고 싶은 곳은 많은데, 사실 늦은 밤에는 갈만한 곳이 잘 없어요. 하지만 천지연 폭포는 밤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고요. 밤에는 멋진 조명까지 밝혀진다고 하네요.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어린이 1,000원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답니다.

그렇다면 제주도 먹거리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제주도 여행기란 제목으로 올라오는 사진들을 보면 망고주스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9월이 수확 철인 제주도의 애플 망고는 모두가 인정할 만큼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자랑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따뜻한 제주도에서만 생산된다는 애플 망고까지 먹어주면, 완벽한 제주도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황금연휴, 제주도 여행을 결정하셨다면 9월 제 철인 제주도 애플 망고까지 꼭 드시고 오시길 바랄게요!


두 번째 여행지! 담양

두 번째로 소개하는 10월 황금연휴 여행지는 바로 담양입니다. 담양은 메타세콰이어길로 유명하죠? 대나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담양. 긴 연휴, 빠듯한 관광 여행보다 그동안 힘들었던 일상에서 벗어나 푸른 숲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으시다면 담양을 추천할게요.

황금연휴에 담양에 간다면 어디를 가야 할까요? 대나무의 도시 담양에 방문하셨다면 가장 먼저 죽녹원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죽녹원은 2003년에 개장한 31만 평의 넓은 산책로를 자랑한다고 해요. 8가지의 테마로 나뉘어 있는 산책로는 평균 5~15분 내지의 간단한 코스로 시간 여유가 있다면 천천히 걸어보는 것도 좋아요. 동동이는 죽녹원 1길의 ‘운수대통길’을 걸어보고 싶어요.^^

죽녹원에서는 두 개의 한옥 카페를 만날 수 있어요. 문화촌에 있는 추월당 한옥 카페에서는 푸른 자연 속에서 최상의 원두로 내린 커피와 전통차, 유기농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고 또 하나의 카페 봉황루 전망대 카페는 전망대 1층에 있어 담양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담양에 가신다면 죽녹원에서 선선한 바람과 함께 산책도 하고 자연 속에서 시원한 음료도 한 잔 즐겨보시는 거 어떨까요?

동동이가 담양에서 가볼 만한 곳 두 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바로 메타프로방스입니다. 메타프로방스는 담양의 신생 관광단지로 유럽풍 마을을 꾸며놓은 곳이에요. 펜션과 카페거리, 맑은 공기의 산책로 그리고 유럽풍의 건물들을 볼 수 있는 이색 관광지랍니다. 푸드 거리와 패션 거리 등 복합 쇼핑단지가 함께 있어 더욱 편리한 관광지입니다.

(출처: https://goo.gl/nB9V1g)

금강산도 식후경! 담양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고기를 좋아하는 동동이가 꼽은 담양 먹거리는 바로 전통 숯불 돼지갈비입니다. 담양 먹거리로는 떡갈비도 유명하지만 사실 전통 음식 중 하나는 숯불 돼지갈비라고 해요. 이왕이면 숯불 돼지갈비와 떡갈비 모두 한 상에 차려놓고 원기회복하는 것도 좋겠어요!


세 번째 여행지! 안동

그다음으로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는 바로 안동입니다. 안동은 하회마을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요. 그렇다면 하회마을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만한 곳이 또 있을까요?

안동 ‘온뜨레피움’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2011년에 개장한 안동 온뜨레피움은 드라마 태조 왕건, 쾌도 홍길동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온 뜰에 꽃을 피운다는 예쁜 순우리말 뜻이 있는 ‘온뜨레피움’은 허브가든을 비롯해 파머스 랜드, 동물공연장, 열대 온실 등 자연 친화적인 관람 터가 가득합니다. 아기자기한 포토존과 분수가 설치된 공원도 있으니 인생 사진 한 장 남기기 제격이죠?

그리고 안동에 왔는데 하회마을을 빼놓을 수는 없죠. 하회마을은 낙동강이 큰 S자 모양으로 마을 주변을 돌아나간다고 해서 하회마을이라고 붙여졌다고 해요. 오랜 역사 속에서도 와가(기와집)와 초가가 가장 잘 보존된 곳으로 현재에도 주민이 살고 있는 자연마을입니다. 150여 호가 사는 하회마을에는 서원과 고택, 정사, 영모각(박물관) 등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시간에 맞춰 탈놀이나 전통 혼례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우리 전통을 느끼고 싶다면 꼭 한 번 들러보는 걸 추천해요.

안동하면 흔히 안동 찜닭을 먹거리로 손꼽고는 하는데요. 찜닭 말고도 유명한 먹거리가 하나 더 있어요! 1974년부터 한결같은 정성으로 빵을 구워낸 맘모스제과, 혹시 들어보셨나요? 유행을 따라가기보단 정성을 담아 선명한 맛을 내기 위해 계절에 맞춘 안동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식사로 안동찜닭을 드시고 후식으로 맘모스제과의 맛있는 빵 하나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네 번째 여행지! 경주

동동이가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는 경주입니다. 특히나 자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경주는 수학여행지로도 모두 한 번쯤은 가보셨을 것 같아요. 어렸을 때 보던 경주와 성인이 되어서 보는 경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이죠. 그렇다면 마지막 여행지 경주를 살펴볼까요?

경주 여행 중 밤 나들이 갈 만한 곳으로 경주의 ‘동궁과 월지’는 모두가 추천하는 여행 장소 중 하나입니다. 혹시 처음 들어보셨나요? 그렇다면 ‘안압지’는 들어보셨을 텐데요. 우리가 알고 있던 ‘안압지’가 바로 ‘동궁과 월지’로 불리고 있어요. 사실 ‘안압지’라는 뜻은 신라가 멸망하고 폐허로 방치되자 이곳을 지나던 문인들이 ‘화려한 궁궐은 없어지고 기러기와 오리만 날아드는구나.’라며 기러기 ‘안’ 과 오리 ‘압’을 써서 붙여준 이름입니다. 원래의 아름다운 이름, ‘달이 비치는 못’이란 뜻의 ‘월지’를 사용하여 ‘동궁과 월지’로 명칭이 변경되었다고 하니 명소 이름의 뜻을 떠올리며 구경하는 것도 좋겠죠?

또 다른 경주의 자연, 바로 주상절리입니다. 주상절리는 화산이 분출하면서 흘러내릴 때 냉각되면서 균열이 일어나 육각 모양으로 굳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누워있는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부채꼴 주상절리 등 모양에 따라 불리는 이름도 다양한데요! 경주에서는 파도 소리 길을 따라 다양한 절리들을 순서대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해요. 시원한 파도 소리와 신비로운 주상절리의 조화는 절로 콧노래가 나온다고 하니 낮에 거니는 산책로로 추천해 드려요!

(출처: 신라쌈밥 사이트, http://신라쌈밥.com/main)

경주의 먹거리로는 황남빵이 가장 먼저 생각나지만, 그래도 한국인은 ‘밥심’이죠? 동동이가 찾아본 경주의 맛있는 먹거리는 바로 ‘쌈밥정식’입니다. 맛있는 음식이 많기로 소문난 경주에서 정갈한 한정식 한 상 받아 들면 경주의 따뜻한 정을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돼지고기 두루치기, 게장 등 다양한 한정식을 입맛에 따라 골라보세요!

이렇게 동동이가 추천하는 10월 황금연휴 여행지 네 곳의 소개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여행지가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다가오는 황금연휴, 그냥 놓쳐버리기엔 너무 아쉬워요.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에서 추석 연휴를 즐겨보시길 바랄게! 그럼 동동이는 여기서 물러나고 또 다른 새로운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