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물놀이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 물놀이 신박한 아이템 7

트렌드리포트

물놀이 즐기기 끝판왕

물놀이 신박템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에요. 7월부터 본격적으로 폭염과 폭우가 기승을 부리며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요. 여름은 우리를 지치고 힘들게 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계절이죠. 바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휴가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동안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름휴가 기간, 여러분들께서는 어떤 계획을 세우셨나요?

특히 여름 하면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죠. 바다로, 계곡으로, 수영장으로, 더우면 더울수록 물놀이가 간절하게 생각나요. 시원한 물놀이 한 번이면 덥고 지치게 만드는 날씨도 잊게 만들어줘요. 그렇다면 물놀이를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동동이가 물놀이를 더욱 특별하게 업그레이드해주는 ‘여름 물놀이 신박템’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여름 휴가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물놀이 신박템 Best 6 !

1. 워터 해먹 & 대형튜브


(사진 출처: VARUP)


여름 휴가를 상상하면 나무 사이에 묶여있는 해먹 위에 앉아 여유를 만끽하고 있는 모습이 떠올라요. 이런 기분을 물속에서도 느끼게 해주는 물놀이 아이디어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워터해먹’이에요. 물을 무서워하는 사람이나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죠. 2중 튜브 구조로 가운데 그물망이 설치되어 있어 성인이 눕거나 어린아이 2~3명이 타도 거뜬할 만큼의 넉넉한 크기랍니다!


(사진 출처: UrbanGeeks (좌), 와이키키(우) )

(사진 출처: 구디스)


워터 해먹에 누우면 몸이 반쯤 잠기어 시원하지만 그물망이 있기 때문에 물에 빠질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어 안심이에요. 물속에서 해먹을 타고 있는듯한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워터해먹은 공기를 주입하거나 뺄 수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휴대성도 편리하죠.


(사진 출처: 티몬 스윔어바웃)


워터해먹처럼 물 위를 둥둥 떠다니며 힐링할 수 있는 또 다른 아이템이 있는데요, 요즘 여심 몰이를 톡톡히 하는 대형튜브랍니다. 튜브는 물이 무서운 사람만 이용한다는 고정관념을 깬 이 아이템은 통통 튀는 디자인이 아주 인상적이에요. 연예인 화보나 SNS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인기를 반영하는 듯 더욱 다양하고 컬러풀한 대형 튜브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수영장에서 대형튜브 하나 띄워놓으면 시선 집중! 사진도 근사하게 나오기 때문에 여름 휴가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꼭 챙겨가야 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2. 플로팅 쿨러 & 튜브 컵 홀더

(사진 출처: Freeship)


물속에서 시원한 음료 한잔이면 무더위 스트레스는 언제 그랬냐는 듯 날아갈 텐데요, 이럴 때 필요한 물놀이 아이템은 플로팅 쿨러에요. 가운데 얼음을 넣고 음료를 채운 후 물 위에 둥둥 떠다니게 할 수 있는 아이템이죠. 디자인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컵 홀더가 있는 플로팅 쿨러부터 소량의 음료만 넣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모양까지 다양해요.


(사진 출처: 스포츠사자)


익살스러운 악어 모양의 플로팅 쿨러도 있는데요. 넉넉한 크기와 재미있는 모양, 그리고 컵홀더까지 있어 눈길을 끄네요. 플로팅 쿨러만 있으면 물에서도 근사한 파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미지근한 음료가 아닌 시원한 음료수로 여름 휴가를 더욱 특별하게 보내보세요!

(사진 출처: 나이스데이아웃(좌), 반디앤루니스 (우))


플로팅 쿨러가 너무 커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아이템도 있죠. 바로 1인용 튜브 컵 홀더에요. 앙증맞은 사이즈와 다양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튜브 컵 홀더는 캔 음료나 맥주, 커피 과자 등등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죠. 다양한 디자인의 튜브 컵 홀더는 가격도 1,000원에서 5,000원까지 다양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사진 출처: 아는친구네)


튜브 컵홀더는 어디에든 올려만 두어도 통통 튀는 컬러와 매력 있는 디자인 때문에 여름 소품으로도 사랑받고 있어요. 멋과 실용성을 겸비하는 컬러풀한 튜브 컵홀더로 수영장에서도 안전하게 음료와 과자를 먹고 마시는 센스를 발휘해 보는 건 어떨까요?


3. 블루투스 방수 스피커

(사진 출처: JB.lab)


낮에는 흥겨운 비트로, 밤에는 무드 있는 선율로 휴가지 분위기를 더욱 신나고 뜨겁게 달궈 줄 수 있는 음악! 여름 휴가와 어울리는 신박한 IT 아이템으로 블루투스 방수 스피커를 소개해요. 어디에든 놓고 쓸 수 있고, 야외 콘서트장 못지않은 웅장한 사운드로 분위기 메이커의 노릇을 톡톡히 해내죠.


(사진 출처: JBL)


기술의 발전으로 방수기능은 더욱 높아졌는데요, 비나 땀 같은 생활방수를 넘어서서 수영장에 빠져도 걱정 없는 블루투스 방수 스피커도 많아졌어요. 1m 수심에서 최대 30분 동안 견딜 수 있는 IPX7등급의 블루투스 스피커부터 물에 뜨거나, 1.5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견고함을 자랑하는 내구성까지 아웃도어를 접목하는 블루투스 방수 스피커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어요.


