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DB금융투자, ‘2019 DB GAPS 투자대회 본선진출 격려행사’ 개최

제5회 DB GAPS 투자대회 본선 진출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2019919, 서울시 여의도에 위치한 63컨벤션센터에서 2019 DB GAPS (Global Asset allocation Portfolio Strategy) 투자대회 본선진출 격려행사가 개최됐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은 DB GAPS 투자대회는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모의 투자대회로, 5개월간 참가자들이 국내외 주요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5개월간 투자 게임을 진행한다. 우수 참가팀에게는 장학금 및 해외 금융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격려행사는 본선 진출자들을 격려하고 이전 대회 참가자들의 조언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시작에 앞서 DB금융투자 이광열 부사장은 격려사에서 건전한 금융투자문화 정립에 기여하기 위한 DB GAPS 투자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참여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리서치센터의 특강, 작년 수상자들의 후기 공유 등이 진행됐다.

 

  올해 DB GAPS 투자대회에 도전하고 있는 노승갑 참가자는 수개월의 기간 동안 실력을 제대로 입증할 수 있는 기회라며 GAPS 투자대회만의 장점과 참가 의지를 밝혔다.

 

  2019 5DB GAPS 투자대회 본선에는 총 71개 팀이 진출했으며 20191123일 토요일에 DB금융투자 7층 회의실에서 PT발표회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

 

 

[DB김준기문화재단]

DB GAPS 투자대회를 주최하는 DB김준기문화재단은 DB그룹 창업자 김준기 전회장이 1988년에 설립한 DB그룹의 사회공헌기관이다. 활동 내용으로 장학사업, 학술연구지원, 교육지원사업이 있다. 현재 국내외 장학생을 선발하고 각종 공모전(DB금융제안 공모전, DB GAPS 투자대회)과 장학 행사(기업경영 체험캠프, 장학생 캠프)를 주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