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직장 스트레스 푸는 법! 나만의 데스크테리어!

트렌드리포트

직장 스트레스 푸는 법

나만의 데스크테리어!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입니다! 직장만 생각하면 머리부터 지끈거리시는 분들 많으시죠? 월, 화, 수, 목, 금 매일 가야만 하는 곳, 어쩌면 집보다 더 오랜 시간을 머무는 공간이 바로 직장입니다. 오늘은 이 지루하고 삭막한 직장 내 나의 자리를 조금 특별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동동이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데스크테리어(Deskterior)란?

데스크테리어라는 명칭 만으로도 이미 짐작이 가시나요? 데스크테리어는 데스크(Desk)와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사무실 책상 위를 각자의 취향에 맞게 꾸미는 것을 말해요. 내 책상이나 직장 동료의 책상이나 늘 변함없이 비슷하고 칙칙했다면 #내집같은 #편안한 #머물고싶은 이라는 태그가 어울리는 장소로 꾸며주는 것이 바로 데스크테리어! 버텨내고 참아내는 장소가 아닌 즐겁고 능동적으로 지낼 수 있는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해 사무실 책상을 꾸미기 좋은 아이템 3가지를 추천 해 드리도록 할게요.

 

 

▎ 데스크테리어 하기 좋은 아이템 Best 3

언제 봐도 싱그러운, 식물

레옹은 어딜 가더라도 꼭 화분을 챙기곤 했죠. 이제는 레옹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은 식물 하나로도 데스크에 싱그러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식물에는 심신안정을 주는 기능도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식물이 스투키! 꽉 막혀있고 좁은 공간, 여러 명이 사용하는 사무실용 인기 높은 식물은 단연 공기정화 능력과 음이온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또한 기공이 많아 실내 먼지를 잘 흡수하는 틸란드시아도 바로 그 뒤를 잇고 있어요. 이 두 가지 식물에서는 위에서 말씀 드린 심신안정에 좋은 피톤치드를 배출해요. 피톤치드는 스트레스 해소, 심폐기능 강화, 살균 작용 효과가 있으면서 아토피를 유발하는 집먼지진드기의 번식을 억제해준다고 해요. 식물들은 녹색이라 장시간 컴퓨터를 바라본 피곤해진 눈의 피로를 사라지게 해주는 기특한 역할도 해줍니다.

 

그 밖에 인기 있는 식물로는 사무실 책상에서 관리하기 쉬운 다육이나 선인장, 멜라니 고무나무, 콤팩타, 죽백, 행운을 불러온다고 알려져 애완식물로 사랑 받고 있는 마리모도 있어요.

 

 

키덜트들의 필수품, 피규어

요즘 직장인 인싸들은 이미 피규어로 데스크테리어를 시작했다고 하죠. 사무실 책상을 꾸미는데 인기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피규어입니다. 피규어는 특히 여성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요. 각자의 취향에 맞게 피규어의 종류도 무궁무진 합니다.

 

인형이나 장식품처럼 귀여운 캐릭터 피규어도 있지만 최근에는 사무용품과 결합하여 등장하고 있어요. 텀블러, 팬꽂이, 컴퓨터 USB 포트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선풍기, 미니가습기, 휴대폰 충전기 등이 바로 그런 아이템이에요. 그렇지 않아도 좁은 사무실 책상에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기능적인 역할을 하면서 귀여운 모습까지 자랑하는 피규어들이 인기만점 입니다. 특히 수첩, 볼펜, 손목쿠션, 손거울까지도 피규어가 결합되어 있는 것들을 골라 사무실 책상의 분위기를 포근하게 바꿀 수 있어요.

 

기능과 디자인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취향저격 피규어를 찾아 눈과 손이 닿는 곳에 놓아두면 개성 있는 데스크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분위기 깡패, 조명

멋과 분위기를 위해 두었다고 쓰고 야근 필수템이라고 읽어도 좋은 아이템은 바로 조명입니다. 야근이 잦고 책상을 꾸밀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용품으로 제격인 것 같아요.

 

보통 집에서 많이 쓰이는 무드등을 데스크에 놓는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소품이 되는데요, 이 때 무드등 기능이 있는 가습기를 놓으신다면 분위기와 가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요. 무드등은 침대 곁에 두고 자기 전 사용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생각하기 쉬워요. 하지만 야근이 잦은 환경에 계시는 분들에게는 일하실 때 아늑한 분위기를 줄 수 있어서 더욱 필요한 데스크테리어 소품이기도 합니다. 낮에는 인테리어 소품 혹은 가습기로 사용하시다가 늦은 시간 홀로, 혹은 몇몇 동료와 야근을 시작하실 때에는 은은한 불빛으로 업무의 효율과 심신의 안정을 높여주는 기능을 할 수 있어요.

 

야근은 별로 안 하지만 나만의 데스크에 조명을 놓아두고 싶으시다면 스탠드 조명을 추천 해 드려요. 모니터 뒤쪽에 놓아두어 불빛과 충돌하지 않도록 배치하는 것이 팁이에요. 스텐드 조명 하나만으로도 집중력을 올려주고 책상의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어요.

 

▎ 데스크테리어 꿀팁!

데스크테리어를 한다고 했는데 뭔가 정신 산만해진다거나 사무실 책상의 공간이 꽉차 일의 효율이 떨어진다면 안되겠죠.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공간의 효율적 활용입니다. 이것을 위해 두 가지로 간단하게 설명을 해 드리면 첫 번째는 컬러감을 통일시키고 두 번째는 동선을 고려해 주시면 돼요. 알록달록 여러 가지 소품이나 피규어, 사무용품들이 어지럽게 배치되어 있으면 오히려 산만한 사무실 환경이 될 수 있어요. 취향을 고려해 나만의 테마를 정해서 컬러는 2~3개로 한정시키고 동선에 맞게 물건을 놓으면 됩니다.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데스크테리어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사무실 책상 위를 예쁘게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여 꾸미는 데스크테리어족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또 책상을 꾸미는 행위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됐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동동이가 알려드린 데스크테리어 팁으로 멋진 사무실 책상 꾸미시고 즐거운 회사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다음에도 동동이는 새롭고 알찬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