(사진 출처: 가우넷 )


4. 다양한 물놀이 기구


물 위에 둥둥 떠다니는 것보다 이제는 익스트림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늘어가고 있죠. 그래서 물놀이의 재미를 더욱 높여주는 주는 물놀이 기구도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튜브와 트렘펄린을 접목한 놀이기구는 아이들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사랑받고 있고, 이 외에도 바람을 주입하면 미끄럼틀로 변하는 튜브 등등 여러 물놀이 기구들이 생겨남에 따라 이전과는 다른 물놀이 풍경을 보여주어요.


(사진 출처: UrbanGeeks)


어린아이들이 탈 수 있는 소형부터 성인 여러 명이 함께 탈 수 있는 시소 튜브에 이르기까지 디자인도 크기도 다양하네요. 물 위에 띄워놓고 탁구게임도 할 수 있는 플로팅 풀 핑퐁 테이블도 아이디어 아이템으로 눈에 띄어요. 물 위에서 동심으로 돌아간 듯 맘껏 즐길 수 있는 물놀이 기구만 있으면 꼭 워터파크에 가지 않아도 친구들과 신나게 놀 수 있지 않을까요?^^


5. 액션캠

뜨거운 태양 아래 아름다운 풍경에서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즐기는 여름휴가는 잊지 못할 추억인데요, 막상 휴가를 다녀온 후 추억을 되새기려 했을 때 영상이나 사진이 남지 않아 아쉬워 본 경험은 없으신가요? 일반 카메라나 휴대폰은 휴대가 불편할뿐더러 물에 취약 하기 때문에 수중 사진은 포기하고 머릿속으로만 추억을 남길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액션캠만 있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구애받지 않고 사진과 동영상을 남길 수 있죠!

(사진 출처: Gopro)


뻔한 사진이 아닌 생동감 넘치는 찰나의 순간 짜릿함을 기록하고 회상할 수 있는 액션캠! 여름휴가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사이즈도 작고 휴대가 간편해 캠핑이나 하이킹, 해양레포츠 등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고 기록하기에 적합해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SNS를 통해 휴가지의 추억을 쉽게 공유할 수도 있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사진 출처: Gopro)


액션캠은 사진은 물론이고 동영상 촬영과 타임랩스, 슬로우모션 등등 크기와는 다르게 다양한 성능을 갖고 있어요. 또한 일반 카메라 못지않은 화질을 지원하죠. 손으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촬영할 수 있도록 신체나 레저 장비에 거치할 수 있는 액세서리도 많아졌기 때문에 활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어요. 액션캠 브랜드마다 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어도 손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음악도 넣을 수 있는 등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자신만의 여행 동영상을 간직할 수 있답니다.


(사진 출처: Sony/샤오미)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액션캠의 종류와 성능 금액대도 다양해졌어요. 40만 원대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액션캠부터 10만 원 미만 대의 부담 없는 제품까지 있기 때문에 구매자의 사용 용도와 성격에 맞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6. 어깨튜브

(사진 출처: 위메프/세븐밸리)


수영을 못하는 분들을 또는 어린 아이들의 안전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기발한 아이템도 있어요. 튜브로도 쓸 수 있고 구명조끼로도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 바로 어깨튜브에요. 구명조끼는 부피도 많이 차지한다고 생각하시는 분 또는 구명조끼 따로 튜브 따로 입고 챙기기엔 번거롭고 답답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은 아이템이죠.


(사진 출처: 민트별)


어깨튜브는 구명조끼보다 부력도 훨씬 높고 상체를 들어올려주기 때문에 물먹을 걱정을 덜어주어요. 또한 유아용부터 성인용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있어 전 연령대가 사용할 수 있죠. 버클을 이용해 상체가 빠지지 않도록 잘 고정한다면 물이 무서운 분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사진 출처: 위메프/세븐밸리)


어깨튜브를 넓게 펼치면 튜브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공기를 주입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바람을 뺀 후 보관하면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효율적이에요. 구명조끼와 튜브의 장점만 쏙쏙 골라 만든 물놀이 아이디어 아이템! 어깨튜브만 있다면 수영을 못하는 동동이도 어디서든 물개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7. 구명팔찌

(사진 출처: kingii)


물놀이는 즐겁고 신나지만 언제 어떤 위험이 있을지 모르니 항상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안타깝게도 휴가철에 발생하는 사고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건 물놀이와 관련한 사고죠. 물놀이 안전장비로 대표적인 구명조끼가 있고 생사의 기로를 결정짓는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장비이지만 더운 날씨로 착용을 꺼리거나 위생의 문제, 물놀이 시 행동의 제한과 같은 이유로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오로지 자신의 실력에 의존하다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걱정을 덜어주는 아이템이 웨어러블 아이템이 바로 구명 팔찌에요.


(사진 출처: kingii)


구명 팔찌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개인형 수상 안전장비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어요. 구명조끼보다 78배 작은 데다 휴대나 착용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죠. 물에 빠지거나 휩쓸렸을 때 팔찌의 레버를 당기면 순식간에 공기가 팽창해 물에 뜨는 튜브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작은 사이즈에 비해 124kg까지 부력을 유지할 수 있어요.


(사진 출처: kingii)


팔찌에는 호루라기도 함께 있기 때문에 위급을 쉽게 알릴 수 있고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성도 높아요. 세상에서 가장 작은 물놀이 도구지만 그 위력은 한 생명을 지켜 줄 만큼 강력한데요, 올여름 불편함 없고 가벼운 구명 팔찌로 안전한 물놀이를 즐겨보세요!


(사진 출처: kingii)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여름휴가를 좀 더 재미있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신박한 아이템들을 알아보았어요.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 아이템은 보기만 해도 물놀이를 더욱 설레게 만들어 주는데요, 동동이는 전부 다 챙겨서 당장에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에요! 좋아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건 첫 번째도 안전, 두 번째도 안전! 잊지 않으셨죠?!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도 동동이는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