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동부대우전자, 中 광군제 기간 '미니' 2만대 판매 기록

 

- 광군제 17시간동안 2만대 판매, 중국시장 누적판매 10만대 돌파
- 온ㆍ오프라인 연계 O2O 시스템 활용, 매출 증대 이끌어

 

동부대우전자가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2만대 판매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광군제 (11월 11일)' 기간 하루 동안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天猫)을 통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판매한 동부대우전자는 판매개시 17시간만에 2만대 완판을 기록하였다. 3초에 1대꼴로 판매된 것으로 지난 달 판매량의 3배에 버금가는 매출을 올렸다.

 

지난 2014년부터 광군제 마케팅을 진행한 이후 역대 최고 성적이다. (2014년 1200대, 2015년 5109대 판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 증가했다.

 

지난 2013년 판매를 시작하여 올해 중국시장에서 누적판매 8만대를 돌파한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광군제 매출에 힘입어 단숨에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하였다.

 

특히, 동부대우전자는 올해 광군제 마케팅을 위해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채널을 연계하는 O2O(Offline to Online)시스템을 활용, 재고 관리 효율을 높이고 매출 증대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드럼세탁기 '미니'는 세탁용량이 3kg으로 최소 용량으로 두께 29.2cm 초슬림 제품이다. 벽면 설치가 가능하여 별도의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공간효율성과 함께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뿐만 아니라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할 수 있어 경제성도 뛰어나다.

 

중국 세탁기 시장 10대 선도상품으로 뽑힌 '미니'는 3㎏급 이하 소형세탁기 시장(중국 기준)에서 64.6%의 점유율을 기록, 중국 싱글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 국가민정국에 따르면 중국의 1인 가구는 6600만으로 전체 가구의 15%를 차지한다. 싱글족 증가에 따라 중국가전망(中國家電網)에 따르면 2009년 1412억 위안이었던 중국 소형가전 시장 규모는 올해 2554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중국 싱글족들을 겨냥하여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 뿐만 아니라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더 클래식(The Classic)'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함께 선보여, 7000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동부대우전자는 이종훈 상해지점장은 "현지 싱글족들을 겨냥하여 전략적으로 출시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기가 온라인으로 그대로 이어지면서 이번 판매 신기록을 달성하게 된 것 같다" 며 "앞으로도 레트로 디자인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등 차별화된 제품들을 앞세워 중국 싱글족 시장 공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