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2021년 신축년, 재미로 보는 띠별 운세!

2020년이 하얀 쥐를 뜻하는 경자년이었다면, 2021년은 하얀 소의 해 신축년입니다. 신축(辛丑)은 60간지 중 38번째로, ‘신’은 백을 뜻하기 때문에 올해는 ‘하얀 소의 해’라고 할 수 있어요. 힘들었던 시기가 끝나고 새롭게 시작하는 신축년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근면 성실함을 무기로 자신의 소신을 지키며 묵묵히 목표를 실현하는 소처럼 평화로우면서도 강인한 한 해가 될 2021년이 기다려져요. 그렇다면 2021년의 운세는 어떨까요? 재미로 보는 띠별 운세를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2021년 쥐띠 운세

주의에서 시기나 질투, 해코지하려 해도 꿈쩍도 안 할 기세입니다. 그 기세로 하고자 하는 일에서도 무슨 일이든 해볼 만해요. 올해는 본인의 이익을 챙기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의 일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좋아요. 그 도움으로부터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재물운은 대체로 좋은 편이지만, 무리한 지출은 삼가고 가급적 목돈 소비는 자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이나 사업에서 안정을 찾게 되니 경제적으로도 여유로워지는 한 해입니다. 애정운에서는 무난한 한 해가 될 것 같아요. 남성은 책임감이 상승하고, 여성은 새로운 인연이 생길 수 있어요. 학업과 직업운에서도 하반기로 갈수록 상승세입니다. 공부가 특히 잘 되는 시기이며 명예를 얻고 승진 기회가 주어질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네요.


# 2021년 소띠 운세

계획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고 사소한 문제로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지만, 생각지 못했던 곳에서 귀인을 만나 문제가 해결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해입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고난이 생기더라도 꾸준히 진행해야 손해가 없을 것 같네요! 재물운은 대체로 좋은 편이나 너무 무리한 지출은 조심하는 것이 좋아요. 애정운도 대체로 좋은 편이지만, 고집이나 자존감이 강해지는 시기로 연인과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학업과 직업운에서는 운이 따라주지 않을 수 있어요. 이직에 대한 고민이 생기고, 새 사업에 관심이 생겨 집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021년 호랑이띠 운세

좋고 나쁜 운이 뒤섞인 해로 이런 시기에는 반항심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사람들과 적당한 관계를 유지하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어가야 합니다. 객관적인 판단으로 명확하게 행동해야 하며 공과 사를 구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운은 뿌린 만큼 거두는 해입니다. 명예를 높이는 곳이나 교육 등에 지출이 발생할 수 있지만, 쌓인 명예로 하반기엔 돈을 벌 수 있어요. 애정운은 남녀 모두 좋은 편으로, 서로 양보하고 돕다 보면 좋은 만남을 이어갈 수 있답니다. 학업과 직업운 모두 노력한 만큼 인정을 받는 시기이며, 이로 인해 명예를 얻을 수 있고 승진도 가능합니다.


# 2021년 토끼띠 운세

올해에는 모든 일에 때가 있음을 알고 조급함을 버려야 합니다. 감정적으로 행동하기보다는 냉정하게 판단하고 지혜를 발휘한다면, 바라던 일에서 좋은 성과가 있을 거예요. 철저하게 준비해서 자신의 능력을 펼치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재물운은 본인의 스펙을 쌓기 위해 금전 지출이 발생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돈을 벌 수 있어요. 애정운에서는 남녀 모두 좋은 편으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학업과 직업운에서는 대체로 무난한 편이지만, 부단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네요.


# 2021년 용띠 운세

용띠에게 2021년은 행운이 가득합니다. 진행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그 일을 둘러싸고 있는 분쟁과 골칫거리가 직접 해를 끼치지 않으니 원만하게 결실을 맺을 수 있어요. 최선을 다해 올해 안에 일을 진행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재물운은 능력만큼 돈을 벌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일복도 많고 지출도 많을 수 있어요. 애정운을 보면, 남성은 배려심을 가지면 순탄한 연애를 할 수 있으나, 여성은 이별수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학업과 직업운에서 다소 불리한 시기로 공부가 잘되지 않습니다. 직장에 다닌다면 퇴사를 고민하며, 창업에 관심이 생길 수 있어요.


