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2019 S/S 봄 패션 트렌드 남자 여자 봄 코디 제안

트렌드리포트

2019 S/S 패션트렌드

남자 여자 봄 코디 제안

By동동이

안녕하세요! 동동이입니다. 남부 지방에 벚꽃도 피고 여기저기 봄소식이 들려오니 완연한 봄이 된 것 같아요 ^^ 이제 칙칙하고 무거운 겨울 옷들을 정리하고 상큼하고 밝은 봄 옷으로 갈아입어야 할 시기가 된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동동이가 올해 봄 코디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2019 S/S 봄 패션 트렌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올 봄, 동동이와 함께 멋쟁이가 될 수 있는 ‘남자 여자 봄 코디’ 제안 해볼게요! ^^

 

▎2019 S/S 여자 코디

베이비 & 뉴트럴 컬러

‘봄’하면 트렌치코트를 가장 많이 떠올리시죠? 기존에는 파스텔컬러의 트렌치코트를 많이 선호했지만 2019년 봄부터는 가장 기본적인 베이지 & 뉴트럴 컬러가 대세랍니다. 뉴트럴 컬러는 일반적인 무채색, 무지 계열의 깨끗한 컬러를 뜻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베이지, 카멜, 살구색에 가까운 컬러들이 뉴트럴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따라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블랙 색상의 옷에 뉴트럴 컬러 재킷을 걸쳐주어도 좋고, 상의나 하의를 베이지 & 뉴트럴 컬러로 코디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한 올 봄 코디 완성시킬 수 있어요^^

 

컬러팬츠와 화이트 스니커즈

겨울에는 블랙, 진한 회색, 남색 옷만 찾게 되다 보니 봄에는 화사한 봄 꽃구경, 봄나들이에 맞는 화사한 색감으로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데요. 이럴 때에는 2019년 S/S 패션 트렌드 인 컬러 팬츠와 화이트 스니커즈로 봄 코디를 완성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핑크색 슬랙스나 레드, 그린, 옐로 팬츠에 하얀색 스니커즈 하나만 매치해주기만 해도 봄 코디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스키니진이 아닌 약간은 헐렁한 와이드 팬츠에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해 귀여운 느낌까지 살릴 수 있죠. 거기에 청재킷이나 무난한 봄 재킷 하나만 매치한다면 화사한 봄 코디 완성이랍니다!

 

화사한 색감의 롱 플리츠스커트

여성스러운 느낌이 가득 나는 플리츠스커트는 모든 여성의 워너비 스타일이 아닌가 싶은데요. 오히려 맨투맨 티셔츠나 캐릭터가 그려진 면 티와 함께 매치해주면 캐주얼한 코디도 가능하답니다. 겨울에서 초봄까지는 니트와 함께 매치해주고 조금 패셔니스타 느낌이 나게 입고 싶다면 오렌지색 상의에 남색 플리츠스커트, 하늘색 상의에 브라운색 플리츠스커트처럼 보색으로 매치해도 좋아요. 만약 플리츠스커트를 처음 입으신다면 스커트 색상에 니트 색상을 맞춰보세요. 촌스럽지 않게 입을 수 있답니다. 분위기를 반전하고 싶으면 스니커즈와 함께 매치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영원한 패션 아이템 청바지

청바지는 길이, 색감, 밑단 느낌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아이템이자 가장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인데요. 봄에는 연한 컬러의 청바지로 꽃무늬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시키거나 화사한 색감의 프린트 블라우스로 봄 스타일을 낼 수 있답니다. 게다가 겨울에는 추워 보여서 입기 힘들었던 찢어진 청바지도 봄에는 제격이죠. 요즘엔 자기가 원하는 부위를 개성에 맞게 찢어서 입기도 한다니, 찢어진 청바지는 기존에 입다가 질린 청바지로 만들어도 될 것 같은데요. 다리가 길어 보이기 위해 세미 부츠컷 스타일도 주목받고 있으니 라이더 재킷이나 위에서 소개해드린 베이지 & 뉴트럴 색감의 트렌치코트와 코디한다면 완벽한 봄 코디를 완성시켜보세요!

 

조금은 낯선 바이크 쇼츠

마지막으로 동동이가 소개해 드릴 2019 S/S 여자 코디는 바로 바이크 쇼츠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낯선 코디 스타일이죠! 하지만 할리우드나 북미 쪽에서는 이미 꾸준히 유행 중이고 스트리트 스타일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보편적인 코디 스타일이랍니다. 바이크 쇼츠는 쉽게 말하면 사이클을 탈 때 입는 딱 붙는 5부 반바지로 조금 짧은 반바지 레깅스라고 보면 되는데요. 바이크 쇼츠에 헐렁한 티를 매치하거나 엉덩이를 살짝 가려주는 재킷만 입어도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는 마법 같은 봄 코디 아이템이랍니다.

바이크 쇼츠와는 보통 스니커즈와 함께 매치 시키게 되는데, 어글리 스니커즈를 매치해주셔도 좋고, 앵클부츠를 코디해 주셔도 좋아요. 더불어 바이크 쇼츠를 입으실 땐 가방은 가능한 한 작고 몸에 착 달라붙는 스타일을 코디해 주셔서 더 가볍고 미니멀 해 보이게 해주시는 것도 한 가지 팁이랍니다!

