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자취생 주목! 자취생 필수 어플 추천

트렌드리포트

자취생 주목!

자취생 필수 어플 추천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매주 금요일 밤 MBC에서 하는 ‘나 혼자 산다’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인 것으로 보아, 1인 가구인 자취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아요. 하지만, TV에서 보던 것만큼 현실 속 자취 생활은 쉽지 않은 일이죠. 게다가 자취가 처음이라면 더더욱! 자취 생활이 어려운 초보 자취생들을 위해 동동이가 아~주 유용한 정보를 준비했어요. 혼자 살 때 필요한 자취생 필수 어플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자취 생활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들어줄 어플은 어떤 것이 있는지 동동이와 함께 알아볼까요?

 

 

▎홈 인테리어 어플 – 오늘의 집

동동이가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어플은 홈 인테리어를 도와줄 <오늘의 집> 이에요. 드디어 혼자 살게 된 집이니만큼 그동안 꼭 꾸며보고 싶었던 스타일로 내 집을 꾸미고 싶지만 그게 마음대로 안 되시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홈 인테리어에 소질이 없는 자취생들을 위해 소개해드리는 ‘오늘의 집’ 어플은 600만 명의 선택을 받은 다운로드 수 1위의 인테리어 필수 어플! 우리 집과 비슷한 평수별, 구조별, 분위기별 집 꾸밈을 볼 수 있고 북유럽, 내추럴 인테리어부터 6평, 투룸 아파트까지 인테리어에 관한 팁을 얻을 수 있어요.

 

이렇게 어플 속 집들이 사진들을 보다가 제품이 궁금하다면 제품에 나와있는 태그로 바로 확인과 구매가 가능해요. 이케아, 한샘, 리바트, 모던하우스, 다이소 등 많은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게다가 실패 없는 쇼핑을 위해 30만 개의 사진 리뷰까지 보유하고 있고, 제품으로 직접 꾸민 스타일링 샷으로 우리 집에 어울리는지 아닌지까지 알아볼 수 있답니다.

 

마음에 드는 시공이 있다면 발품 팔 필요 없이 다이렉트로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를 찾을 수 있고 실시간 견적 계산기로 믿을 수 있는 표준 견적을 확인할 수 있어요. 나만의 개성 있는 자취방을 꾸미고 싶으시다면 홈 인테리어 어플 ‘오늘의 집’을 지금 바로 다운로드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알람 어플 – 알라미

아침형 인간이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잠꾸러기 습관을 고치고 싶다면 아침형 인간으로 바꿔줄 수 있는 어플 ‘알라미’를 다운로드해보세요. ‘알라미’ 어플은 무조건 침대에서 일어나서 미션을 완성해야 알람이 꺼지기 때문에 다른 어플이나 여러 개의 알람 시계보다 효과적이에요.

 

기본 제공되는 6개의 미션을 바탕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미션의 난이도도 직접 지정할 수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미션 중 수학 문제 풀기는 1개부터 99개까지 문항 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난이도는 대단히 쉬움부터 매우 어려움까지 6개의 난이도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수학 문제를 완벽하게 풀 때까지 알람을 해제할 수 없으니 자신에게 맞는 수준의 알람을 설정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독특한 미션 중에는 사진을 촬영하는 미션이 있어요. 사용자가 설정한 이미지와 같은 이미지를 촬영해야만 알람이 해제됩니다. 보통은 침대와 멀리 있는 곳의 아이템을 정해서 사진 미션을 설정해 놓으면 사진 찍으러 걸어가는 동안 잠이 깬다고 해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억력 게임을 미션으로 해 놓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게임 미션에서는 라운드와 타일 개수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데, 타일이 많으면 많을수록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해요. 잠들어 있는 두뇌를 깨워주는 미션이라 아침에 머리가 멍해서 한동안 정신을 차리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색감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알라미’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세탁 어플 – 리화이트

퇴근 후 집에서 저녁을 만들어 먹고, 치우고, 쉬다 보면 어느새 자야 할 시간... 이렇게 하루를 마무리하다 보니 밀린 빨래를 하는 것도 일이 되어버렸어요. 빨래를 할 시간조차 없을 땐 세탁 어플 ‘리화이트’를 사용해보세요. ‘리화이트’는 세탁물을 수거하고 빨래해서 다시 배달해주는 어플이에요.

