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동부화재, 10월 사회공헌의 달 행사 전국 3,500여 명 100곳에서 봉사활동 펼쳐

 

 

- ‘옐로카펫’ 서울시 100개소 설치사업 진행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전사『사회공헌의 달』을 맞아 본점 및 전국 지점 약 3,500여 명의 임직원 및 PA가 참여한 가운데 관할 지역 내 기관 및 보호시설 등 전국 100 여 곳에서 10월 한 달간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부화재는 지난 2012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10월을‘사회공헌의 달’로 선포하고 매년 10월 중 하루를 정해 전국 임직원과 PA들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의 달을 맞아 전국적으로 펼쳐진 봉사 활동은 저소득 소외계층 돕기 활동, 휴가철 이후 각 지역 휴양지에 대한 환경 정화 활동, 양로원 등 시설방문 노력봉사 및 물품후원, 옐로카펫 설치 등 지역사회의 사랑과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한 테마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동부화재는 서울시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옐로카펫’ 100개소 설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하여 어린이의 교통안전 관심유도와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안전 사업이다.

동부화재는 서울 안암초, 염리초 등 21개소에 설치를 이미 마쳤고 서울시내 어린이 교통안전 취약지역 100개소에 옐로카펫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2017년부터 전국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설치사업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동부화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매년 10월 사회공헌의 달을 통해 전 임직원이 사랑을 실천하며 고객으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회사를 만들어 가기 위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