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그룹 / 동부웹진 /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 촬영 현장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 촬영 현장 방문기
따뜻하게 맞닿은 부모와 아이의 시선, 동부금융을 닮았다

 

‘동부금융네트워크’는 동부화재, 동부생명, 동부증권, 동부자산운용, 동부캐피탈, 동부저축은행 등 동부그룹 6개 금융사를 대표하는 통합브랜드이다. 동부금융네트워크는 동부그룹의 다양한 사업분야 중 금융분야를 나타내는 통합적 이미지로, 고객들에게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동부의 위상을 전달하고 동부 금융 계열사들이 신뢰 할 수 있는 금융회사임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이러한 동부금융네트워크를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한 TV광고 촬영이 최근에 진행됐다. 한창 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현장을 방문해 촬영 분위기와 함께 광고 컨셉트를 살짝 엿보았다.

 

 

 

한사람 한사람을 위한 금융

 

동부금융네트워크는 지난 2003년부터 꾸준하게 금융그룹으로서의 광고를 집행해 동부그룹 내 6개 금융 계열사의 통합적인 이미지 구축과 동부 전체의 브랜드 이미지로까지 확장시키는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을 10년간 고객에게 한 목소리로 전달해 '인간적이고 친근하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생활을 생각하는 금융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인생의 한 장면 한 장면을 '옴니버스 형식의 모노톤 정사진 기법'으로 일관되게 표현해 고객이 나의 금융이야기로 느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공감을 높인 것이 표현상의 차별점이다. 이러한 표현방식은 현재 동부금융네트워크만의 강력한 심벌이 되었다.


 

 

 

 

“NG”, “CUT”, “OK~!"

 

이번 2014년 금융네트워크 광고는 ‘부모와 자녀의 사랑’을 주요 테마로 하여 ‘엄마와 아들’, ‘아빠와 딸’ 총 두 편을 제작하였다.

 

보험과 저축과 같은 금융상품이 따뜻한 부모의 품과 같다는 의미를 전달하려는 것으로, 부모라면 누구나 한번쯤 일상에서 경험해 보았을 자녀와의 행복한 순간을 담아 핵심 고객인 3040세대의 공감 극대화를 염두에 두었다.

 

촬영은 이틀에 걸쳐 스튜디오 내외부에서 진행되었다. 가장 먼저 실내에서 촬영된 장면은 ‘아빠와 딸’편 중 아빠가 머리를 감고 나온 딸의 젖은 머리를 드라이해주는 장면. 아빠의 마음을 닮아 고객에게 따뜻하고 안심되는 금융상품을 챙겨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표현하는 장면이다. 까르르 웃는 딸을 내려다보며 행복한 미소를 짓는 아빠의 얼굴엔 딸을 향한 사랑이 가득하다.

곧이어 귀여운 바가지머리를 한 아이가 저금통에 동전을 집어넣는 장면. 엄마는 그러한 아이를 대견하다는 듯한 시선으로 바라본다. 아이에게 올바른 생각과 습관을 길러주는 저축은 엄마처럼 진실해야 한다는 카피가 들어갈 장면이다. 엄마와 아들이 서로 눈을 마주보며 다정다감하게 웃는 모습에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이미지가 자연스레 연상되었다.

 

이어진 실외 촬영. 아빠 역과 엄마 역을 맡은 배우들이 다 함께 미소 짓는 단체 컷은 봄에 방영될 광고작품의 특성상 쌀쌀한 날씨임에도 얇은 봄 옷 차림으로 촬영되었다. '대한민국 모든 엄마(아빠) 그 한사람 한사람 곁에 동부금융이 있습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대미를 장식하는 장면인 만큼 만족스러운 표정이 나올 때까지 촬영이 계속되었다.

 

     ▲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이 금융상품과 자연스레 연결되는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

 

어린 배우들이 동원된 촬영이라 여러 에피소드가 생겼다. 촬영 전에는 잔디밭을 이리 저리 뛰어다니며 에너지를 마구 발산하더니 정작 ‘큐’사인이 나자 지쳐서 생기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한 여자아이는 장난기가 지나쳐 촬영감독뿐만 아니라 전 스태프들을 골탕먹이기도 했다. 물론 대부분의 아이들은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광고 컨셉에 잘 어울리는 백만 불짜리 미소로 보는 이까지 미소 짓게 만들었다.

2014년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는 따뜻한 봄바람이 부는 4월부터 TV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 케이블 TV와 IPTV, 버스,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서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ngywKioJes

▲ 2014 동부금융네트워크 TVCF : 엄마편

 

https://www.youtube.com/watch?v=xXZ2ddcWI8U

▲ 2014 동부금융네트워크 TVCF : 아빠편

 

이번 광고에 담긴 내용처럼 동부금융은 대한민국의 모든 아빠, 엄마 한 사람 한 사람 곁에서 항상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동부금융과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길 기대해본다.

 

동부그룹 / 동부웹진 /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 촬영 현장

 

 

 

댓글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