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생명,‘(무)백년친구 간편한(335) 내가고른 건강보험’ 출시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유병자와 고령자도 필요 보장만 골라 가입할 수 있는 ‘()백년친구 간편한(335) 내가고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75일 밝혔다.

 

이번 335 간편심사형은 기존 출시한 325 간편심사형 ‘()백년친구 간편한(325) 내가고른 건강보험대비 고지의무 기간 및 고지사항 조정을 통해 상대적으로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325·335는 간편심사 항목의 고지의무 기간을 뜻한다.

 

간편심사 항목 중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 검사 필요 소견 여부는 기존 325 간편심사형과 동일하며, 수술 이력을 제외한 ▲3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 이력 ▲5년 이내 6대질병(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증, 심장판막증, 간경화증)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만 없다면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기본 사망을 보장하며, 32종으로 구성된 특약 선택 가입 시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등으로 인한 진단, 입원, 수술, 치료, 장해 등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인상 없이 종신보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기존 일반심사형 상품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와 고령자가 325 간편심사형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라고 말하며,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보장을 원하는 수준에 맞춰 자유 설계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