# 2021년 뱀띠 운세

타고난 조심성과 직관에도 불구하고 올해에는 약간의 곤경과 재정적인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은 것에서 손실이 있더라도 사사로운 욕심을 버려야 다른 곳에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자신의 능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중요해요. 2021년 최상의 재물운으로 큰돈을 벌 수 있는 시기입니다. 능력도 상승하고, 저축도 잘 할 수 있는 해입니다. 애정운에서도 남녀 모두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기혼 여성은 자식운과 능력을 쌓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학업과 직업운에서 공부가 잘 안되는 시기라 철저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직장인은 사업에 관심이 생기고, 사업가는 물질적으로 풍족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어요.


# 2021년 말띠 운세

올해는 말띠에게 조금은 편안한 해가 될 것 같아요. 여전히 자신의 목표를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하지만, 어려운 상황이 닥치더라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겨요. 엄청 바쁘겠지만,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물운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일한 만큼 재물을 취득할 수 있는 시기에요. 남성은 애정운이 최상이라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반면, 여성은 애정운이 저조한 시기라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해요. 학업과 직업운은 다소 부족한 편이며 공부가 잘 안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 2021년 양띠 운세

올해는 운세가 불안정하여 마음이 조급해질 수 있어요. 말과 행동을 바르게 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신임을 얻고, 자기개발에 전력투구한다면 훗날 이익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재물운, 금전운은 본인의 의지에 따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단, 지출도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애정운에 있어서 남녀 모두 감정이 풍부하여 절제할 시기입니다. 연인과의 갈등, 다툼 등을 주의하면 좋습니다. 학업과 직업운에서는 집중을 못해 뜻하는 대로 공부가 안될 수 있고, 직장 생활도 답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가는 본인의 뜻대로 성과를 낼 수 있는 해가 될 거예요.


# 2021년 원숭이띠 운세

올해의 행운은 성실함과 안정적인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차분하게 일을 정리하고 가정과 사회에서 균형 잡힌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급하게 일을 진행한다면 손해가 따를 수 있어요. 재물운은 경거망동한 행동은 삼가고, 성실한 태도가 필요한 해입니다. 일을 크게 벌이는 것은 최대한 삼가는 것이 좋아요. 여성은 애정운이 좋아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으나, 남성은 고집이 세지는 해이니, 배려심이 필요하겠어요. 학업과 직업운에서 노력한 만큼 성적이 올라가거나 시험에 합격하는 등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아요. 직장인도 큰일 없이 차분하게 직장 생활을 할 수 있어요.


# 2021년 닭띠 운세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게 되지만, 잦은 이동으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잃어버린 것이 있다면 다시 찾게 되고, 지금까지 노력해왔던 일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되니 무엇보다 건강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물운이 저조하기 때문에 사업 확장 시 주의가 필요해요. 무리한 소비를 자중해야 하는 해입니다. 남녀 모두 애정운이 좋은 편으로, 특히 여성은 사랑의 기운이 좋아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학업과 직업운에서 집중력, 암기력이 상승하여 공부가 잘되는 한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성실하게 임하면 직장 생활 역시 무난하게 흘러갈 운입니다.


# 2021년 개띠 운세

올해는 성급한 결정으로 곤란해지거나 난처한 상황에서 양보를 하게 될 수 있어요. 이루고자 하는 일은 강하게 밀고 나가세요. 일의 시작부터 계획을 철저히 세운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해가 됩니다. 재물운에 있어서 뜻하는 대로 일이 풀려가는 시기로 일복도 많은 편이고 사업이 번창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애정운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해입니다. 단, 여성은 인내심을 갖고 인연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학업과 직업운은 다소 방황을 할 수 있는 시기로 직장인의 경우 이직을 고민하는 시기에요.


# 2021년 돼지띠 운세

올해는 밝은 앞날이 확실히 보이고 있으니 기쁜 일이 생길 예정입니다. 잘 풀리지 않는 일이 있더라도 차근차근 진행한다면 실마리가 풀릴 수 있어요. 꾸준히 준비해서 일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현금이 들어오는 재물운은 저조하나 문서를 통한 금전운이 상당히 좋아요. 애정운은 남녀 모두 상대와 관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학업과 직업운에서는 능력이 상승하여 시험에 합격할 수 있고, 직장 내 승진도 가능한 만큼 노력이 절실한 해가 됩니다.



소띠의 해는 꾸준하고 성실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으며, 요령이나 편법을 쓰면 오히려 손해를 보기 쉬운 해라고 전해져요. 2021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