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설 연휴 여행, 땡처리 항공권 이용 팁!

트렌드리포트

설 연휴 여행

땡처리 항공권 이용 팁

By동대리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설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연휴 기간의 항공권은 수요가 매우 높아 적게는 30%에서 많게는 130%까지 비싼 편이랍니다. 하지만 비싼 항공권도 가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소위 말하는 ‘땡처리 항공권’이에요. 그렇다면, 이 ‘땡처리 항공권’은 어떻게 구입하고, 이용 주의사항에는 무엇이 있을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

┃땡처리 항공권이란?

땡처리 항공권이란 출발 일자가 임박했는데 예약취소가 발생했거나 판매되지 않은 표로, 일반적인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되는 항공권이에요. 여행사에서 미리 구매해놓은 항공권의 자리가 남았을 때, 그냥 비워두느니 저렴한 가격에라도 팔아서 소진하는 것이죠. 주로 땡처리 항공권은 출발 일주일에서 하루 전에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여행사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짧게는 당일 길게는 보름에서 한 달 전에 나오므로 사이트를 수시로 방문하는 것이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하는 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땡처리 항공권 구매 사이트

땡처리 항공권을 판매하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요. 사이트마다 항공권의 가격이 조금씩 다르므로 가능한 많은 사이트를 방문하시며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그럼 동동이가 자주 방문하는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 세 군데를 소개해드릴게요!


■ 동동이가 추천하는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

1. 땡처리닷컴 (www.072.com)

땡처리닷컴은 사이트 이름에서부터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음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곳이에요. 이 사이트는 땡처리 항공권을 전문적으로 제공해 주는 여행사로 상대적으로 다른 사이트에 비해 상품이 많다는 장점이 있어요. 메인 화면에서부터 땡처리 여행 상품들을 노출해 주고 있으므로 원하는 티켓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답니다.

땡처리닷컴은 땡처리 항공권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어서 다른 여행사와 같이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제공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하지만, 우리의 목적은 땡처리 항공권을 득템하는 것이므로 땡처리닷컴을 활용하신다면 설 연휴에도 무리 없이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2. 지마켓 여행(http://gtour.gmarket.co.kr/)

다음은 지마켓 사이트에요. 지마켓은 다양한 소비재 상품뿐만 아니라 2013년도부터 여행 티켓 판매도 시작했어요.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 이후로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지마켓 여행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그 이유 중 하나로 지마켓 여행 사이트는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답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 때문인데요. 각종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이용한다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모바일 항공권과 실시간 가격 비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편리하게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는 사이트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

3. 하나투어 (https://www.hanatour.com/)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땡처리 항공권 구매 사이트는 하나투어에요. 최근 하나투어는 국내 인기 스타인 박보검을 모델로 내세우며 2030세대의 인지도 확보에 박차를 가하는 곳인데요. 국내 최대 여행사 중 하나답게 다양한 상품과 혜택으로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어요.

땡처리 항공권만을 따로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하고, 오늘만 특가 코너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기회만 잘 잡는다면 5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현재 설 연휴를 맞이하여 다양한 특가 상품도 제공하고 있으니, 설 연휴에 여행을 떠날 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하나투어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여기까지 땡처리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땡처리 항공권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대신에 그만큼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있어요. 지금부터 동동이가 알려드리는 땡처리 항공권 구매 시 주의사항을 살펴볼게요.


┃땡처리 항공권 구입시 주의사항

■ 땡처리 항공권은 수시로 요금이 변경되고 빠르게 마감될 수 있다.

땡처리 항공권은 급박 상품이기 때문에 여행계획이 확실하다면 티켓을 발견한 즉시 바로 결제를 하셔야 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요. 결제가 늦어지게 되면 고민하는 사이 다른 사람에게로 항공권이 넘어가게 되거나 여행사에 의해 의도적으로 취소처리 될 수 있어요.


■ 다른 항공권과 달리 특약이 있는 경우가 많다.

땡처리 항공권은 여행 날짜 변경이나 환불이 불가하거나, 취소가 된다고 하더라도 여행사의 항공업무 대행 수수료 등이 추가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렴한 티켓이라고 무작정 구매한다면 오히려 수수료가 발생하여 시세보다 비용을 더 지급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사전 좌석 배정이 안 되거나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능할 수 있다.

저렴한 항공권이기 때문에 마일리지 적립이 안 되거나 적립률이 달라질 수 있어요. 또한, 사전 좌석 배정이 안 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할 때는 여행날짜가 확실한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좌석 배정이나 마일리지 적립 관련 등은 해당 여행사에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예약을 해야 해요. 동동이도 땡처리 항공권을 예약했다가 못 가게 되어서 취소하려는데 전액환불을 받지 못했던 안타까운 경험이 있어요.

오늘은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와 구매방법,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샅샅이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이번 설 연휴에도 벌써 항공권 예약과 호텔 방 잡기 경쟁에 나선 여행객들이 많다고 해요. 그만큼 서두르지 않으면 원하는 상품을 예약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혹시 아직 설 연휴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나요? 그렇다면, 동동이가 소개해드린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어쩌면 생각지도 못한 저렴한 가격에 즐거운 설날 여행을 즐겨보실 수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