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화이트데이 사탕 만들기로 여자친구 선물 준비 완료!

트렌드리포트

여자친구 선물

화이트데이 사탕만들기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화이트데이가 오는데요, 오늘은 직접 만들어서 더 특별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화이트데이 사탕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만들어서 주는 선물은 흔히 여자친구 몫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요즘에는 요섹남(요리 잘하는 멋진 남자)이 또 트렌드잖아요. 한 번쯤은 특별하게 직접 만든 사탕으로 여자친구를 감동을 주는 것도 좋겠죠? 그럼 지금부터 동동이와 함께 쉽고 간단하게 사탕만들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어릴 적 학교 앞에 팔던 뽑기 잉어 사탕 기억나시나요? 운이 좋으면 큰 잉어 사탕을 먹을 수 있지만, 꽝이 나오면 요렇게 동글동글하게 생긴 사탕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추억의 뽑기 사탕 맛이 나는 동그란 막대사탕을 만들어볼게요.

▲ 화이트데이 사탕 만들기 재료: 하얀설탕, 물엿, 물, 종이컵, 꼬치, 버미셀리(토핑)


먼저 사탕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소개해 드릴게요. 하얀 설탕, 물엿, 물을 준비해 주시구요. 계량할 때 필요한 종이컵과 막대사탕의 막대 역할을 해줄 꼬치 그리고 사탕을 데코해줄 버미셀리를 준비해주세요. 모든 재료는 마트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화이트데이 사탕 만들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게요! 먼저 하얀 설탕 2컵, 물엿 1컵, 물 2/3를 냄비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녹으면서 끓으면 넘칠 수도 있으니 냄비 주변에서 떠나지 마시고 지켜보고 있어야 해요. 끓기 시작하면 눌어붙지 않게 중불에서 저어주면서 반 이상 졸여줍니다.

녹은 설탕을 찬 물에 떨어트려 보았을 때 이렇게 사탕처럼 바로 굳으면 불을 끄셔도 돼요. 불에서 내려서 잠시 식혀주세요.

녹인 설탕이 식는 동안 도마 위에 슈가파우더를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슈가파우더를 구매하지 못하셨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믹서기에 설탕을 넣고 2분 정도 갈아주면 고운 슈가파우더가 만들어져요~ 참 쉽죠?!?!

슈가파우더를 도마 위에 펴주고 집에 있는 컵이나 작은 유리병으로 사탕 틀을 만들어 주세요. 슈가파우더를 조금 도톰하게 깔아주셔야 사탕 틀이 더 잘 만들어져요.

사탕 틀에 녹인 설탕물을 적당량 부어주고 굳기 전에 꼬치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바로 버미셀리를 뿌려주면 사탕 만들기 완료! 버미셀리까지 뿌려서 완성된 사탕이 먹음직스럽죠?

분홍색으로 사탕을 만들고 싶다면 딸기 두 알 정도를 잘 갈아서 설탕 녹인 물에 넣어 잘 섞어주세요. 옅은 분홍색 사탕을 만들고 싶다면 딸기 두 알이면 충분하고요, 더 진한 색으로 만들고 싶다면 딸기를 더 넣어주면서 색깔을 맞추면 돼요.

분홍색 사탕은 집에 있는 실리콘 틀에도 넣어보고 슈가파우더 위에도 올려서 다양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사탕은 다 굳을 때까지 기다려 주신 후에 포장을 해주면 완성이에요!

동동이는 마지막으로 포장 비닐에 사탕을 넣고 예쁜 리본으로 묶어주었어요. 이렇게 포장까지 마무리하면 여자친구를 위한 화이트데이 사탕 만들기 끝!

한입 크기로 사탕을 만들기 위해 설탕 녹인 물을 똑똑 떨어트려서 이렇게 한꺼번에 포장해 주었어요. 꼭 분홍색 사탕이 조약돌 모양 같아 예쁘죠?

판매하고 있는 사탕처럼 모양이 딱 깔끔하지는 않지만, 직접 만들고 포장까지 한 막대사탕 선물이라면 모양은 조금 투박하더라도 그 정성에 여자친구가 감동하지 않을까 싶어요.

또한, 직장 동료나 친구들에게도 하나씩 나누어 준다면 더욱 특별한 화이트데이가 되어 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동동이가 소개해드린 화이트데이 사탕 만들기로 더욱 행복한 화이트데이 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