 

어플에서 세탁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수거 배달 접수가 가능한 세탁소를 확인할 수 있어요. 세탁소에서 수거와 배송받을 날짜, 시간, 품목을 선택하고 예약을 해두면 일정에 맞춰 세탁물을 가져가고 세탁 후 배송해준답니다. 주소마다 수거 배달 접수 지역이 아닐 수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QBoo를 이용해 수거 배달 플레이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

 

QBoo는 GS칼텍스와 SK주유소에서 리화이트 세탁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무인 수거함이에요. QBoo 무인 수거함 패널에서 리화이트의 세탁 서비스를 선택한 후, 세탁물 접수 절차에 따라 세탁물을 맡기면 돼요. 접수된 세탁물은 인근 제휴 세탁소에서 수거 후 깨끗하게 세탁 후 다시 QBoo 무인 수거함에 입고를 해준답니다. ‘리화이트’ 어플이 있으면 간편하게 밀린 빨래들을 완료할 수 있어요!

 

 

▎병원 어플 – 응급의료정보제공

혼자 사는 자취생들이 제일 서러운 순간은 아플 때가 아닐까 싶어요. 의료 서비스가 급히 필요한 순간에 아픈 몸을 이끌고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다녀야 한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것 같아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보건복지부에서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휴일이나 연휴 때 문을 여는 병원 혹은 약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을 만들었다고 해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의 주요 기능은 지도 중심으로 실시간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을 수 있어요. 내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병원 및 약국을 검색할 수 있고 즐겨찾기로 자주 가는 병원과 약국을 모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된 병원의 상세정보를 필요할 때 빠르게 찾을 수 있는데요, 특히 응급실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병원에 가야 할 때 어디로 가면 좋을지 빠른 판단을 가능하게 해줘요. 또한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병원이나 약국에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점도 편리한 것 같아요.

 

특히 야간이나 주말에 현재 운영 중인 병원을 찾아 헤맬 필요 없이 운영 중인 곳은 아이콘으로 쉽게 어플에서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언제 어디에서라도 빠르게 병원이나 약국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병원 어플 ‘응급의료정보제공’은 자취생뿐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어플인 것 같아요.

 

 

▎레시피 어플 – 해먹남녀

TV프로그램에 나온 유명 레시피를 따라 해보고 싶지만, 복잡한 요리 방법에 자신감을 잃고 매번 배달 음식만 시켜 먹기 일쑤… 하지만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요리를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어플이 생겨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사용자의 정보와 취향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레시피를 추천하는 ‘해먹남녀’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레시피 화면에서는 상세한 영양 성분과 주 성분을 확인할 수 있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영양분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에요. 한눈에 들어오는 요리 사진들이 선택하기 편하게 해주고, 움직이는 사진으로 요리 과정을 보다 쉽게 알려주기도 해서 요리가 서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어플!

 

레시피 카테고리는 상황별, 나라별, 재료별, 조리법별, 자취 남녀, 초보맘/대디, 건강 남녀, 뷰티 남녀 테마로 분류되어 있고, 해당 테마에 맞게 더 세세하게 나눠진 카테고리로 레시피를 찾아볼 수 있어요.

 

요리의 난이도를 냄비 모양의 개수대로 표시하고 있고 또 걸리는 시간도 나와 있어서 요리 초보자들이라도 쉽게 선택해서 요리를 시작해 볼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레시피는 스크랩 기능으로 모아둘 수 있어서 찜 해놓았던 레시피를 퇴근할 때나 주말에 장을 본 후 직접 요리해볼 수도 있죠. 집 밥이 그리웠던 자취생분들! 레시피 어플 ‘해먹남녀’로 편하게 요리해 보세요.

 

 

혼자 자취를 하면 곤란한 상황이 많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자취생을 위한 어플들이 많아 참 다행인 것 같아요. 오늘 동동이가 소개해드린 자취생 필수 어플 참고하셔서 초보 자취생에서 프로 자취러로 레벨 업 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다음에도 동동이는 새롭고 알찬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