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북한강 뷰 카페 추천, 남양주 베이커리 씨어터

역대 가장 길었던 장마가 마침내 끝났습니다. 올여름은 좀처럼 잦아들지 않는 코로나19에 이어 긴 장마까지 겹치면서 여느 때처럼 휴가를 미리 계획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죠. 그만큼 즉흥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이 눈에 띄게 늘었는데요. 수도권과 가까운 남양주와 팔당은 가볍게 나들이하기 좋은 휴가지로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곳이에요. 남양주를 방문한다면 한 번쯤 들릴 만한 뷰맛집, ‘베이커리 씨어터’를 소개해드릴게요.

 

 

# 30년 만에 개방된 시크릿 가든 ‘소나무의 정원’

베이커리 씨어터는 루프탑 카페를 가진 복합 문화 공간이에요. 해외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루프탑에서 북한강을 조망하고 강변 수목원을 산책하며 힐링 할 수 있어서 남양주에서 유명한 카페로 자리 잡은 곳이랍니다.

 

베이커리 씨어터의 수목원 일대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북한강의 전경을 배경으로 조성된 아름다운 섬 모양의 ‘예송 아일랜드 수목원’자리입니다. 최근 ‘파이너스 베뉴, 소나무의 정원’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단장했어요. 30여 년 동안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던 자연 그대로의 공간을 2019년 6월에 개방하면서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10,000여 평의 대지, 100~400여 년 된 분재형 소나무 300여 그루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소나무의 정원’만의 자랑인데요. 이외에도 괴목 형태의 향나무, 오랜 세월의 흔적을 알 수 있는 백일홍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유실수와 식재들이 계획적으로 조성되어서 봄, 여름, 가을 내내 다채로운 꽃을 감상할 수 있어요.

 

조경 시설과 산책로가 잘 가꾸어져 있기 때문에 2km에 달하는 북한강 강변 산책로를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걸으며 멋진 경관을 감상하고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제빵 국가대표가 선보이는 ‘베이커리’

이제 베이커리 씨어터에 입장해 볼까요? 본관에 들어서면 영화관처럼 티켓 부스가 있어서 미소가 지어진답니다. 마스터 파티시에가 상영하는 멋진 베이커리 영화관에 입장하는 것 같아요.

 

미니멀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의 1층 라운지에서는 북한강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전문 파티시에가 만든 70여 종의 천연발효 빵과 디저트, 신선한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만나볼 수 있어요.

 

26년 경력의 제빵 국가대표 최창성 마스터 파티시에는 매일 새벽부터 천연발효종 빵을 준비하는데, 수십 가지 종류의 빵에 화학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48시간 이상 발효종을 배양해서 만드는 것이 특징이에요.

 

들어간 재료를 실제 모양과 비슷하게 만들어낸 남다른 리메이크 케이크의 비주얼도 빼놓을 수 없어요. 특히 한의원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악마의 유혹’은 건강한 한약 재료로 만든 시그니처 메뉴로 알려져 있어요.

 

베이커리 씨어터는 인위적인 것을 최대한 배제하고 자연 재료를 활용한 견과류 베이커리가 인상적인데요. 그래서인지 빵을 한입 베어 물면 쫄깃한 식감은 물론, 고소한 향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먹는 이들을 즐겁게 한답니다.

 

 

# 영화처럼 북한강 뷰가 펼쳐지는 ‘루프탑’

베이커리 씨어터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은 4층 루프탑이에요. 잔잔하게 흐르는 북한강의 멋진 경관이 영화처럼 펼쳐져 탄성이 나오는데요. 프리미엄 베이커리와 디저트, 와인과 함께 여유 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건물이 빽빽이 들어선 도심에서 널따란 하늘을 만나기 쉽지 않죠. 그래서인지 루프탑에서는 훨씬 더 자유로운 분위기와 해방감을 느낄 수 있어요.

 

해질녘에는 붉은 노을로 물드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고, 저녁에는 아름다운 조명을 밝혀 라이트 가든으로 변신한 수목원 전경과 밤하늘의 별도 볼 수 있답니다.

 

 

# 복합 문화 공간 ‘베이커리 씨어터’ 활용하기

베이커리 씨어터는 단순히 수목원이나 베이커리 카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캠핑 시설과 가드닝 플레이스, 아뜰리에, 스튜디오 등을 갖춘 프리미엄 복합 문화 공간이에요.

 

모든 카라반이 북한강을 바라보도록 배치한 ‘자유인의 카라반’은 16동으로 2인, 4인, 6인, 8인이 사용할 수 있는 캠핑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또 야외수영장과 캠프파이어 장소도 있어서 여름 휴가지로도 안성맞춤이죠.

 

이 밖에도 뒤뜰 테라스와 넓은 잔디 광장, 아뜰리에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공간들이 있어서 야외 웨딩이나 기업체 모임, 야외 공연과 방송·광고 촬영지, 프라이빗 파티 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특히 전문 사진작가가 함께 누구나 입장만으로 즐길 수 있는 셀프촬영 스튜디오 ‘아일 스튜디오’에서 부담 없이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답니다.

 

 

# 베이커리 씨어터 찾아가는 길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696번길

• 번호 : 031-559-7488

• 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1시 (연중무휴)

 

베이커리 씨어터는 강변북로에서 수석호평도시고속도로를 거쳐 경춘북로로 진입하거나, 올림픽대로에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거쳐 경춘북로로 진입하는 방법이 있어요. 강남역에서 1시간 안팎이면 도착할 수 있답니다.

 

베이커리 씨어터는 계절마다 다르게 피어나는 다양한 꽃을 볼 수 있고 북한강의 멋진자연 경관을 자랑해요. 친구들과의 여행, 연인들의 데이트는 물론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나들이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시원한 강바람과 소나무향이 가득한 수목원 안에서 영화 같은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