 

 

▎2019 S/S 남자 코디

밀리터리 아우터

남자 코디의 경우 S/S 패션 트렌드가 F/W까지 비슷하게 가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F/W 시즌 코디로 한발 앞서 나온 것이 바로 밀리터리 아우터에요. 남성 코디의 경우 봄에도 시크함을 유지하기 때문에 카키, 남색, 회색 계열을 가지고 있는 밀리터리 아우터 색상을 많이 코디하게 되는데요 주로 코튼 소재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포멀한 밀리터리 아우터 스타일이나 광택감 있는 소재의 야상, 봄버 재킷 스타일이 올봄 남자 코디 스타일로 떠올랐답니다. 남자들의 코디를 살펴보면 편안한 실루엣이 가장 기본이 되어주므로 밀리터리 아우터에 편안한 니트나 맨투맨 티셔츠를 매치해주거나 평소 신고 다니는 스니커즈를 신으신다면 봄 코디를 쉽게 완성할 수 있을 거에요!

 

와이드 포멀 팬츠

편안한 분위기의 릴렉스 스타일을 기본으로 코디가 진행되는 남자들의 패션 중에서도 올해는 릴렉스한 핏이 더욱 더 강조되는 와이드 포멀 팬츠가 도드라지는데요. 실제로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셀린느 등 누구나 아는 브랜드들이 2019 남성복 컬렉션 패션쇼에서 포멀한 정장 팬츠를 와이드 한 느낌으로 만들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와이드 해진 포멀 팬츠들은 캐주얼하게 코디하기 쉽고 정장에도 잘 어울려 데일리룩으로 하기 딱 좋은데요. 와이드 팬츠에 베이직한 티를 입고 조금은 헐렁한 재킷을 코디해 주셔도 좋고 양말이 살짝 보이는 길이의 와이드 면 팬츠에 흰 면 티, 카디건, 무심한 듯 걸친 스카프도 좋은 봄 코디가 되어준답니다.

 

 

루즈핏 스웨터

와이드 포멀 팬츠에 이어 상의도 루스한 릴랙스 핏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때 루스핏 스웨터는 조금 더 다양하고 개성 있는 컬러와 프린트 그리고 텍스처까지 합쳐져 봄 트렌드에 맞게 화사하게 코디하실 수 있답니다. 특히 이번 루스 핏 스웨터는 남성들의 손등을 덮는 긴 소매기장으로 더 루스하고 흐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와이드 포멀 팬츠가 조금 단순하고 튀지 않게 입을 수 있다고 한다면 그와 함께 매치되는 루스 핏 스웨터는 그래픽도, 색상도 화려하게 가는 것이 좋아요. 추가적으로 귀여운 비니를 착용하시거나 스타일리시한 선글라스 하나만 매치한다면 패셔니스타 소리를 들으실 수 있을 거에요.

 

트렌치코트는 남자의 옷

올봄에는 여성 패션과 남성 패션에 공통 트렌드로 트렌치코트가 올라와 있는데요. 남, 여 구분없이 사랑받지만 시크한 느낌에서 더 빛을 발하는 옷인 만큼 남성분들에게 더 사랑받고 있답니다. 다만 이번 2019 S/S에서는 길이가 조금 길어지고 스타일에 특별한 디테일 없이 깔끔한 느낌이 포인트인데요. 여성분들과 마찬가지로 베이지 & 뉴트럴 컬러와 매치해주거나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실루엣으로 코디를 한다면 올 봄 코디를 더 한껏 살릴 수 있을 거에요!

 

언제나 젊음, Youth 패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올봄 남성 패션은 바로 Youth 패션이에요. 젊음이라는 뜻의 Youth는 패션계에서는 조금 더 자유로운 뜻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젊음의 상징인 톡톡 튀는 컬러와 디테일이 특징이랍니다. Youth 패션 역시 80-90년대 유행했던 것처럼 큼직한 브랜드 로고와 네온 컬러를 보여주는데요. 의미를 가진 레터링 문구가 새겨진 아이템이나 네온 컬러처럼 팝 한 컬러의 스포티 아이템을 매치시키면 되는 패션 코디랍니다. 다른 코디를 응용하여 와이드 팬츠에 루스 핏 스웨터를 매치하실 때 네온 컬러나 큼직한 레터링을 더해 Youth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어쩌면 뻔하고 평범해 보이는 코디이지만 더 스타일리시하고 다르게 보이는 이유는 익숙하지만 틀을 깬 대담한 스타일링에 자신감을 장착했다는 점이랍니다.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는 젊은 Youth 패션으로 올봄 가장 멋지게 봄 옷을 코디해보세요.

 

옷이 날개라는 말처럼 옷 하나만으로도 분위기부터 기분까지 확 바꾸어 볼 수 있답니다. 봄이 다가왔으니 이제 다양한 봄꽃 축제와 행사들이 전국적으로 펼쳐질 텐데요. 겨울 동안 입었던 칙칙하고 두꺼운 옷은 잘 정리해 두시고 이제 산뜻한 봄 옷으로 멋지게 코디해서 올봄을 제대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도 동동이는 더욱 알차고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