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동부화재 화재특종업무파트 김용우 신입사원 인터뷰 ①

동부화재 화재특종업무파트 김용우 사원
청년 실업이 국가적인 문제로 자리잡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청년들은 갈 곳이 없다고 하고 기업들은 뽑을 인재가 없다고 하고 인력 미스매칭 문제로 청년이나 기업이나 다 고충을 겪고 있는데요~ 오늘은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동부그룹에 입사한 신입사원 김용우 사원을 만나 동부화재 채용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동부화재에 입사를 꿈꾸는 청년들은 오늘의 이야기를 주목해주세요.

 



벤처 신화를 만들어낸 테헤란로에 동부금융센터빌딩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지날때면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이 바로 동부금융센터빌딩입니다. 범상치 않은 디자인의 빌딩으로 테헤란로의 상징적인 건물로 통합니다.

 

 

 


동부그룹의 대표 금융계열사, 동부화재 입사의 꿈!! 동부화재를 목표로 하는 젊은이들은 이곳을 당당하게 들어갈 날을 고대하고 있을텐데요~ 바로 이곳에 오늘의 주인공 김용우 신입사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동부화재 화재특종업무파트 신입사원 김용우씨에게 들어보는 솔직한 이야기.

 

Q1. 간단한 본인 소개 및 회사 소개, 화재특종업무파트 소개

안녕하세요. 동부화재 화재특종업무파트에 6개월째 근무중인 김용우입니다. 나름대로 먼 길을 돌아 입사하게 된 회사인 만큼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차보다 사람이 먼저입니다'라는 자동차보험 광고 들어보셨죠? 동부화재는 동부그룹 계열사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동부화재는1962년 대한자동차보험공영공사로 설립되어 1995년 사명을 현재의 동부화재해상보험으로 변경하였고 현재까지 손해보험업계 2위로 꾸준히 성장해온 국내 굴지의 손해보험사 입니다.  제가 소속된 화재특종업무파트는 회사 내 스텝조직 중 하나로, 법인부분의 계약 심사, 진행, 확정, 재보험 출재 등의 업무를 총괄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Q2. 다른 회사가 아닌 동부화재를 택한 이유는?

먼저 가장 중요한 이유는 동부그룹에서 저를 선택해주었기 때문이죠(하하). 금융업계는 고용상태가 유연하고 냉정하기로 유명합니다. 업계 다른 회사들과 차별화되는 동부화재의 따뜻한 문화에 이끌렸고, 강력한 경쟁사들과 당당히 어깨를 맞대고 경쟁하는 동부만의 경쟁력이 맘에 들었습니다.

 

Q3. 구체적으로 어떤 문화가 있을까요?

사람을 함부로 다루거나 내보내지 않는 인간적인 정이 있습니다. 맡은 일을 열심히 하고 잘하는 것은 직장인의 기본자세지만, 회사를 다녀보니 혼자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을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신입사원이 성장 과정에서 실패나 좌절을 겪는 것은 당연하고요. 힘이 들 때 끈끈한 동료애를 느낄 수 있는 회사라는 건 굉장한 장점입니다. 다니는 재미가 있어요.

 

Q4. 동부화재에 입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가장 중요한 노력은 왜 손해보험사에 입사하고 싶은지에 대해서 스스로 설득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험업이라는 시장과 업계의 특수성이 있는 만큼 그 본질에 정말로 매력을 느끼고 있는지 점검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으로는 제가 가진 전공과 다녔던 회사,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 동부화재에서의 경험에 어떻게 어우러질 수 있을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고 손해보험사 경험이 있는 친구들, 선배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Q5. 동부화재 면접 시 가장 기억나는 질문은?

최종면접을 주관하시던 CEO께서 문득 저를 보며 던지신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여자친구는 있나? " 답변 : 없습니다. "없다고? 왜 여자친구가 없지? " 

 

Q6. 본인의 어떤 장점 때문에 동부그룹 공채에 합격했다고 생각하나요?

동부화재 문화 중 장점으로 생각한 부분이 인간적인 문화였기 때문에 저 또한 인간적인 모습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한 모습을 좋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솔직하고 겸손하게 면접에 임했고 과장되지 않은 모습으로 이야기 하려고 노력했던 기억이 납니다.

 

 



Q7. 동부화재에 입사해서 좋은 점은?

먼저 제가 원했던 업계, 제가 원했던 동부그룹 계열사에 입사했다는 자체만으로도 많이 기뻤고 처음 입사해서 인사드리는 분들마다 "잘 왔다" , "좋은 회사 왔다" 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저한테는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끈끈한 동료애를 느낄 수 있는 회사라서 좋은 점이 큰 것 같습니다.

 

Q8. 신입사원 연수 중에 느꼈던 점과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먼저 동부그룹 공채 동기들과 그룹 연수를 함께 받았습니다. 제가 잘난게 하나도 없는데 이렇게 잘난 친구들 사이에서 같이 있을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동부화재 연수기간 중 굉장히 많은 재미있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동부화재는 특별하게 팀 데몬스트레이션이라고 장기 프로젝트를 준비하는게 있는데요~ 2개월 동안 저희 스스로 기획을 하고 연습을 하고 공연을 통해 장기자랑 보다 높은 수준의 프로젝트를 수료하는날 보여주게 됩니다. 준비 하는 동안 밤 늦은 시간까지 열정있게 준비했고 또 다음날 평가를 위해 공부도 열심히 하는 그런 생활을 하면서 같이 생활하는 동기들과 더욱 끈끈해졌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Q9. 보험업은 어떤 사람에게 잘 맞을까요?

보험업은 인지산업이라고 말합니다. 사람과 종이 또는 지식으로 이익을 창출하는 산업이라는 의미인데 이런 속설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과 사람을 잇고, 사람과 지식을 잇는 것에서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 어떤 역할을 해낼 수 있을지 고민해보고 답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도전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Q10. 동부화재에서 이루고 싶은 본인의 꿈은 무엇인가요?

지금도 그렇듯이 항상 재미있게 생활하고 싶습니다. 언제가 될 지 모르지만 동부화재에서의 생활이 마칠 때 까지 항상 재미있게 생활할 수 있다면 그만큼 성장하는 것은 따라올 것이라 기대합니다.

 

 


Q11. 동부화재에 입사를 원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동부화재 화재특종업무파트 신입사원  김용우 사원의 서글서글한 웃음과 적극적인 모습에서 회사 생활에 잘 어우러진 여유가 보입니다. 어려운 길이지만 분명 그 길은 열려 있고 노력하는 자에게는 언제나 기회가 있습니다. 김용우 사원처럼 여러분도 꿈을 향해 멋지게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